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베토벤의 교향곡 제 5번 작품 62 C단조)음악감상문,(교향곡 NO.40번 G단조 1악장)음악감상문,(G. Lange의 꽃노래)음악감상문,(나팔수의 세레나데)음악감상문,(호두까기인형 중 꽃의 왈츠)음악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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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베토벤의 교향곡 제 5번 작품 62 C단조) 음악감상문

Ⅱ. (교향곡 NO.40번 G단조 1악장) 음악감상문

Ⅲ. (G. Lange의 꽃노래) 음악감상문

Ⅳ. (나팔수의 세레나데) 음악감상문

Ⅴ. (호두까기인형 중 꽃의 왈츠) 음악감상문
본문내용
Ⅰ. (베토벤의 교향곡 제 5번 작품 62 C단조) 음악감상문

ꡐ암흑에서 광명으로ꡑ,이것은 평생을 통한 베토벤의 신조였는데 그것이 작품상에서, 보다 힘차고 감동적으로 표현된 것이 교향곡 제 5번 작품 62 C단조<운명>이다. 베토벤이 이곡을 작곡한 것은 38세인 1808년이며, 작곡에 착수한 시기는 분명치 않지만 대개 제 3번<영웅>을 완성한 직후인 1804년 무렵부터 손을 댄 것 같다.그러나 일설에 의하면 1795년(25세 때)무렵의 노트에 이 곡의 선율이라고 생각되는 대목의 스케치가 있다고 하는데, 만약 그렇다면 합쳐서 약 12년이나 걸린 셈이 된다. 이런 점에서 볼 때 베토벤이 곡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는가를 엿 볼 수 있다. 이렇게 해서 하나의 음도 허실이 없는 견고하고 정밀한 구성을 갖춘 걸작이 나오게 된 것이다. 제 5번은 너무나 잘 알려진 곡으로서 교향곡의 역사상 만인에게 사랑받는 곡이며 이것은 이 곡의 연주 횟수나 방송횟수 그리고 레코드의 경이적인 판매고만 보아도 알 수 있다. 그런데 이 곡이 <운명>이라는 별칭으로 널리 알려진 까닭은 다음과 같은 에피소드가 있다. 그의 제자인 신틀러가 하루는 이 곡의 제 1악장 서두에 나오는 주제의 뜻을 물었더니 베토벤은 ꡒ운명은 이렇게 문을 두드린다.ꡓ라고 하면서 힘찬 몸짓까지 하였다고 한다. 그 뒤에 이 교향곡은 <운명>이라는 참으로 극적인 제목으로 불리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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