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감상문]『문헌정보학 총론』 2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헌정보학 개론 ]
국사학과
제출날짜

『문헌정보학 총론』 2장을 읽고
본문내용
[문헌정보학 개론 ]
국사학과
제출날짜

『문헌정보학 총론』 2장을 읽고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은 과거보다 오히려 현대에 오면서 더 중요시 되고 있다. 맹자의 교육을 위해 맹자의 어머니가 세 번 이사했다는 이야기는 현대의 어머니들에게 귀감이 되기보다는 ‘세 번이나 이사를 해서 교육장소를 찾은 맹자 어머니’를 닮지 않겠다는 것이 대부분의 생각이라고 한다. 이런 높아지는 교육열 속에 도서관을 독서실처럼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나도 그 중의 한명이다. 수업시간 중 “도서관은 공부방이 아니다”라는 말에 적잖이 충격을 받았다. 어렸을 적에는 올바른 생각을 지니고 있었으나 나이를 더 먹고 나서는 도서관이라는 곳을 왜곡해서 인식하고 있었다.
나는 운이 좋게도 일류대학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부모님 밑에서 자라지 않았다. 공부는 자신이 원하는 만큼, 원하는 대로 하는 것이 제일 좋다는 생각을 지닌 부모님 밑에서 자라 나는 그 흔한 학원 한 번 다녀보지 않았다. 매일 같이 학원에 매달려 사는 다른 친구들 보다 시간적 여유가 있었던 나는 다른 일에 열중할 수 있었는데 그것이 책읽기였다. 어렸을 적 엄마가 때마다 잊지 않고 해주었던 것은 ‘책 사주기’였다. 엄마가 사주었던 책은 전집부터 시작해서 일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또한 역사  과학  예술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종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총론 수준에 머물러서 미시적 영역과 거시적 영역을 통합하는 내용구성과 접근방식이 구체적이고 전문화되어야 하는 점(예를 들어 개인적 평화능력이 사회갈등, 남북갈등을 해결하는 능력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통합적 접근방식) 등을 들 수 있다. 더욱이 현행 평화교육은 외국의 이론과 방법론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고, 참여자 중심의 교육을 위한 숙련된 진행자가 턱없이 부족한 것도 현실이다. 청소년 평화교육의 경우, 지식 중심의 내용

  • [졸업] [국어 교육,논문,졸업논문, 석사논문] 교육과정과 대단원 목표의 상관성을 중심으로
  • 문헌>교육인적자원부,『중학교 교육 과정 해설(Ⅰ)-총론, 특별활동-』, 대한교과서, 1999. 교육인적자원부,『중학교 교육 과정 해설(Ⅱ)-국어, 도덕, 사회-』, 대한교과서, 1999.교육인적자원부,『중학교 국어과 교사용 지도서 국어․생활국어 1-2』,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1999.교육인적자원부,『중학교 국어과 교사용 지도서 국어․생활국어 1-1』,대한교과서 주식회사, 1999. 구인환,『문학교육론』, 삼지원, 2002.박영목 외,『국어과 교수

  • 대학생 글쓰기 특강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들 수있다.표절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각주를 적극 활용하는 글쓰기를 연습해야 한다. 각주까지 표절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건 뭘 몰라서 그런 것으로 이해하고 싶다. 각주 사용법을 익히다 보면 자기 집을 짓는 건축가의 재미 비슷한 걸 느낄 수도 있다. 배우는 입장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표절이다. 표절은 자기 모독이라는 걸 잊지 말자.- 22 -참고 문헌 및 인용자료* 도서명 * 저자 * 출판사 - 23 -

  • 우리나라 교과서 제도와 내용의 문제점
  • 총론) - 교육과정 개발과 교과서 체제이상태(표현, 이해 영역) - 교육과정 개발과 교과서 체제김하수(언어영역) - 언어영역 교육과정 개발김상욱(문학영역) - 문학영역 교육과정 개발@교육과정, 교과서 개발 진행전체 총괄 : 김주환 (회장)중학교 담당 : 조장희 (편집국장)고등학교 담당 : 박종승 (연구국장)중학교 국어 교과서 개발 : 5-6개 팀구성고등학교 국어 : 고등학교 문학 :고등학교 작문 :고등학교 화법 :고등학교 실업계 교과서 :(3)개발

  • [저작권] 저작권과 저작권법의 동향과 보호방향(소리바다와 냅스터 사례)
  • 정보학, 정보통신, 신문 등 출판 그리고 방송간에 구별은 점점 사라지고 있다. 세 번째 변화는 바로 쌍방향성이다. 멀티미디어의 본질이라고 말할 수 있는 상호성은 문학예술작품 지적재산권문제에 심층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디지털기술의 최소한의 가능성만을 활용하고 있는 현재의 적용범위만을 염두에 두더라도 작품과 저작자에 대한 기본 개념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저작권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정보망을 넘나드는 정보의 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