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아디다스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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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아디다스의 기원과 발전과정, 스폰서쉽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아디다스와 리복의 M&A, 아디다스와 나이카의 선의의 경쟁,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들어가며

본문
1. 아디다스의 기원과 발전과정
1) 다슬러 형제의 수제화
2) 아디다스와 퓨마의 발전

2. 아디다스의 스폰스쉽 마케팅
1) 아디다스의 경영이념
2) 아디다스의 경영혁신전략

3. 아디다스의 스포츠 마케팅
1) 아디다스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2) 아디다스의 한국 스포츠 마케팅

4. 아디다스와 리복의 M&A
1) 넘버3는 없다.
2) 상대방 텃밭 공략
3) 글로벌 마켓 포트폴리오 구축
4)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5. 아디나스와 나이키의 선의의 경쟁
1) 아디다스
2) 나이키

6.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1) 아디다스의 도전
2) 월드컵에서의 아디다스의 위상
3) 세줄무늬 스타일 혁명
4) 세계 초일류 브랜드 재도약을 위한 마케팅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들어가며> 독일 스포츠용품 업체 아디다스 AG의 2008년 4분기 순이익이 2007년 대비 151% 뛰어 올랐다. 나이키에 이어 전 세계 매출량 2위인 아디다스는 2008년 4분기 5400만유로의 순이익을 기록해 2007년 동기의 2100만유로에 비해 약 151%의 순이익을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기간 매출 역시 25억 700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도 24억 2000만 달러에 비해 6% 상승했다. 아디다스는 2009년 3월 4일 성명을 통해 세율 개선과 영업이윤 상승으로 2008년 4분기 실적이 향상됐다고 알렸다. 아디다스는 그러나 세계적 경제 위기로 소비 위축이 심화됨에 따라 올해의 실적은 악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아디다스는 특히 거시적 경제 상황의 변화에 따라 올 하반기 아디다스의 실적 전망은 불투명한 상태라고 지적하며 향후 환율 변화에 따른 실적 악화의 가능성을 우려했다. 본문에서는 아디다스의 기원과 발전과정, 스폰서쉽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아디다스와 리복의 M&A,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선의의 경쟁,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
참고문헌
뉴시스 http://www.newsis.com
브랜드커리어닷컴, 리포터 정상진
<스포츠 스폰서쉽활용 실태 분석> 김창호
<스포츠마케팅의 이해> 김영준 이벤트박스 1998.12.20
삼성경제연구소
서울신문 김태현기자 2006.08.11
문화일보 이형숙기자 2003.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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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jdm0***
    (2009.05.20 22:5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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