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벤처창업론]웰빙버거 전문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벤처창업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창업계획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1) 창업동기
2) 사업목표

2. 사업계획 및 설명
1) 사업아이템 선정과정
2) 사업운영 계획

3. 기존업체와의 차별화
1) 경쟁업체의 현황
2)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의 차이점

4. 마케팅 전략
1) 광고 및 홍보전략
2) 가격정책
3) 회원제 고객 관리
4) 홈페이지 구축
5) 고객을 위한 이벤트

5. 초기투자 자금과 수익성 분석
1) 초기 투자자금 및 월별 운영비
2) 수익성 분석

6. 위험요인 및 특수고려사항

7. 맺음말
본문내용
3. 기존업체와의 차별화

1) 경쟁업체의 현황

① 롯데리아

▶ 롯데리아는 토종 패스트푸드업계의 인지도면에선 국내1위라 할 수 있다. 전 지역에 800호점이나 되는 엄청난 유통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 만족이라는 기업정신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따뜻한 패스트푸드 문 화를 알려주고 있다.

② 맥도날드

▶ 지난 1988년 압구정 매장개점을 시작으로 2000년 매출액이1988년과 비 교해 137배인 2300억원으로 짧은 기간에 급성장해 왔다.
한국 맥도날드에서는 새로운 맛의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과 연구를 거듭 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불고기버거'와 '특불버거', 한국식 맥너겟, 새우
버거와 김치버거를 개발 판매 중에 있다.

③버거킹

▶ 버거킹이 한국 시장에 첫 발을 내딘 것은 1984년 4월로 현재 9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본이념은 "기본에 충실하자(Back to basics)"이다.
최고의 맛과 최상의 멋을 즐길 수 있도록 45년여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국 버거킹의 독특한 차별화 정책은 '현대적 감각의 매장연출, 수준 높은 서비스와 고급스런 햄버거의 제안'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론] [벤처창업론]이벤트대행 전문점 사업계획서(A+리포트)
  • 전문점 창업계획서Ⅰ. 회사현황1. 회사개요•회 사 명 - 신데렐라 이벤트 주식회사•대표이사 - X X X•자 본 금 - 2억원•주요업무 - 프러포즈, 기념일, 축하, 화해의 이벤트 대행 및 장소 제공•직 원 수 - 7명•회사이념 - “고객최우선정신”으로 모든 여성들의 꿈인 신데렐라처럼 순간 공주가 된 느낌을 받아 최대한의 행복감을 들게해주는 것2. 조직도대표이사관 리 팀이벤트팀마케팅팀식품팀서버 관리팀매장 관리팀이벤트인테리어온라

  • [경영학] 맥도날드 기업분석 및 재무분석
  • 웰빙 열풍최근 들어 비만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고 패스트푸드가 비만의 주원인으로 부상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송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 소송을 제기하는 사람들은 패스트푸드가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 당뇨, 심장질환, 고협압 같은 질병을 야기한다고 주장하고 있다.(2) 환경 문제1994 맥도날드의 햄버거용 고기에서 발암물질이 발견됐다는 영국 소비단체의 고 발 2000. 10. 16. UN이 정한 세계 식량의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론>, 백산출판사8. 조용운,9. 양철호, , emars출판사, 200410. 텔렌 마이테너, , 박지숙 옮김, 은행나무, 200411. 사이버문화연구소,역사넷 출판사. ‘거품빠진 벤처기업들’12. 김용준, , 博英社, 200613. 이운학, , 라이트북닷컴, 200214. 쉬중멍, 장서우웨이, 쉬훙타오차이나,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버거에 사용되는 고기는 매장에 배달되기 전까지 40가지 이상의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치게 했다. 또한 신선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햄버거는 만든 지 10분, 프렌치 프라이드는 튀긴 후 7분이 지나면 모두 폐기하게 했으며, 가능한 한 고객이 주문한 지 30초 이내에 제품을 서비스하도록 했다. “따끈하고 신선하게 그리고 곧바로 손님에게(Hot, Fresh, Just for You)”라는 대(對)고객 약속을 지키려는 노력이었다. 매뉴얼에는 매장을 열고 닫는 시간은 물론이고,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창업을 시도할 경우 각종 인허가 절차와 법률 문제등으로 난관에 봉착하게 마련이다. 그러나 프랜차이즈의 경우 본사에서 구성된 법률 전문가 및 각 부분의 전문가들이 사업자 등록에서 인허가 절차등 복잡한 업무를 대행해 준다. 또한 본격적인 사업 추진시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인지시키며, 만일의 문제 발생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다.2. 프랜차이즈의 단점독립적인 사업경영이 어렵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