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서평] `닌텐도 - 그신화적인 기업변신 전략`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3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닌텐도. 물론 지금은 업계에서 소니에 밀려 지고 있는 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80년대 초중반부터 90년대 중반까지 닌텐도의 센세이션은 대단했다. 나 역시 게임을 즐겼던 유저의 한 사람으로써 관심이 갔던 나머지 원래 쓰려고 했던 책이 있었음에도 나온지 오래된 낡은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일본 패밀리 게임기의 대부 닌텐도. 그 기업의 원래 주업종이 뭐였다고 알고있는가? 어이없게도 그들은 원래 화투, 트럼프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소규모 업체였다. 그러나 닌텐도의 혁명은 야마우치 히로시회장이 들어서면서 시작된다. 화툿장이나 만들던 업체가 난데없이 일본에서 아무도 개척하지 못했던 가정용 게임기 업계에 뛰어든 것이다. 게임워치에서 시작된 그들의 모험은 패미콤, 즉 ‘패밀리 컴퓨터’에서 마침내 꽃을 피우게 된다. 전 일본가정의 1/3에 달하는 숫자가 패미콤이란 조그만 게임기에 매료된 것이다. 그로부터 수년간 그들이 올린 수익은 회사 총인원 700명에 놓고볼때 1인당 1억6천만엔에 달하는 경상이익이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르크스주의 진화와 인권의 정치
  • 을까 하는 생각이 듦고 그래서 앞서 말씀드렸듯이 여러분이 혹시 나중에라도 이 텍스트를 가지고 각자 자기 생각을 정리하면서 연구하실 때 도움이 되도록 이 텍스트를 어떻게 읽는 것이 좋을 것인가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떤 것처럼 여러분이 여러 수준으로 섞여 있을 것 같아서 노파심에서 드리는 말씀이긴 하지만 일단 제가 드리는 말씀 자체를 받아들이기 위한 수준은 텍스트를 읽고서 연

  • [경영학원론]깨진유리창의 법칙을 읽고서
  • 깨진 유리창의 법칙을 읽고우리 주위에서 사소한 것은 없다이 책은 깨진 유리창 이론(Broken Window Theory)을 기업경영과 조직관리에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경영 전략이나 비전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면서도 정작 기업을 갉아먹고 있는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것들에 눈을 돌리지 못하는 기업과 조직 구성원들에게 작고 사소한 문제(깨진 유리창)에 집중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준다. 깨

  • 경영환경과 경영전략 -이랜드와 닌텐도 중심으로
  • 닌텐도 기업정보경쟁모델 현황닌텐도社 게임기 컨셉트의 장점닌텐도社 게임기 컨셉트의 단점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발전하기 위한 경영전략닌텐도 이야기1889년 닌텐도 탄생골패제작 공방에서 시작.1902년 일본 최초 트럼프 제조 화투를 만들던 닌텐도는 일본 최초로 트럼프 제조 하게된다.- 미개척 시장에 대한 선구적 진입.1947년 야마우치 히로시 사장 취임21살의 젊은 대학생이 닌텐도의 사장으로 취임- 선대의 도전정신을 이어받아 사업

  • 지식경영 레포트
  • 을 뿐만 아니라 일본기업의 약점까지 보완하여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였다 이를테면 게이레츠 간판시스템 카이젠 등을 연구하여 가상기업 모듈기업과 같은 새롭고 경쟁력을 갖춘 조직형태를 만들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하나의 공통점이다 그것은 정보나 지식을 무기로 한 기업의 경쟁력강화를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다가상기업가상기업은 일본기업의 게이레츠에 해당하는 조직형태인데 그것은 전략목적에 따라 다른 기업의 경영자원을 유연하

  • 아마존닷컴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 -목차-Ⅰ.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기업경영 이념4) 사이트분석 Ⅱ. 본론1. 환경 분석1) 외부환경(태블릿 PC-킨들파이어) 2) SWOT분석Ⅲ. 결론1. 성공요인2. 쟁점 및 문제점3. 향후전략 4. 결론Ⅰ. 서론1. 선정동기‘고객이 제일 우선이며 그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상품을 구매하고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창립된 아마존은 인터넷 서적 판매 사업을 시작한지 2년 남짓한 기간에 세계 최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