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광고, 프로모션]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종류와 산업광고(프로모션)를 위한 전략 및 산업광고(프로모션)의 발전전망, 과제 심층 분석(산업광고(프로모션)의 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3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종류
1. 광고(Advertising)
2.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3. 퍼블리시티(Publicity)
4. 판매촉진(Sales Promotion)
Ⅲ.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사례
1. TTL 광고의 성공
2. OK CASHBAG
Ⅳ. 산업광고(프로모션)를 위한 전략
1. 통합적 프로그램
2. 뛰어난 방법들
3. 소비자 부담 프리미엄(Self liquidate collections)
4. 즉석당첨(instant winner)
5. 모든 사람이 우승자가 되는 경품
6. 지역별 프로그램
7. 합동 프로모션(Co-op promotion)
Ⅴ. 산업광고(프로모션)의 발전전망과 과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프로모션에 대한 용어는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으로서 오늘날 마케터나 학자들 사이에서 뿌리 깊게 정착되어 있다. 프로모션에 대한 어원은 라틴어의 ꡐPro-move` 즉 ꡒ앞으로 움직이게한다.ꡓ라는 것으로 소비자에게 구매동기를 유발시키려고 하는 강한 방향성을 느낄 수가 있다. 프로모션은 마케팅 믹스 4P중의 하나로 다른 세 가지 마케팅 믹스 요소와 연동적 으로 실시해야 보다 커다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활동은 기업의 매상고를 증가시키기 위해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needs를 적극적으로 자극하여 유효 수요를 높이기 위한 활용이다. 현재 각 기업들은 제품 차별화 정책에 의해 파급된 시장정보의 불안정성 등으로 인하여 치열한 경쟁상태에 놓여있기 때문에 시장에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수단인 프로모션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 활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프로모션 활동은 4P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프로모션의 영역은 광고의 4대매체(신문, 라디오,TV,잡지)에 사용하는 광고를 제외한 모든 광고행위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 형태로 event, 옥외광고, DM, POP, PR,스페이스 디자인, 스포츠 마케팅 등 영역은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프로모션의 영역과 Tool은 계속 개발되고 늘어나고 있다.
Ⅱ.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종류
1. 광고(Advertising)
촉진활동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광고주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매체를 통해 유료로 진행되는 비인적 제시 및 판촉 활동이다.
2.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매출을 통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시하는 활동이다. 예상구매자와의 대화를 통해서 제품을 이해시킬 수 있고,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여서 제품선호 상태에까지 유도할 수 있다. 인적판매의 특성으로는 개인적 접촉에 의해 구매를 유도하기 때문에 가장 강한 판매방법이다.
- 참고문헌
-
◇ 김민기(1998), 온라인 광고의 이용과 충족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남용식·박세환(1998), 인터넷광고, 서울: 한네트워크사
◇ 이차옥·이성근(2000), 프로모션 에센스, 무역경영사
◇ 이명천 외(1999),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 정재완(1998), 실전 세일즈 프로모션 매뉴얼, 도서출판 경주
◇ 장대련·한민희, 광고론
◇ Terance A. Shiup(1999),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기초 이론 및 광고편, 도서출판 석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