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미국식 마케팅을 지향하는 책들과는 달리 한국에서만 잘 통하는, 한국 상황에 잘 맞는 마케팅 법칙들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의 특성 중 어느 점이 마케팅에 영향을 끼치는 지를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상향성, 감정성, 집단성, 보상성, 관습성 이 5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각 키워드마다 세부적인 법칙들로 5부 33개의 한국형 마케팅 법칙이다. 그 중에서도 인상 깊었던 것은 집단성 관련 법칙 중에 빅 마우스 법칙, 그리고 동반노화의 법칙이다. 이 두 가지에 대해 좀 자세하게 얘기해보고자 한다.
먼저 빅 마우스법칙이다. 남들과 나누는 일상대화 속에는 나의 직접경험보다는 누군가를 통해 들은 간접 경험정보가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자신에게 들어온 정보를 남에게 전달시킬 때에는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과장된 표현을 쓴다. 이렇기 때문에 구전, 즉 입소문이라는 것은 단순한 전달의 효과가 아니라 ‘정보의 확대, 재생산’이다. 여기서 한사람의 이야기가 다른 사람에게로 전달되는 힘이 큰 사람을
< 마케팅 조사론 >한국형 마케팅불변의 법칙 33Ⅰ. 서 론내가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을 읽게 된 것은 수업 레포트로 과제가 나와서였다. 정확하게 말해서는 수업 레포트는 경영과 경제에 관련된 도서를 읽고 하나만 레포트로 쓰면 됐지만 교수님이 추천해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간단히 읽을려고 마음을 먹었고 책을 빌린 다음에 봤을 때 그리 양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그리고 이
< 마케팅 조사론 >Report(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33을 하라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 )1. 책 소개이제까지 잘 알려져있던 마케팅 법칙은 주로 미국 기업과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미국식 기법들이다. 이 책은 이제는 단순히 외국식 마케팅 법칙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에서 벗어나 한국 기업의 특수성과 한국 소비자의 특이성을 이해하고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유난히 잘 통하는 한국식 마케팅 기법 33가지를 제시한다. 저자는 한국
< 마케팅 조사론 >한국형 마케팅불변의 법칙 33Ⅰ. 서 론내가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을 읽게 된 것은 수업 레포트로 과제가 나와서였다. 정확하게 말해서는 수업 레포트는 경영과 경제에 관련된 도서를 읽고 하나만 레포트로 쓰면 됐지만 교수님이 추천해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간단히 읽을려고 마음을 먹었고 책을 빌린 다음에 봤을 때 그리 양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그리고 이
33. 그대를 사랑합니다34. 단순한 생각이 만들어 낸 과학발명 100가지35. 도가니36. 마이크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37. 크리티컬 매스38.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39.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40. 세계사 편력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과학에 관련 있는 책 그리고 페이지수가 많은 책 이두개의 조건이 합쳐진 책이 바로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이다. 과학과 관련 있는 책이란 것은 한마디로 “재미없다”라고 해석된다. 그러나 이 책
법칙 24. 성공하는 서비스 리더의 덕목25. 원칙중심의 리더십26. 리더십 자질을 갖추는 요령27. 한국형 리더십28. 흥하게 하는 리더십, 망하게 하는 리더십29. 역동적인 리더의 특징30. CEO의 리더십 스타일31. 유명 CEO의 좌우명(無順)32. 리더십 전문가 존 맥스웰 박사의 강연회33. 스티븐 코비의 상생 리더십**************************************1. 세종대왕의 리더십세종대왕이 어떤 식견을 가지고 어떻게 조직에 생기를 불어넣었으며, 무슨 고민을 했고 어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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