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성 VS 시급성
※과학과 사회
1. 과학이 사회와 문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가?
2. 과학이 문화에 특별한 영향을 주는 것이 한 가지 있는데 무엇인가?
본문내용
※중요성 VS 시급성
분류할때는 기준이 필요하다. 기준을 중요성과 시급성으로 한다면 가장 먼저해야하는 순위를 1순위부터 4순위까지 나눌 수 있다. 그래프로 보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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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월 이상 장기간을 두고 꾸준히 해야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가 A영역에 속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중요하나 시급하지 않은 일이 4순위가 되는 경우에 문제가 일어난다. 예를 들면 어학공부, 건강을 위한 운동 등이다. 이것들은 장기간(6개월 정도)을 해야 효과가 나타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영어공부 같은 경우 평소에는 하지 않고 있다가 입사한 뒤에 영어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또한 평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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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일을 할 때 효과적으로 하려면 해야 할 일의 리스트를 차례로 만들어 중요성과 시급성을 따지면 순위를 정한다. 그리고 내가 어떤 순위에서 시간을 절약해야하는지 생각해본다. 보통 4순위를 줄여 3순위에 해야 할 일을 많이 한다. 인생의 성공은 3순위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그 일을 해야 하는 시간과 방식을 정해 놓는다. 만약 아침에 일어나 2시간정도 공부를 하기로 계획했다고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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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녹색 부국으로 가는 길http://www.technologyreview.com/energy/23829‘그린 IT 국가전략’, 녹색성장위원회, 2009.5.13저탄소 녹색성장 종합평가지수 개발(2009) -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일본의 저탄소사회전략에 관한 연구(090609) - 대외경제정책연구원녹색 부국으로 가는 길 – 문화체육관광부녹색성장을 위한 최근 외국 정책동향 – 한국조세연구원IT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국내외 IT R&D 정책 및 전략 연구 - 한국과학기술원(기업가
문화와 우리의 기업문화가 같을 수는 없는 일이다. 기존에 하고 있던 경영기법과 통합시키는 작업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② 6시그마가 만병통치약은 아님 :모든 기업을 치유할 수 있는 품질경영기법은 없다. (ex : 한국경제신문의 6시그마 캠페인(1999년 6월)을 통해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6시그마를 만병통치약 인 것처럼 생각한 경우 : 고급 경영 기법일수록 기업이 근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이 많다. (ex : 6시그마는 통계위주의 기
문화와 우리의 기업문화가 같을 수는 없는 일이다. 기존에 하고 있던 경영기법과 통합시키는 작업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② 6시그마가 만병통치약은 아님:모든 기업을 치유할 수 있는 품질경영기법은 없다.예:한국경제신문의 6시그마 캠페인(1999년 6월)을 통해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까 지 6시그마를 만병통치약 인 것처럼 생각한 경우:고급 경영 기법일수록 기업이 근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이 많다.예:6시그마는 통계위주의 기법이므로
문화적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시험의 객관성이나 문화적 중립성이란 것은 존재자체가 불가능한 일종의 신화에 지나지 않는다. 학생선발과정에 있어서 시험이외의 다양한 평가 기준을 적용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하급 교육기관에서의 다양한 교육경험을 반영하는 학생선발제도로의 이행은 교육체제 전체의 건강성과 교육체제간의 유기적 연관성을 강화하기 위해서 필요하다.우리의 입시제도 개혁의 역사는 입학시험
중요성에 대한 인식에 비해 차지하는 역할도 매우 제한적이었다. 또한 구술자료 수집 자체도 역사학보다는 인류학의 영역으로 인식되고 있다. 역사학에서는 문헌자료를 보완할 수 있는 내용 확인에 그치는 정도이다. 그에 비해 미국과 유럽의 구술자료 수집과 활용은 매우 적극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들은 구술자료에 천착하기에 앞서 언어학이나 기호학을 통해 구술을 구조화시켰고, 구술문화에 대한 이해를 심화해나갔다. 연구자들은 역사 창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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