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디자인] 캐릭터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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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캐릭터 디자인의 정의 및 필요성
2. 캐릭터 디자인의 역사
3. 캐릭터 디자인의 종류 및 특징
4. 캐릭터 디자인의 현황
5. 캐릭터 디자인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캐릭터 디자인의 정의 및 필요성
현대 사회는 이성의 시대이기보다는 감성의 시대이다. 자본, 노동, 상품으로 대변되는 단순 상품 판매 위주의 종래 산업과는 근본적으로 다르게, 요즘은 문화를 가지고 모든 상품에 도입시켜 치밀한 마케팅 전략에 의한 기업이나 국가의 이익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캐릭터 디자인은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이름, 성격, 행동 등에 강한 개성이 담겨져 있는 상징물로서 상품화 가치가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가치는 캐릭터의 디자인에서 기본적으로 창출되어야 하고, 그 외에 부가되는 가치는 캐릭터의 이미지 관리나 마케팅을 통해 엄청난 차이가 날 수 있다. 캐릭터 디자인은 조래의 단순 상품 판매에 의한 이익 추구 방법보다 훨씬 장기적이면서도 여러 방면에서 이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제 문화 산업, 캐릭터 디자인 산업은 낮선 말이 아니다. 경제와 문화 등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닥치면서 산업의 영역도 새로운 변화를 겪고 있다. 이런 문화의 시대에서 캐릭터를 이용하여 국가, 지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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