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나뚜르’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시장현황 및 기업현황
(1) 시장현황
(2) 기업현황 (현 단계 진단)
2. SWOT 분석
(1) SWOT의 개념
(2) 나뚜루 SWOT분석
1) 내부환경분석
< 강점 >
< 약점 >
2) 외부환경분석
< 기회요인 >
< 위협요인 >
(3) 나뚜르 SWOT분석에 따른 전략
1) SO전략
2) ST전략
3) WO전략
4) WT전략
(4) 나뚜르 SWOT분석 매트릭스 표
- 본문내용
-
나뚜르 SWOT분석에 따른 전략
1) SO전략
1. 부드러운 맛, 고급스런 이미지의 명품 아이스크림화를 통해 고급 아이스크림 선호에 부응
인공 향료나 합성착색료가 아닌 천연원료를 사용하여 향이나 색상을 낸 부드러운 맛은 생과일·칵테일 아이스크림이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등을 통하여 고급 아이스크림이 선호도와 성장이 높은 시장 상황에 부응한다. 특히 맛과 이미지의 명품화는 웰빙 식품이 인기를 끄는 현추세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2. 한국적 브랜드 개발과 애국심 마켓팅
나뚜르는 한국 최대 규모의 제과 업체인 롯데제과가 자체 개발한 브랜드로 이를 활용하여 한국적인 정서를 강조하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고유의 음식을 퓨전으로 하는 제품 등을 개발함으로써 다른 수입 브랜드와 차별화한다. 또 국산 브랜드라는 것을 강조하여 애국적 정서에 호소함으로써 상승 작용을 일으킨다.
2) ST전략
1. 고급스런 이미지로 젊은 여성층, 고급시장 공략
나뚜르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활용하여 고소득층, 특히 주부, 여직장인, 여대생 등 제품의 품질에 따라 그에 순응하는 가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친다. 내수 부진을 중저가 브랜드가 아닌 최고급 브랜드로써의 이미지를 강화함으로써 고급시장 공략으로 극복한다.
2. 전문점에 대한 지원과 롯데제과의 유통 판매망을 통한 수입브랜드에 대한 경쟁력 강화
나뚜르 본사의 가맹점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한 가맹점의 전문화, 다양한 부속행사 실시, 이벤트, 추첨행사, 서비스 질 향상 등을 추구한다. 또, 롯데 제과의 높은 판매망과 넓은 유통망을 활용하여 전국 편의점에 나뚜루를 제공한다. 이런 가맹점 관리와 판매망 확충으로 수입브랜드에 대한 경쟁력을 높을 높인다.
3) WO전략
1 .유명 연예인 광고, 온라인 광고, 쿠폰, 마일리지 제도 등을 통한 인지도 상승
20-30대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여 여성잡지나, 트랜디 드라마, 여성 포탈 사이트 등에 광고를 강화한다. 인구 이동이 이루어지는 지하철이나 버스에 광고를 확산시키고, 드라마 등에 방송 협찬을 통해 인지도를 높인다. 또 롯데 제과 계열 카드 등을 이용한 마일리지나 쿠폰 제공 등으로 롯데의 신뢰도를 통한 인지도 상승을 노린다.
2. 다양한 종류의 제품 개발
천연과일을 넣은 아이스크림이나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건강에 좋은 인삼이나 다양한 곡식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개발하여 여러 계층의 사람들을 만족시키고 고급 아이스크림이라는 이미지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한다.
4) WT전략
1. 점포의 확대, 온라인 판매, 요식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수입 브랜드에 대한 경쟁력 확보
백화점이나 주요 도시 시내뿐만 아니라 주거 지역, 학교, 사무실 주변 등에 점포를 확충한다. 점포 확충이 어려울 경우 롯데 제과의 유통망을 활용하여 온라인이나 전화 주문 판매 등을 강화한다. 또, 커피 등 따듯한 음료를 제공하는 매장이나 음식점과 연계하여 후식으로 나뚜르 아이스크림을 제공함으로써 판매점 부족을 극복하고 수입브랜드에 대한 경쟁력을 높인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