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기업-네슬레 A+파워포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학 수업에서 A+받았던 국제기업 프리젠테이션 자료입니다.
다국적기업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네슬레가
2%에 불과한 내수시장을 벗어나 세계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해외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들을 분석,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네슬레 연혁
- 네슬레의 연혁
- 네슬레의 현재위치

2. 글로벌 전략
- 글로벌 전략
- 해외 진출 전략
- 인수 합병에 의한 다국적화
- 네슬레의 브랜드 전략
- 기업의 현지화 전략
- 한국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 swot 분석

3. 미래의 대안 
본문내용
※ 해외진줄 전략

1단계
- 해외 시장에서 로컬 브랜드를 구축하고 이를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현지화된 기업을 만든다.
2단계
- 세계 각지의 해외 자회사들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3단계
- 글로벌 네트워크가 가지는 규모의 경제, 브랜드와 정보력을 글로벌 차원에서 통합하고 활용하여 세계 어느 기업과도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창출한다.

참고문헌
네슬레 보도자료.
활동에 관한 신문기사.
한국 네슬레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분야별/직종별 백점짜리 자기소개서 80여가지
  • 기업회계기준과 미국기준 국제 회계기준 등을 비교 연습하고 논리력을 길렀습니다.회계학에 치중하지 않고 경영학수업도 병행하여 회계학과 경영학을 복수 전공하였습니다.32.자기소개서 예제-(일반사무직/유아교사)19xx년 6월 xx에서 태어난 저는 아버지, 어머니, 오빠 네식구를 이루고 있습니다. 늘 성실함을 강조하시는 아버지와 자식들에게 친구처럼 대해주시는 어머니와 하나밖에 없는 동생을 아껴주는 오빠 밑에서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랐습니

  • [마케팅조사론] 디오스와 지펠의 전략비교와 설문조사 및 전략수립
  • 기업들은 이러한 고객의 욕구 변화에 걸맞는 제품의 차별화와 마케팅 전략의 구축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구분고객은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주요내용세부내용시장라이프 스타일변화자신의 개성과 생활 패턴에 맞는 다양한 고객의 욕구냉장고의 고급화로 인한 다양성, 차별성, 우월성의 추구→ 스노부 효과 (Snob Effect)냉장고의 기능의 비 차별성으로 인한 디자인이나 색상 등의부가적인 요소에 중점을 둔 구

  • 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기업이미지가 있지만 오뚜기는 아직 인스턴트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강해, 건강식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늘어가는 시대에 맞추어 새로운 기업이미지가 필요함.2) 글로벌 전략 ⑴ 농심content-area main-area post1822 tbody ① 조직의 국제화 능력 분석농심은 거의 전적으로 내수시장에 의존해 왔으므로 국내시장의 포화상태는 매우 심각한 위기였다. 국내 인스턴트 식품제조업계의 선두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돌파구를 모색하던 중,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기업이미지가 있지만 오뚜기는 아직 인스턴트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강해, 건강식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늘어가는 시대에 맞추어 새로운 기업이미지가 필요함.2) 글로벌 전략 ⑴ 농심content-area main-area post1822 tbody ① 조직의 국제화 능력 분석농심은 거의 전적으로 내수시장에 의존해 왔으므로 국내시장의 포화상태는 매우 심각한 위기였다. 국내 인스턴트 식품제조업계의 선두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돌파구를 모색하던 중,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기업(현대백화점)에서는 직원들에게 설문지를 통해서 설문을 받고 있음 설문지를 통해서 연간 분기 교육을 짜고 그 중에서 직원들에게 인기 있는 교육은 더욱 장력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거나 인기가 없는 교육내용들은 폐강하거나 다른 강의로 대체하고 있다. 13. 교육실시전에 요구분석을 하고 있습니까? 있으면 어떠한 형태입니까?☞ 위에서 말한 것 과 같이 특별하게 요구분석을 하기 위해 하는 것은 없으며 설문지를 통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