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미지, 기업이미지제고] 기업이미지의 정의, 기업이미지의 특성과 기업이미지의 구성요소, 기업이미지의 형성이론 및 기업이미지의 중요성, 기업이미지의 역할 그리고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의 역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미디어조사방법론] 기업이미지광고가 소비자들의 기업 인지도, 이미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LG텔레콤의 기업이미지광고중심
- [도시가로 경관의 정체성과 도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도시가로 경관의 정체성과 도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 [기업이미지][기업이미지 형성][기업이미지 전략]기업이미지의 특성, 기업이미지의 구성요소, 기업이미지의 중요성, 기업이미지의 형성, 기업이미지의 역할,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기업이미지 제고 전략
- [기업이미지, 기업이미지형성, 기업이미지관리, 기업이미지제고, 기업광고] 기업이미지의 성격, 기업이미지의 구성요소, 기업이미지의 유형, 기업이미지 형성이론, 기업이미지의 중요성, 기업이미지의 역할, 기업이미지의 관리단계, 기업이미지제고를 위한 광고 전략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이미지의 정의
Ⅲ. 기업이미지의 특성
Ⅳ. 기업이미지의 구성요소
Ⅴ. 기업이미지의 형성이론
1. 대상-결정이론(object-determined theory)
2. 인적-결정이론(person-determined theory)
Ⅵ. 기업이미지의 중요성
Ⅶ. 기업이미지의 역할
Ⅷ.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의 역할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의 이미지 형성에 있어 호의적인 감정을 갖도록 하는 것은 중요한 요소이며 특히 기업의 존속과 유지 및 발전에 결정적이고도 근본적인 요소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 또한 사회가 복잡해짐에 따라 세분화된 사회 환경에서 기업의 이념을 확립함에 있어서 광고가 유력한 커뮤니케이션수단으로 인식되면서 기업이미지와 경영을 일체화하는 기업광고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기업이미지를 형성, 관리하는 전략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기업광고는 기업의 통제가 용이하고 효과의 측정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 등 전략적 활용의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이미지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모든 사회집단들에 대해 획일적인 전략을 세울 것이 아니라 각 사회집단이 기업이미지 평가 시 고려하는 요인이 조금씩 다르므로, 파악하고 있는 기업의 이미지도 각기 다를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여 각각의 사회집단들이 지니고 있는 기업이미지상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적 과제가 될 것이다.
Ⅱ. 기업이미지의 정의
기업이 사회로부터 자신의 정당성을 인정받아 기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회일반으로부터의 호의적인 이미지를 획득하는 것은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업이미지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조금씩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기업이미지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종업원, 소비자, 지역주민 등과 같은 일반 공중들이 기업에 대하여 마음속에 그리고 있는 신념․생각 및 인상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Lippincoff는 기업이미지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
- 참고문헌
-
김원수(1993) - 기업이미지 관리론, 경문사
김준관(1988) - 기업이미지의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 석사학위논문
김행완(1997) - 기업이미지형성요인과 변화에 관한 연구, 북악경영연구, 국민대학교
신중진(1989) - 기업이미지 형성요인의 국제비교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종은(2000) - 기업광고와 기업이미지에 관한 연구,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정희선, 박철(1993) - 기업광고의 이미지 변화 효과에 관한 실험연구, 덕성여대 논문집 93:128
한은경·류은아(2003) -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60호, p.155-17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구성요소,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선행연구, 문제점,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사례, 기법, 향후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방향
-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의미,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의의,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발달과정,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구조, 기능,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배너광고, 스포츠마케팅 분석
- [고객만족][CS][애프터마케팅]고객만족(CS)의 개념, 고객만족(CS)의 역사, 고객만족(CS)의 필요성, 고객만족(CS)의 선행연구, 고객만족(CS)의 애프터마케팅, 고객만족(CS)의 관계마케팅, 고객만족(CS)의 전략
- [경영][열린경영][통합경영][미래경영][가치창조경영][시너지경영][가치창조]열린경영, 통합경영, 미래경영, 가치창조경영, 시너지경영 분석(경영, 열린경영, 통합경영, 미래경영, 가치창조경영, 시너지경영)
- [ 기업의 문화 마케팅 전략과 역효과] 기업의 문화 마케팅 전략과 역효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
- 사회복지법이 지금의 현대복지국가의 중요한 법체계로 만들어진 형성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부분에 대해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패러다임에 근거해 3회기 이상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기획하세요
-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아들러이론에 기반하여 열등감 및 생활양식과 관련된 자신의 모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우선순위(심사원칙)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인(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에 대해 1가지 이상을 예를 들어 설명
- [프로포절] [프로포절] 독거노인 치매프로그램 프로포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