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무역의 동향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터넷무역의 개념
1.1 인터넷 무역의 정의
1.2 인터넷 무역의 발전과정
2. 인터넷을 이용한 무역의 확산
2.1 새로운 무역 도구 인터넷의 등장
2.2 인터넷 무역(Internet Trade)의 의미와 필요성
2.3 인터넷 무역의 특징
3. 인터넷 무역의 규모
4. 인터넷 무역의 경제성
5. 인터넷을 이용한 무역의 성공 사례
6. 국내외 인터넷 무역의 동향
6.1 국내 인터넷 무역 동향
6.2 국내 정부 동향
6.3 해외 인터넷 무역 동향
7. 인터넷무역의 전망
- 본문내용
- 통신망 네트워크의 발달로 발생된 인터넷 무역은 가상 공간인 인터넷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무역 거래로, 물리적 공간과 시간적 계약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무역 거래와 근본적인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 무역은 국경을 초월한 컴퓨터 통신망인 인터넷이 제공하는 가상공간 자체가 시장이고, 인터넷 접속 이용자가 고객이 된다. 즉, 인터넷 무역이라 함은 인터넷이란 컴퓨터 통신매체를 활용하여 국제상인간에 상행위(무역)를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컴퓨터 통신매체가 무역에서 활용되는 방식은 인터넷뿐만 아니라 LAN(Local Area Network : 근거리통신망), IntraNet 등도 활용되고 있다. 인트라넷은 LAN을 기반으로 기업내의 모든 정보를 인트라넷 서버(웹서버)에 저장하고 이것을 웹 브라우저를 통해 검색,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후자의 방식은 인터넷과 결합되어 운영되는 것이며, 전자의 전용선(LAN) 방식은 현재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 전자문서교환)에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향후 인터넷방식으로 전환될 태세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