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장관리, 호텔경영, 외식경영, 식음료개론, 관광경영] 와인에 대한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포도주란?
2. 포도주의 특성
3. 좋은포도주 조건
4. 포도품종과 상태
5. 생산지의 기후와 토양
6. 생산연도
7. 제조기술
8. 와인의 역사
9. 와인의 제조과정
10. 와인관련 참고사항
11. 와인의 분류
12. 생산국별 분류
13. 와인 서비스와 관리
14. 와인라벨 읽는법
15. 국가별 와인(프랑스,독일,이탈리아,포르투갈,기타지역)
본문내용
12. 와인의 분류
① 맛에 의한 분류
* Sweet Wine : 감미 포도주
* Medium Dry Wine : 보통 포도주
* Dry Wine : 산미 포도주 (단맛이 전혀 없는 포도주)
② 색에 의한 분류
* White Wine : 백포도주, 생선요리와 조화, 냉장보관
* Rose Wine : 분홍빛 포도주
* Red Wine : 적포도주, 육류요리와 조화, 실온보관③ 탄산가스(Co2)의 유무
③ 탄산가스(Co2)의 유무
* Sparkling Wine : 발포성(포말성)포도주, 식후주용이나 건배용, 프랑스의 Champagne, Mousseux, 이탈리아의 Spumante, 스페인 Cava, 독일의 Pradikat Sekt, Sekt 등이 유명

Brut 1% 이하
Extra Sec 1-3%
Sec 4-6%
Demi Sec 6-8%
Doux 8% 이상

=> Don Perignon, Louise Pommery, Deinhard, Cora Asti, Rondel 등 유명상표

④ 알코올 첨가의 유무
* Fortified Wine : 강화와인, 알콜도수를 높이기 위해 증류주를 배합,
스페인의 Sherry Wine 과 포르투갈의 Port Wine,
이탈리아의 Marsala 등이 유명
* Unfortified Wine : 비강화와인, 순수한 포도주
⑤ 향료 첨가의 유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외식산업경영학과 20044455 김여정본 연구에서는 문헌적인 연구(literature study)와 실증적인 연구(empirical study)를 병행하고자 하며 패밀리레스토랑의 이용 선택속성 및 고객만족과 관련된 기존의 선행연구를 폭넓게 고찰함으로써 이론적 배경을 구성한다. 문헌적 방법은 패밀리레스토랑과 관련된 국내논문, 호텔&레스토랑, 월간식당, 외식연구 등을 참조하여 실시하며 실증적 방법에서는 문헌적 연구를 바탕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의 일반적인 선택속성 및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경영혁신에 반대하는 입장이며 모든 의사결정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 예컨대 British Airways, Air Canada, Japan Airlines, Air France, QANTAS 등은 완전 또는 부분적으로 민영화를 단행했는데, 이 같은 민영화는 항공사의 다국적 기업화와 세계화를 위한 운항편명 공동사용(Code Sharing)등의 제휴를 능률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김규선, 21세기 대비 항공정책과제 연구, 중앙공무원교육원 연구논문, 1996우리 나라의 경우 1969년 한진그룹의 대한항공이 국영인 대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패밀리레스토랑의 제휴할인카드가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
  •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이 다른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로의 브랜드 스위칭(brand switching)을 하지 않도록 고객의 상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도록 해야하고 경쟁사 고객을 자사고객으로 끌어들여야 한다.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선 고객관리를 효율적으로 해야하는데 고객의 효율적 관리란 곧 고객 정보의 관리라고 할 수 있다.그러나 점차적으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변화되고, 기업 간 경쟁이 점점 치열해져 가면서, 기업들은 경영자원

  • 일본의 외식산업
  • 외식산업의 트랜드18Ⅳ. 한일 외식산업 교류24Ⅴ. 한국과 일본의 외식산업의 현재와 미래30일본의 외식 산업FILE:첫번째.hwpⅠ. 외식산업의 의의와 역사1. 외식의 개념과 외식산업외식이라 함은 밖에서 음식을 먹는 것으로 가정의 식생활을 기준으로 구분한다. 즉 가정내의 식생활을 내식(內食)이라 하고 가정 외의 식생활을 외식(外食)이라 한다. 종래의 외식산업에 있어서 외식에 대한 개념은 가정외 식생활을 그 범위로 하였다. 그러나 완제품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FILE:경영마케팅.hwp-관광통역가이드 전주대학교 사범대학호텔관광회의 관련 - 직업과 선택-경 영 지 도 사☞ 업무의 내용우리나라에서는 1978년 12월에 중소기업 진흥법이 제정되었다.중소기업이 경제여건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법안의 목적이다.이 법에 의해 새롭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