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일본전산을 읽고나서 - 인재의 패러다임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독특한 경영철학과 인재육성방식을 가지고 있는 특이하지만 강한회사, 일본전산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어찌보면 우스울만큼 단순한 방법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육성하며, 기업경영에도 기본에 철저한 히든챔피언 일본전산에 대한 이야기는,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들어준 귀중한 시간이었다는 평가다. 나도모르게 나태해지고 매너리즘에 빠져있던 나에게 좋은 자극이 되어 만족스럽다. 반복되고 바쁜 일상에 무언가 소모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이책의 일독을 적극 권한다.
목차
* 인재의 패러다임 변화
*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어라
* 책의 주요내용과 키워드
* 행동하는 열정을 키워라
* 느낀점과 결론
본문내용
* 경제가 극심한 침체와 혼돈에 노출되고 직장이 좌불안석이 되어버린 오늘. 내가 열심히 일해도 직장은 더 이상 평생고용을 보장하지 않는다. 그런 현실 속에서 몸 바쳐 열정적이고 헌신적으로 일할 바보는 세상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적당주의가 몸에 배어 나의 도전과 열정을 마구 갉아먹고 있을 때쯤, 일본전산 이야기를 접하게 되었다.

회사의 연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973년 네 명의 젊은이가 의기투합해 작은 시골 창고에서 모터 하나로 시작해 지금은 140개 계열사에 13만명을 거느린 거대 공룡기업이 된 일본전산. 일본전산 성공신화를 이끈 주역 나가모리 시게노부 사장의 경영 철학을 진솔하고 감동적으로 담아낸 책이다.

어떻게 가방끈도 짧고, 자본도 없고, 빽도 없는 나가모리 사장이 세계 초일류 기업을 탄생시켰을까하는 의문은 이 책을 읽다보면 감동을 넘어서 그에 대한 절대적 신뢰로 이어진다. 우선 일본전산의 모토가 내 가슴을 뜨겁게 달구어 놓았다. 1.즉시 한다(Do it now) 2.반드시 한다(Do it without fail) 3.될 때까지 한다(Do it until completed) 도저히 안하면 안될 것 같은 독기와 숙명이 서려있는 말이다.

실제 우리는 회사와 일상 속에서 작은 시련과 고통에도 주저앉고 포기해 버린다. 가슴에 손을 얹고 젓 먹던 힘까지 다해서 최선을 다해 보았는가? 라고 자문한다면 아마도 열에 아홉은 손사래를 칠 것이다. 이 책을 읽는 내내 하면 된다는 나가모리식의 열정과 자신감은 수시로 나를 세뇌시키고 있는데 그것이 나로 하여금 한 단계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사실 일본전산이라는 회사는 정말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회사였다. 비록 이 책을 통하여 알게 되었지만, 단지 완제품에 들어가는 부속품인 모터를 생산하면서, 원청회사를 좌지우지 할 수 있는 회사가 얼마나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제껏 많은 자기 계발서를 읽어왔지만 일본전산 이야기처럼 실전 위주로 적어놓은 책이 있었나 하는 생각까지 들었다.

내 개인적으로는 이 책은 일본전산이야기라기 보다는 나가모리 시게노부 사장의 자기계발 실천편 정도의 제목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나가모리 사장은 즉시한다. 반드시 한다. 될때까지 한다에서 직원들의 정열, 열정, 집념을 강조하고 있다.
참고문헌
* 일본전산 이야기 - 쌤앤파커스
* 열정이 이긴다 - 토네이도
* 열정을 경영하라 - 김영사
* 공병호 경영연구소 포럼자료참초
* 휴넷 경영참고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

  • [마케팅원론]삼성전자 `이재용` 인터넷쇼핑몰과 택배 마케팅전략
  • 경영학과 교수◆ 신지식시대는 인터넷마케팅의 시대 - 이두희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유통산업발전을 위한 정부지원 - 이종영 / 한국산업경제개발원 이사장 김재욱외◆ 『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11◆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경쟁우위 확보방안에 관한 연구-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양영모 ◆ 인터넷쇼핑몰과 택배시스템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만사항◆ 일반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일본 문화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아마도 컴퓨터 그래픽을 하게 된 것도 일본 게임그래픽의 영향이 컸다. 성격 장단점 나는 외모 상 남 앞에선 강한 모습으로 보이기 쉽지만, 성격상 내성적이고 섬세한 편이다. 대학 동아리나 대학원 세미나에서 회장을 받을 만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반면 감정의 변화에 기복이 심해 상처를 잘 받는다. 그래서 되도록 마음의 여유를 가지려고 혼자 여행을 떠나곤 했다. 여행의 장점은 내 자신을 되돌아보는 데 있다

  • [경영학] 환경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의 새로운 모색 -결혼정보회사(주)듀오의 사례
  • 경영학원론발표보고서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의 새로운 모색-결혼 정보회사(주)듀오의 사례를 분석하여목 차서 론1. 연구동기2. 연구주제3. 연구방법본 론1.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의 필요성1.1. 기존의 경영패러다임1.2.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2. 기업경영의 새로운 모색2.1. 경영주체의 변화방향2.2. 경영환경의 변화방향2.3. 경영자원의 변화방향2.4. 경영메커니즘의 변화방향3. 스타벅스 효과3.1. 새로운 상품, 시장의 개발3.2. 시장전체의

  • LG그룹의 인사관리
  • 2판 - 박경규(2001) - 홍문사2. 현대인사관리론 - 최종태(2002) - 전영사3. 신인적자원관리 - 임창희(2003) - 명경사4. 신인사관리론 - 이원우(2001) -삼영사 5. 신인사관리 - 박경규(2001) - 홍문사 6. 과학적 관리와 한국적 인사관리 - 박기찬(1992)7. 신고 경영학원론 - 한희영(1987) - 법문사Home Page1. LG전자-http://www.lge.co.kr2. LG경제연구원-http://www.lgeri.com3. LG구본무회장-http://www.bonmookoo.pe.kr4. LG-http://www.lg.co.kr5.성신 여자 대학교-http://sungshin.ac.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