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서평] `포지셔닝`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저는 마케팅계의 바이블이라고 일컫는 ‘포지셔닝’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이책은 포지셔닝 이론의 창시자인 ‘잭 트라우트’와 ‘일 리스’가 포지셔닝 출간 20주년을 맞아 개정판을 낸 것입니다. ‘음미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이론은 언제 등장했는가 보다 지금까지도 살아 있는가에 의해 평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이책의 내용은 오래전에 나온 것 이지만 지금에 와서 더욱 중요해진 이론 같습니다.

이 책은 주로 실례를 통해서 포지셔닝의 개념과 전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포지셔닝이란 잠재고객의 마인드에 자기 자신을 차별화하는 방식이며 또한 커뮤니케이션 과잉 사회에서 잠재고객을 귀 기울이게 한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유방식이라고 합니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고객의 마인드의 포지션을 점유하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커뮤니케이션 과잉사회에서 커뮤니케이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닷컴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 -목차-Ⅰ.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기업경영 이념4) 사이트분석 Ⅱ. 본론1. 환경 분석1) 외부환경(태블릿 PC-킨들파이어) 2) SWOT분석Ⅲ. 결론1. 성공요인2. 쟁점 및 문제점3. 향후전략 4. 결론Ⅰ. 서론1. 선정동기‘고객이 제일 우선이며 그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상품을 구매하고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창립된 아마존은 인터넷 서적 판매 사업을 시작한지 2년 남짓한 기간에 세계 최대

  • [독후감] 슬로우비즈니스 SLOW BUSINESS 요약
  • 을때 포스트를 보면 한 여성이 소비세의 관한 문구를 들고 있다.하지만 그 여성의 얼굴을 기억하는 사람은 극소수였다. 자신의 얼굴을 알릴 수 있는 기회였지만 사람들의 의식속에는 남아있지않다. 무조건 알린다고해서 좋은것만은 아니다.이유 2. 광고는 기다리는 마케팅수법으로 비용대 효과를 측정하기 어렵고, 또한 실제의 효과도 낮다.■간판마케팅이란 것은 소비자들의 상품에 대한 주목을 끄는 효과는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렇다고 해서 경영

  • [책요약] `SLOW BUSINESS` 슬로우비즈니스 를 읽고 -느린비즈니스로돌아가라
  • 을때 포스트를 보면 한 여성이 소비세의 관한 문구를 들고 있다.하지만 그 여성의 얼굴을 기억하는 사람은 극소수였다. 자신의 얼굴을 알릴 수 있는 기회였지만 사람들의 의식속에는 남아있지않다. 무조건 알린다고해서 좋은것만은 아니다.이유 2. 광고는 기다리는 마케팅수법으로 비용대 효과를 측정하기 어렵고, 또한 실제의 효과도 낮다.■간판마케팅이란 것은 소비자들의 상품에 대한 주목을 끄는 효과는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렇다고 해서 경영

  • [책요약] `란체스터의법칙` 책요약
  • 서평이영직 브랜디아 컨설팅 대표인 저자는 서울대 문리대를 졸업했다. 시사영어사 편집국을 거쳐 엘지화학 마케팅 팀장, 한국갤럽 기획조사실장 등을 역임했다. 오랜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컨설턴트, 시장조사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시장을 지배하는 101가지 법칙」「한국의 소호아이템 201가지」「소호족을 위한 마케팅」이 있다. 파이낸셜뉴스 : 그는 이 책에서 란체스터는 란체스터의 제1법칙, 제2법칙 등을 통해 성능이 비슷

  • 교보문고 e-book 마케팅 전략
  • 을 지피기 시작한 전자책 시장은 이제 아이폰, 아이팟터치로 유명한 애플, 세계 최대의 검색 포털 구글까지 가세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자책 선진시장인 미국의 아마존과 애플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경영을 한다면 국내시장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선정된 기업인 교보문고는 국내 도서 유통업계 1.2위를 다투는 기업이지만, 전자도서 시장에서의 입지는 아직 부족하다. 교보문고는 후발주자로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