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광고, 프로모션]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종류와 산업광고(프로모션)를 위한 전략 및 산업광고(프로모션)의 발전전망, 과제 심층 분석(산업광고(프로모션)의 사례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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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종류
1. 광고(Advertising)
2.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3. 퍼블리시티(Publicity)
4. 판매촉진(Sales Promotion)

Ⅲ.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사례
1. TTL 광고의 성공
2. OK CASHBAG

Ⅳ. 산업광고(프로모션)를 위한 전략
1. 통합적 프로그램
2. 뛰어난 방법들
3. 소비자 부담 프리미엄(Self liquidate collections)
4. 즉석당첨(instant winner)
5. 모든 사람이 우승자가 되는 경품
6. 지역별 프로그램
7. 합동 프로모션(Co-op promotion)

Ⅴ. 산업광고(프로모션)의 발전전망과 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프로모션에 대한 용어는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으로서 오늘날 마케터나 학자들 사이에서 뿌리 깊게 정착되어 있다. 프로모션에 대한 어원은 라틴어의 ꡐPro-move` 즉 ꡒ앞으로 움직이게한다.ꡓ라는 것으로 소비자에게 구매동기를 유발시키려고 하는 강한 방향성을 느낄 수가 있다. 프로모션은 마케팅 믹스 4P중의 하나로 다른 세 가지 마케팅 믹스 요소와 연동적 으로 실시해야 보다 커다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활동은 기업의 매상고를 증가시키기 위해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needs를 적극적으로 자극하여 유효 수요를 높이기 위한 활용이다. 현재 각 기업들은 제품 차별화 정책에 의해 파급된 시장정보의 불안정성 등으로 인하여 치열한 경쟁상태에 놓여있기 때문에 시장에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수단인 프로모션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 활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프로모션 활동은 4P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프로모션의 영역은 광고의 4대매체(신문, 라디오,TV,잡지)에 사용하는 광고를 제외한 모든 광고행위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 형태로 event, 옥외광고, DM, POP, PR,스페이스 디자인, 스포츠 마케팅 등 영역은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프로모션의 영역과 Tool은 계속 개발되고 늘어나고 있다.

Ⅱ.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종류

1. 광고(Advertising)

촉진활동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광고주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매체를 통해 유료로 진행되는 비인적 제시 및 판촉 활동이다.

2.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매출을 통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시하는 활동이다. 예상구매자와의 대화를 통해서 제품을 이해시킬 수 있고,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여서 제품선호 상태에까지 유도할 수 있다. 인적판매의 특성으로는 개인적 접촉에 의해 구매를 유도하기 때문에 가장 강한 판매방법이다.
참고문헌
◇ 김민기(1998), 온라인 광고의 이용과 충족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남용식·박세환(1998), 인터넷광고, 서울: 한네트워크사
◇ 이차옥·이성근(2000), 프로모션 에센스, 무역경영사
◇ 이명천 외(1999),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 정재완(1998), 실전 세일즈 프로모션 매뉴얼, 도서출판 경주
◇ 장대련·한민희, 광고론
◇ Terance A. Shiup(1999),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기초 이론 및 광고편, 도서출판 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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