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영문법 정리, 영문법 요약] 영문법(대학영어) 정리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5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한 학기 동안 열심히 작성한 A+ 파워서브 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명사

3. 관사

4. 대명사

5. 형용사

6. 부사

7. 화법

8. 동사

9. 시제

10. 조동사

11. 법

12. 태

13. 준동사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영문법은 한국인들이 그나마 제일 자신하는 분야이지만 학교에서 배운 영문법이 실제 영어 사용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못했다. 중학교, 고등학교, 심지어 대학교에서까지 끙끙대며 씨름하지만 막상 기본 개념조차도 제대로 잡혀 있지 않은 게 현실이다. 이는 시험을 위해 영문법의 단편적인 지식만을 학습해 온 결과다. 이제는 단순한 문장 암기에서 더 나아가 기본 문장 속에 숨어 있는 문법 고리들을 하나하나 익혀야 한다고 보여진다. 그리고 그 문법 고리들도 문장을 외우듯 순서대로 외우면 된다. 문장을 이미 외워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문법 고리들은 자동적으로 암기가 된다. 문법 고리는 영문법의 뼈대를 이루는 기본 문법 사항을 모두 담고 있기 때문에 암기한 문법 고리들에 `개념과 용법`이라는 살을 붙여 나가면 영문법 지식이 일목요연하게 체계를 갖추게 되는 원리이다.

⑴ 집합명사
① family 형
family, group, party, committee, audience, class, army, nation 등...
ex) All my family are well. 참고) all 은 로 쓴다.
󰠏󰠏󰠏

② police 형 - 복수동사. 항상 the를 쓴다. police, nobility, clergy, gentry, peasantry, aristocracy 등...
ex) The police are running after theft.

⑵ 추상명사
all + 추상명사 = 추상명사 + itself = very + 형용사 : ‘매우 ~한’ 으로 해석
ex) He is all smile(s). He is kindness itself.

cf. It A for B to C.
가주어 의미상주어 진주어 [해석: (B가) C하는 것은 A하다]

ex) He has the kindness to show me the way. have the + 추상명사 : ~하게도
참고문헌
교재 및 강의노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솔로몬 학습법 독서 감상문
  • 정리가 되고 큰제목에 맞추어서 조금은 정리가 된다. 이렇게 정리한 내용을 다시 읽고 주교재를 한번 본 다음 시험 직전에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다시 요약하여 정리한 후 계속 읽었다. 이 방법을 ‘솔로몬 학습법’에서 제시된 내용과 비교해 본다면 노트정리하고 읽고 반복하는 것은 비슷하나, 큰 틀에서 보면 가장 중요한 정독하는 것을 빠뜨렸다. 이 책을 읽고, 읽고 3번을 반복해서 읽으면서 읽을 때마다 내가 놓친 부분이 있었는지 새로웠

  • 취업준비화 되어가는 현 대학교육의 실태
  • 대학생들의 경우 학교에서 요구하는 이수학점이나 전공규정 같은 정규 교육과정 외에도 어학점수, 동아리 활동, 사회봉사, 인턴 활동 등 교외 활동까지 병행해야만 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러한 이중고에 직면한 학생들의 요구와 교수자 또는 학교 당국 간의 이해관계가 맞을 경우, 종종 강의나 교육과정이 본래의 취지에서 어긋나는 형태를 보이기도 한다. 영문법 수업이 토익대비반으로, 한문강독 강의가 한자 자격증 준비 수업으로 변질되거나

  • [영어교육] 현재 완료에 대한 고찰 -현재완료의 문법적 탐구와 교과서 분석을 중심으로
  • 영문법해설』, 박영사, 2009.양형권, 정영국 외, 『교육영문법의 이해』, 한국문화사, 2008.김경희, 「영화 대본을 이용한 영어 교육 : 현재 완료를 중심으로」,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석사 논문, 2008.김영지,「현재완료의 의미와 용법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이상대,「영어의 시제와 상의 의미 연구」,『현대문법연구』제12권, 현대문법학회, 1998.이혜원, 「한국인 영어 학습자의 시제와 상 습득」, 서

  • 대상별 학습자 언어교육
  • 영어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들였다. 이 정도로 공부했으면 발음은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적어도 영어로 자연스럽게 의사소통이 되고, 하고자 하는 말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할텐데, 토익 점수만 높을 뿐 실제로 영어로 말 한마디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왜 우리는 영어공부에 그렇게 공력을 쏟고도 말하기를 못하는 걸까? 첫 번째 이유는 우리가 공부한 영어들이 머릿속에 영단어영문법생활영어 등으로 각기 따로 있기

  • [응용영문법] QUESTION 교재만들기
  • 영어교육과정 개발에의 교육적 함의>, 양현권참고자료, 강영세, 종합출판 ENG , 심인섭, 이영신, 시사문화사 , 이보영, 넥서스,김홍 ,이앤엠리서치, 정도상, 마더텅, 송성문, 성문출판, 송성문, 성문출판, 한일동, 삼영출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