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제경영학]LG전자 ‘트롬(TROMM) 세탁기’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국제경영학]수업 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제품개요

2. 해외 시장에서의 트롬
1) 글로벌 생산 천만대 시대
2) 세계에서의 트롬의 영향

3. 미국 세탁기 시장규모와 동향
1) 미국 세탁기시장 약 72억 달러 규모
2)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요 업체
3) 주요 브랜드의 제품별 평가
4) 미국 세탁기시장 한국제품이 선도
5) LG 미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4. 트롬의 성공요인
1) 고객 중심의 신제품
2) 생산성 향상
3) 백색의 이미지를 벗고 컬러화
4) R&D 투자
5) Tromm 이라는 브랜드 네임

5. 트롬의 현지화 전략
1) 생산의 현지화
2) 인력의 현지화
3)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
4) 철저한 서비스
5) 유통전략
6)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5. 트롬의 성공요인

세계적인 가전 불황 중에도 LG전자 세탁기 사업부의 선전(善戰)이 이어지고 있다. 북미 시장에서는 7분기째 드럼세탁기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올해 경기 침체에도 세계 예상 판매량과 매출은 각각 1000만대·35억달러에 이른다. 이는 각각 지난해보다 12%, 52% 늘어난 것.

1) 고객 중심의 신제품
미국 시장의 경우 월풀 등 세계적인 업체들이 유통을 장악해 공급자 위주로 물량 싸움을 하는 가운데, 정작 소비자를 배려한 신제품은 드물기 때문에 그 틈을 노려 맞춤형 제품을 내놓은 것이 주효했다.

2) 생산성 향상
제품이 팔려 나가기 시작하면 증산(增産)이 필수적이다. LG전자는 이 과정에서도 뼈를 깎는 노력으로 원가 부담을 줄였다. 창원 공장의 경우, 1987년 세탁기를 50만대 생산하던 똑같은 공간(4만㎡)에서 올해 500만대가 생산된다. 연초에도 '흐름 생산'식 개편으로 생산성을 15% 늘렸다. '흐름 생산'이란 부품이 벨트 위에서 서지 않고 계속 움직이는 상태로 조립이 이뤄지는 공정이다.

3) 백색의 이미지를 벗고 컬러화
냉장고 세탁기=하얀색깔`. 그동안의 고정관념이었다. 백색가전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도 여기에 있다. 미드나잇 블루, 레드, 티타늄 색깔의 드럼 세탁기에 이어 펄 그레이와 스테인레스를 활용한 세탁기도 만들었다.

4) R&D 투자
트롬세탁기의 핵심기술인 '인버터 모터' 특허를 확보한 게 그 예다. 인버터 모터는 한 가지 기계 구조를 갖고도,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출력을 낼 수 있는 모터(전동기)다

5) Tromm 이라는 브랜드 네임
과거 Gold Star 라는 이름으로 저가 가전제품을 생산했던 것과 달리 트롬이라는 이름은 드럼의 독일식 표현으로 미국 소비층의 일부는 스칸디니비아 회사처럼 보인다거나 ‘LG 트롬’이 유럽 브랜드처럼 들린다고 말한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LG전자 디오스 마케팅조사
  • 전략 사업을 강화하고, 미래의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서 디지털 TV, IMT-2000, 컴퓨터 주변기기, 그리고 생활가전기기 등으로 1위 제품을 확대시킬 것이다. 또한 R&D기술과 ε-Process를 기반으로 향후 네크워크 제품의 핵심인 SOC, SOP 등과 같은 핵심 부품에 주력할 것이다. 2. LG전자1) 회사 소개 및 일반 개요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3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 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 19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단순 조립 생산수준에 머물러 있을 때 삼성 전자공업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② 성장기반구축기 (1972-1974)1974. 03 냉장고 SR-180, SR-201TD 생산개시 1974. 12 세탁기 SEW-200W 생산개시 한국 반도체(주) 인수 ◉ 부품과 재생산을 전담할 계열사가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사업에도 진출하여 국 산화 영역 확대에 노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전략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할 것이다. 아울러 기술의 개념을 광범위하게 정의할 필요가 있으며, 기업 가치창출의 기본 모형인 가치사슬의 관점에서 기술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일반적으로 기술경영을 공학으로 인식하고 있으나 이는 협의의 해석이라 할 수 있으며, 기술경영은 “기술을 중시하는 경영”과 “기술 그 자체가 경영”이라는 주장도 대두되고 있다.전자의 경우는 경영학적인 접근인 반면에 후자의 경우는 산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
  • 성공을 이루고, 대표적 Cross Culture Marketing을 보여주는 쿠쿠홈시스. 대기업에 납품을 했던 중소기업에서 이제는 소형가전 전체로 사업 다각화를 모색 중인 쿠쿠홈시스의 성공 노하우와 차별화 전략을 분석해 보고 잘 알려지지 않은 그들의 전략들을 경영을 공부하는 이들과 공유하고자 이 업체를 선정하게 되었다.지금까지 ‘쿠쿠’의 성공비결, 해외 시장 진출, 제품 확대 전략 등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알아보았다. Ⅱ. 문화적 마케팅 기업사례1. 해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기구차원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생한다. 근로자, 노조 - 회사와 임금인상과 단체협약에 관한 협상을 한다.기업 - 부품조달 업체와 구매협상, 자금 조달을 위한 은행과의 협상, 해외진출시 현지 합 작 파트너와 합작조건에 대한 협상, 국제경영에 필요한 전략적 제휴, M&A, 국제기 술이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협상, 현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관리를 위한 협상 등을 한다.정부 - 국제정치․군사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협상(남북 핵문제, 주한미군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