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대우전자의 국제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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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3.10.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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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글로벌시대의 시장환경
1.1. 글로벌시대의 기업환경
1.2. 글로벌시대의 미디어 변화
1.3. 글로벌시대의 소비자
1.4. 글로벌 브랜드의 등장

2. 국제광고의 등장

Ⅱ 본론
3. 국제광고전략
3.1. 국제광고 표준화 전략
3.1.1. 국제광고의 표준화 정의(standardization)
3.1.2. 국제광고 표준화의 현황
3.1.3. 국제광고 표준화의 목표
3.1.4. 광고표준화의 이점
3.2. 표준화 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시장 조건>
3.2.1. 제품유형
3.2.2. 제품 수명주기
3.2.3. 매체
3.2.4. 경제발달 수준
3.2.5. 광고주의 조직
3.2.6. 정부의 통제
3.2.7. 소비자 욕구와 기호의 동질성
3.2.8. 광고 주제와 실행
3.2.9. 광고 아이디어가 전이될 수 있을까
3.3. 국제광고 현지화 전략
3.3.1. 국제광고 현지화 전략의 정의(Localization Strategy)
3.3.2. 현지화문화의 중요성

4. 국제광고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1. 문화
4.1.1. 문화의 개념
4.1.2. 문화거리
4.1.3. 홉스테드의 5가지 문화적 차원
4.1.4. 문화의 핵심-가치

5. 대우의 국제광고
5.1. 회사소개
5.2. 연 혁
5.3. GLOBAL NETWORK
5.4. 대우의 국제광고 전략
5.4.1. OEM 방식의 파트너십 고양 광고전략
5.4.2. 철저한 현지화 광고전략
5.4.3. 저비용, 고효과 전략 지향
5.4.4. 매체 전략
5.4.5. 브랜드 인지도 확대전략

6. 세계 각국의 광고스타일과 대우의 국제광고 비교
6.1. 영국의 광고 스타일
6.2. 독일의 광고 스타일
6.3. 이탈리아의 광고스타일
6.4. 스페인의 광고
6.5. 일본의 광고 스타일
6.6. 라틴 아메리카

Ⅲ 결론
7. 결론
8. Reference
본문내용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한 일련의 시장조류는 미디어 변화에 큰 영향을 미쳐왔다. 미디어는 단순히 커뮤니케이션 발달을 자극해 왔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커뮤니케이션 행위의 전반을 통제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고 할 수 있다. 맥루한은 그의 저서 '미디어의 이해(Understanding Media)'에서 "미디어 소유주들은 자신들의 권력이 메시지나 프로그램에 있는 것이 아니라, 미디어 자체에 있는 것으로 믿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그만큼 이들은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발휘되는 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해 크게 신봉하고 있는 것이다.
세계무역환경과 통신기술의 변화로 기업, 미디어, 소비자의 변화가 촉진되면서 다국적기업의 국제 마케팅활동이 더욱 활성화되어 왔다. 기업의 해외활동이 이처럼 왕성해지자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광고를 비롯한 프로모션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산학계의 주목을 끌기 시작했다. 특히 국제광고의 전략적 이슈에 대한 관심은 지난 1960년대 이후 40여 년 간 끊이지 않는 논쟁을 불러일으켜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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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체계적으로 잘해놨네요 활용할 것이 많았아요
  • brave***
    (2004.05.29 18:5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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