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오감을 사로잡는 카페 “나무그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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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요
2. 본론
가. 성공 포인트
나. 타켓 분석
다. 포지셔닝
라. 서비스 패키지 분석
다. 문제점
3. 결론
본문내용
1.개요

레드오션은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뜻하며 이미 세상에 잘 알려진 시장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명확하게 그어진 산업간 경계 내에서 기업들이 경쟁자들로부터 서로 시장을 빼앗기 위해 유혈 경쟁을 벌이게 된다. 반면 블루오션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을 나타내며 아직 우리가 모르고 있는 시장 공간으로써 게임의 규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 블루오션에서는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의 기회를 누가 먼저 발견할 것인가가 무엇보다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블루오션 전략은 마케팅 전략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고객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서비스를 만들어 내야 한다. 하지만 기술이 평준화 내지 확산 결과로 인하여 제품의 생산기술은 보편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기업들은 이에 따라 다양한 부대서비스를 제공하여 유형적 제품의 특성의 한계성을 보강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이해하여 요즘 강세를 보이는 “나무그늘”이라는 신개념 카페의 등장이다. 기존 시장의 이미지와 새로운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추가하여 문화공간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대표적인 문화 공간 업체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였다
참고문헌
※ 참고 자료 및 기사

◦ 서비스운영관리 / 형설출판사 / 원석희
-제1장 서론, 제7장 서비스 상품개발
◦ 나무그늘 홈페이지 / http://www.restree.net
◦ 매일경제 2007.09.27 ‘덤과 펀(fun)이 있는 ‘나무그늘’, 토종 커피숍이 나간다!’
◦ 한국경제 2007.08.20 ‘창업 성수기 다가오는데…돈 될 만한 업종 "콕 찍어"’
◦ 서울경제 2007.07.04 ‘족욕·독서·게임… '멀티 카페'가 뜬다.’
◦ 미디어다음 2007.06.06 ‘나무그늘, 커피 마시며 닥터피시와 스킨십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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