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BMW자동차 시장 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성심성의껏 만든 PPT발표용 레포트 자료입니다.^^ 당근 A+ 받은 자료이구요~
목차
1. 국내 자동차 시장 현황
2.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 현황
3. 국산자동차 VS 수입자동차
4. 국내 수입자동차 선호도
5. BMW 소개
6. BMW 마케팅 전략
7. 국내 수입 자동차 시장 전망
본문내용
* BMW 마케팅 전략(STP분석)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제 1 시장 : 활동적, 경제적, 실용적인 성향을 가짐제 2 시장 : 30~40대의 고소득층.
품격 있고 active 함제 3 시장 : 현재 대형차 메인 층, 품위, 품격 중시
보수적인 성향, 50대 이상 VIP급(최고급)
Targeting (표적시장 식별)
- 메인 타겟 : 30~40세 전후의 고소득자
자수 성가한 사람들서브 타겟 : 역동적이고 세련된 운전 즐기는 젊은이 (잠재고객)

Positioning (시장위치 선정)
- 'BMW는 모두의 연인이 될 수 없다', '젊고 스포티한 럭셔리카'
→ 호사성과 역동성을 동시에 갖춘 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수입자동차 붐에 대한 국내 고급자동차전략
  • 시장에서부터 고급수입차의 높은 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이후 세계시장에서도 최고의 메어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기대를 하면서 그 방안을 나름대로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본 언◆Ⅰ. 상황분석ⅰ. 한국 자동차 시장현황1. 현재 자동차 생산 현황한국자동차공업협회 “국내 자동차 생산대수 변화”구분계승용차다목적형버스트럭특장차1999 2,843,114 2,361,735 466,705 228,282 242,234 10,863 2000 3,114,998 2

  • [다국적기업론]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 마케팅 전략(5) 다국적 기업 성숙기의 현대(6) 글로벌 빅 5가 되기 위한 전략3.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1) 인도 내 자동차 산업 분석(2) 인도 시장 투자 매력(3) 외국기업 분석(4) 자국(인도)기업 분석(5) 인도 내 현대 자동차 현황4.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과정(1) 현대 자동차 경쟁우위력(2) SWOT분석(3) 진출 전략 - 4P(4) 대 인도 투자에 대한 한국 기업 대응 방안Ⅲ.결론1. 현대 자동차 기업 개요 1967년 12월 29일 창립된 현대자동차는 1976년 국내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현대자동차의 기업현황과 마케팅전략 및 고객만족도 분석(A+리포트)
  • 자동차를 교환하지 못했기때문으로 분석된다.Ⅳ. 현대자동차의 해외 투자 현황1. 해외 자동차 시장 현황1) 개요생산과 판매 통계의 확정치를 중심으로 세계 자동차산업의 현황과 특징을 살펴보기로 한다. 90년대 후반 이후 2000년까지 계속된 대규모 인수합병의 결과 해외 자동차 시장은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도요타, 폴크스바겐, 르노 등 빅6를 중심으로 하는 과점체제가 공고화 되었다. 그러나 이들 외에 뿌조, 혼다, 현대차, BMW 등 독립계 기업

  • FTA의 긍정적 효과
  • 시장 점유율을 크게 확대할 수 있었다는 점을 들 수 있겠다. 한국무역통계에 따르면 2004년 4월부터 2005년 2월까지 수출은 58.6%, 수입은 54.3% 늘어났다. 업종별로는 관세가 철폐된 자동차, 휴대전화, 캠코더, 컬러TV 등의 수출이 크게 늘어난 반면 구리 등 원자재와 포도주 등의 수입이 증가했다. 아직 종합적 판단을 내리기에는 다소 이른 감이 있지만, 염려했던 국내 농산물 시장의 피해는 예상보다 적었다. 국가 전체적으로 FTA로 인한 이익이 가시화되었다

  • [국제무역론] WTO와 FTA가 한국 자동차 시장에 미치는 영향
  • 국내 부품업계의 합병이나 단순 하청기업 전락, 급격한 구조조정의 소지가 늘어날 수 있다. (대기업인 대우 삼성의 자동차산업과 쌍용차도 외국계로 흡수합병 되었던 사례) (2) 세재 개편에 따른 내수시장 영향-관세폐지, 특소세 인하에 따른 가격할인 효과 : 국산차 < 수입차-가격할인 효과가 큰 대형 승용차급 (고마진 실현)-품질 및 브랜드 파워 : 수입차 > 국산차-수입차와 국산차 동일 가격 비율(출고가격 100%기준) 비교분석-수입차 (최대 12.5%)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