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 마케팅]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 론 3

II 이론적 고찰 4
리조트의 개념 4
리조트 산업의 특성 4

III 클럽 메드 분석 6
클럽 메드의 개요 및 현황 6
클럽 메드 마케팅 전략 10
클럽 메드 성공요인 분석 12

IV 결론 및 추후 발전 방향 17
본문내용
I. 서 론

2002년 7월부터 금융부문을 시작으로 실시된 주 5일 근무제와 2003년부터 월 1회 실시되고 있는 주 5일 수업제가 확산되고 휴가분산제가 정착 될 경우, 직장인들의 여가시간이 늘어나게 되고 더불어 가전기기의 급속한 발달, 少자녀화 및 핵가족화 등으로 전업주부들의 가사부담이 크게 줄어들면서 레저문화가 가족단위로 변하고 있다.1) 이같은 레저패턴의 변화는 찌든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숙박하면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 수요를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여가시간은 휴식하는 시간, 기분전환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relaxation), 가족, 친구 및 아는 사람과 함께 지내는 시간(communication) 또한 취미, 스포츠, 자연 등과 함께 즐기는 시간(enjoyment), 뿐만 아니라 건강유지나 체력증진 등 자기계발 • 자기투자를 위한 시간(self-enlightenment)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트랜드는 실제 국내 리조트 산업의 수직 증가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타 산업과 비교했을 때 리조트 수요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저조할 뿐 아니라,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세분화된 마케팅이 활발하지 못한 실정이다.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분석8. 대응표본 t-testⅤ. 결론1. 연구 결과 요약 및 시사점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방향 제시참고문헌설문지Ⅰ. 서론1.연구배경 및 목적국가 경제의 성장과 국민소득의 향상으로 인한 가처분 소득의 증가, 주 5일제 시행 등에 따른 여가 시간의 증가로 관광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관광산업은 21세기 들어 성장 잠재력이 높은 미래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각국은 고용창출과 외화 획득을 위해 관광산업을 국가 전략사업으로

  • 강원랜드의 카지노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 발전전략
  • 리조트이며, 카지노를 비롯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는 강원랜드는 라스베가스 또는 마카오와 같은 세계적인 컨벤션 개최지로 개발될 수 있을 것이다.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컨벤션산업 및 카지노산업의 현황 및 사례를 파악하고, 강원랜드의 컨벤션 개최지로서의 적합성을 분석한 후, 카지노 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로 발전시키기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 및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연구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 [테마파크]테마파크 산업과 유니버셜 스튜디오
  • 됨 유니버셜 스튜디오 코리아Universal Studios Korea-화성 유니버셜 스튜디오Universal Studios56외국 관광객 유치를 통해 한국 관광,문화산업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것. 유니버셜 스튜디오 유치로 연 2조 9천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총 5만 7천명의 고용창출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4일본, 미국과 달리 가족들이 며칠 동안 묵으며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체류형 리조트의 성격을 띠게 된다.Do You Have Any Questions ?THANK YOU FOR YOUR ATTENTION

  • 호주 호텔 환경분석 호주 호텔 관광환경 호주 호텔 운영환경 호주 호텔 생태적환경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 못하고, 결국 심각한 영업부진으로 부도나 폐업으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최근에는 세계 유명 체인호텔의 국내 진출에 따라 순수 국내 호텔 산업이 경영수지 악화로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의 호텔시장이 협소함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산업은 해외진출에 대한 결정을 꺼리고 있다. 현재 다국적기업으로 해외에 진출해 있는 것은 대부분 값싼 노동력을 이용하려는 제조업이 많으

  • 미국국민 특성에 따른 한국의 관광개발
  • 분석 연구논문: 한국전통음식에 대한 주한미국인의 인식 및 기호도조사21세기먼나라이웃나라10권(미국인편) - 2004 김영사 이영복저 관광학의이해 -2001 기문사 동남레저산업연구소저 http://taean-gun.chungnam.kr/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9&dirid=901&eid=P0Eoapz58DRzKDyckSmGse28F2ErbSOHhttp://www.hahoe.or.kr/ http://tour.andong.go.kr/ http://www.andong.go.kr/ http://news.media.daum.net/society/region/200604/24/hankooki/v12487868.html http://news.media.daum.net/society/region/200604/18/yonhap/v12414840.html htt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