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 켄버스에 대하여 조사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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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블루오션이란?
1) 경쟁자들이 없는 무경쟁시장을 의미한다.
2) 블루오션은 미개척 시장 공간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로 정의된다.
3) 가치혁신은 가치와 혁신에 동등한 중요성을 둔다.

2. 블루오션전략
1) 블루 오션의 원칙
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3) 시장경계선을 재 구축하라
4)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5) 비고객을 찾아라
6)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본문내용
우리는 흔히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에 대해서 말하고 있지만 그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아는 이는 드물다. 현재는 단순히 국가 내에서의 경쟁이 아닌 국가 간의 무한경쟁 즉 ‘레드오션’ 속의 경쟁이다. 경쟁이 없는 ‘블루오션’을 찾는 것이 우리의 성공 전략이다.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은 붉은(red)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즉 푸른 바다(blue ocean)와 같은 신 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블루오션전략의 핵심은 살아남기 위한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이나 고객 개념에 얽매여 있지 말고, 경쟁이 없는 시장 즉 푸른 바다(Blue Ocean)와 같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원천기술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수많은 사례와 방법론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조직이라면 당장 달려들어 접해봐야 할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김위찬 교수의 특별지도 아래 극비리에 1998년 VI(가치혁신)센터를 설립해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산업화 이래로, 기업들은 끊임없이 경쟁에 임해왔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시장점유율을 넓히기 위해 싸우고 있고, 차별화를 위해 투쟁하며,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머리를 싸맨다. 하지만 애초에 경쟁자가 없는 시장공간을 창출하면 어떨까? 그럼 이제부터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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