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무역의 동향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무역의 개념
1.1 인터넷 무역의 정의
1.2 인터넷 무역의 발전과정

2. 인터넷을 이용한 무역의 확산
2.1 새로운 무역 도구 인터넷의 등장
2.2 인터넷 무역(Internet Trade)의 의미와 필요성
2.3 인터넷 무역의 특징

3. 인터넷 무역의 규모

4. 인터넷 무역의 경제성

5. 인터넷을 이용한 무역의 성공 사례

6. 국내외 인터넷 무역의 동향
6.1 국내 인터넷 무역 동향
6.2 국내 정부 동향
6.3 해외 인터넷 무역 동향

7. 인터넷무역의 전망
본문내용
통신망 네트워크의 발달로 발생된 인터넷 무역은 가상 공간인 인터넷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무역 거래로, 물리적 공간과 시간적 계약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무역 거래와 근본적인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 무역은 국경을 초월한 컴퓨터 통신망인 인터넷이 제공하는 가상공간 자체가 시장이고, 인터넷 접속 이용자가 고객이 된다. 즉, 인터넷 무역이라 함은 인터넷이란 컴퓨터 통신매체를 활용하여 국제상인간에 상행위(무역)를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컴퓨터 통신매체가 무역에서 활용되는 방식은 인터넷뿐만 아니라 LAN(Local Area Network : 근거리통신망), IntraNet 등도 활용되고 있다. 인트라넷은 LAN을 기반으로 기업내의 모든 정보를 인트라넷 서버(웹서버)에 저장하고 이것을 웹 브라우저를 통해 검색,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후자의 방식은 인터넷과 결합되어 운영되는 것이며, 전자의 전용선(LAN) 방식은 현재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 전자문서교환)에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향후 인터넷방식으로 전환될 태세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유통]전자상거래 내에서 사이버물류시스템 구현방안
  •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Key Word : 전자상거래, 물류시스템, EDI, 정보기술, 물류관리Ⅰ. 서론Ⅱ. 전자상거래와 물류1. 전자상거래와 물류정보화2.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물류체계3.전자상거래 환경하의 물류업체의 동향Ⅲ. 사이버 물류시스템의 구현 방안1. 사이버 물류의 등장 배경2. 사이버 물류체계3. 사이버 물류시스템의 구현4. 기대효과 및 전망Ⅳ. 결론※ 참고문헌I. 서론세계적으로 급속한 경제 환경의

  • [인터넷비즈니스]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
  • 전자상거래의 개요1-3. B to B 의 기본개념2. B2B의 비관론과 회의론3.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1. 전자 상거래의 동향2. B2B 전자상거래의 효과4. B2B e-Marketplace 세부사항-가상시장에서의 세부사항5. B2B 비즈니스의 실천-B2B의 세부 실천 방법6. 국내외 B2B e-Marketplace 추진 현황1. 외국의 e-Marketplace 구축 사례2. 국내 e-Marketplace 구축 사례3. 국내외 e-Marketplace 비교7. B2B 사례8. 국내 B2B 시장 향후 전망# 참고문헌1. 개요1-1. 인터넷 비즈니스의

  • [전자무역]전자상거래하에서 사이버 물류시스템 구현방안
  • 동향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는 화물수송의 패턴을 다품종, 소량다빈도 수송서비스로 전환시키고 있다. 또한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직거래 무역이 활성화됨으로써 이에 부합되는 새로운 배송시스템이 요구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서 주문과 동시에 상품을 공급받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대응하기 위한 현지생산, 현지보관, 현지배송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물류시스템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택배업무 흐름도인터넷

  • [정보화사회]전자상거래 개관
  • 무역정보통신(KTNET)과 금융결제원간의 컴퓨터망접속을 통해 무역거래 및 관련 결제업무가 자동화되고 있으며, 1996년 현재 43개 은행과 3,000여개 무역업체가 동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다.기업간에만 이용되던 전자상거래가 이제는 기업과 소비자간에도 특히 인터넷을 통하여 활발히 전개될 전망이다. 전자상거래의 발전에 따라 그 결제수단으로서 전자화폐(electronic money) 등이 상용화될 것이다. 특히 전자화폐는 지폐상으로 개발된 안전성 및 비밀성과

  • [현대행정] 전자상거래의현황과 나갈방향
  • ▶ 전자상거래란 무엇인가? ◀목 차 Ⅰ.서론-전자상거래의 정의 및 특징Ⅱ. 전자상거래의 유형 및 장․단점1. 전자상거래의 유형⑴ 기업과 기업간의 전자상거래⑵ 기업과 소비자 간의 전자상거래⑶ 기업과 정부간의 전자상거래⑷ 정부와 소비자 간의 전자상거래2. 전자상거래의 장․단점Ⅲ. 전자상거래의 현황 및 전망1.전자상거래의 현황 및 전망 2.전자상거래의 동향Ⅳ. 결론- 우리나라 전자상거래가 나가야할 방향Ⅰ. 서론-전자상거래의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