[성령은사, 성령, 은사] 성령은사의 분류, 성령의 9가지 은사, 성령의 은사가 주는 중요한 이유, 성령의 은사가 주는 유익성과 문제점에 관한 심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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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성령은사의 분류
1. 피터 와그너의 은사 분류
1) 로마서 12장에 언급된 성령의 은사들
2) 고린도 전서 12장에 언급된 은사들
3) 에베소서 4장 은사의 추가
4) 신약 성경에서 그의 언급한 다른 은사
2. 순복음교회 계통의 은사종목 분류
1) 게시의 은사
2) 권능의 은사
3) 발성의 은사
4) 나머지 은사들
3. 제임스 로빈슨의 분류
1) 동인적인 은사
2) 직임의 은사
3) 나타남의 은사

Ⅲ. 성령의 9가지 은사
1. 영분별의 은사
2. 예언의 은사
3. 지혜의 말씀과 지식의 말씀
4. 신유의 은사
5. 방언의 은사와 방언 통역의 은사
6. 믿음의 은사
7. 기적의 은사

Ⅳ. 성령의 은사가 주는 중요한 이유

Ⅴ. 성령의 은사가 주는 유익성과 문제점
1. 성령은사의 유익성
2. 성령의 은사 활용에 있어서의 문제점
1) 한스킹의 성령의 은사에 대한 3가지 위험성
2) 부룬너의 성령의 은사에 대한 3가지 문제성
3) 브리즈와 피퍼의 영적 은사들이 잘못 오용됨으로 해로운 결과를 가져오는 3가지 문제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성령의 은사라고 번역된 말은 헬라어에서는 ‘카리스마타’라는 말이다. 카리스마타란 말은 카리스카라는 말의 복 형태이다. 이 말은 본래 ‘카리스’란 말에서 왔다. 아마도 신약 성경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가운데 하나가 카리스일 것이다. 그것은 은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사도 바울이 쓴 모든 서신서의 시작과 끝이니 ‘카리스’, 즉 은혜란 말로 되어 있다. 이것이 바로 사도 바울의 믿음의 핵심이요 본질이다. 그 모든 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너그럽고 관용하신 사랑에 근거해서 값없이 거저주신 것이었다. 은혜라는 말에는 두 가지 중요한 개념이 포함되어 있다.
그 첫 번째 개념은 `하나님의 아름다우심`이라는 개념이다. 카리스란 말은 아주 사랑스런 것을 의미한다. 이 개념은 때때로 육신적인 아름다움을 표시하고 있다. 은혜라고 하는 말은 언제나 사랑스러움, 매혹적인 대량, 너그러움과 연관 되어 있다. 그러므로 은혜라고 하는 개념은 우리의 시선이 이끌리고 마음이 주어지고 가까이 하고 싶은 그런 분위기 속에서 절대적인 의미의 대상이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우리의 생각을 이끌어 간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그렇게 사용되는 말이 기독교적인 의미로 사용 될 때는 우리의 모든 느낌과 지각을 초원 하는 엄청난 아름다움을 우리에게 보여주기 때문에 단순히 우리는 그 앞에서 머리 숙여 경배하는 태도를 보일 수밖에 없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를 올바로 이해하는 것 이상으로 동기와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없다. 그러므로 은혜라고 하는 말 속에 담긴 첫 번째 개념은 하나님의 아름다우심이다.
은혜라는 말 속에 담긴 두 번째 개념은 하나님의 부요하심, 풍성하심, 엄청나게 위대하심 등과 같은 개념이다. 이 은혜에는 도무지 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에게 값없이 거저주시는 하나님의 부요하심이 담겨 있다. 여러분은 요한복은 2장에 나오는 갈릴리 가나 혼인잔치에서 예수님께서 물로 포도주를 만드시되 아주 질이 좋은 포도주로 그들에게 풍성하게 제공했다. 사도요한은 그의 복음서에서 이것이 바로 예수님이 행하신 첫 번째 이적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이것은 능력이라는 말보다는 하나님의 능력이 어떠하신 지를 우리에게 실제로 보여주신 사건이었다. 요한은 바로 이렇게 부요하신 은혜가 바로 하나님의 은혜인 것을 증거 해 준 것이다.
참고문헌
ⅰ. 기독교와 세계, 이화여대 출판부
ⅱ. 이윤근, 개혁주의 입장에서 본 성령론, 성광문화사, 1992
ⅲ. 이종환, 그리스도교 본질과 역사, 분도출판사, 2001
ⅳ. 한철하, 고대기독교사상, 대한기독교서회, 1970
ⅴ. Berkhof. H, 황승룡 역, 성령론, 성광문화사, 1990
ⅵ. Bridge, D·Phyper, D, 문석호 역, 교회의 영적 선물, 아가페 출판사, 1979
ⅶ. Wagner Peter, 권달천 역, 성령의 은사와 교회성장, 생명의 말씀사, 1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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