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아디다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디다스의 기원과 발전과정, 스폰서쉽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아디다스와 리복의 M&A, 아디다스와 나이카의 선의의 경쟁,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 목차
-
들어가며
본문
1. 아디다스의 기원과 발전과정
1) 다슬러 형제의 수제화
2) 아디다스와 퓨마의 발전
2. 아디다스의 스폰스쉽 마케팅
1) 아디다스의 경영이념
2) 아디다스의 경영혁신전략
3. 아디다스의 스포츠 마케팅
1) 아디다스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2) 아디다스의 한국 스포츠 마케팅
4. 아디다스와 리복의 M&A
1) 넘버3는 없다.
2) 상대방 텃밭 공략
3) 글로벌 마켓 포트폴리오 구축
4)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5. 아디나스와 나이키의 선의의 경쟁
1) 아디다스
2) 나이키
6.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1) 아디다스의 도전
2) 월드컵에서의 아디다스의 위상
3) 세줄무늬 스타일 혁명
4) 세계 초일류 브랜드 재도약을 위한 마케팅전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들어가며> 독일 스포츠용품 업체 아디다스 AG의 2008년 4분기 순이익이 2007년 대비 151% 뛰어 올랐다. 나이키에 이어 전 세계 매출량 2위인 아디다스는 2008년 4분기 5400만유로의 순이익을 기록해 2007년 동기의 2100만유로에 비해 약 151%의 순이익을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기간 매출 역시 25억 700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도 24억 2000만 달러에 비해 6% 상승했다. 아디다스는 2009년 3월 4일 성명을 통해 세율 개선과 영업이윤 상승으로 2008년 4분기 실적이 향상됐다고 알렸다. 아디다스는 그러나 세계적 경제 위기로 소비 위축이 심화됨에 따라 올해의 실적은 악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아디다스는 특히 거시적 경제 상황의 변화에 따라 올 하반기 아디다스의 실적 전망은 불투명한 상태라고 지적하며 향후 환율 변화에 따른 실적 악화의 가능성을 우려했다. 본문에서는 아디다스의 기원과 발전과정, 스폰서쉽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아디다스와 리복의 M&A,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선의의 경쟁,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
- 참고문헌
-
뉴시스 http://www.newsis.com
브랜드커리어닷컴, 리포터 정상진
<스포츠 스폰서쉽활용 실태 분석> 김창호
<스포츠마케팅의 이해> 김영준 이벤트박스 1998.12.20
삼성경제연구소
서울신문 김태현기자 2006.08.11
문화일보 이형숙기자 2003.05.22
자료평가
- 괜찮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jdm0***
(2009.05.20 22:53: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