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휴대폰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및 LG사이언 브랜드강화 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3. 문헌 고찰
- 이론의 배경(기본개념, 선행연구)

Ⅱ. 본 론
1. LG 휴대폰의 SWOT 분석
2.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3. 조사방법
4. 분석결과

Ⅲ. 결 론
1. 전략적 시사점(조사결과에 따른 마케팅전략 제시) - 4P 분석
2.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연구 방향
3. 결론
본문내용
4. 분석결과

1. 브랜드 이미지 만족 : 브랜드 이미지 만족도의 세부적 만족도로는 이미지 만족도 에프터 서비스, 통화품질, 광고가 있다. 이는 요인분석을 통해 비슷한 요인이라고 검증되었다.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가 상품에 대해서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것이다. 즉, 브랜드 이미지가 높다는 것은 소비자들이 이 상품을 구매고려 상품군에 두고 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만족은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질 수 있고, 이는 재구매를 기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회귀분석을 통해 유의확률이 “0”으로 대립가설이 채택되었다.
2. 기능 만족도 : 기능만족도는 제품의 사용에 있어서 각 휴대폰의 기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말한다. 이번 조사에서 기능 만족도에 포함되는 부분은 부가기능에 대한 만족도와 조작 편리성에 대한 만족도이다. 이는 요인분석을 통하여 묶여졌다. 휴대폰의 사용에 있어서 최근에는 단순한 통화용도 외에 멀티미디어 매체로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이 항목을 중요시 하고 잇다. 또한 휴대폰 브랜드 마다 채택하고 있는 휴대폰 소프트웨어가 다르고 문자 및 기능의 이용에 있어서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기능에 만족하는 고객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회귀분석 결과로 유의확률으로 대립가설을 제시할수있다.
3. 총체적 디자인 : 최근 대학생들은 자신의 표출에 관심이 많으며 이는 남여간의 차이가 거의 없다. 이에 따라 휴대폰의 디자인에 관한 관여도도 증가하고 있다. 이번조사에서 총체적 디자인 항목에는 크기, 무게, 색상, 디자인에 관한 만족도가 요인분석을 통해 뭉쳐져있다.
4. 브랜드 충성도 : 브랜드 충성도는 최근 마케팅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사안이다. 브랜드 충성도는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게 최근의 이론이다.
이번 분석에서는 요인분석을 통하여 재구매의도와 구전의도 휴대폰 사용에 대한 만족도를 변수변환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구하였다. 이러한 이론을 배경으로 다음과 같은 가설을 설정하였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분석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1번. 직원들의 연봉2번. 직원들의 연령3번. 경영이념4번. 비전 및 인재상답 : 2. 직원들의 연령 13. 스토리텔링을 하는 4대 원칙에 해당하는 것이 아닌 것은?1번.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해야한다.2번. 무조건 재밌게 해야 한다.3번. 자신을 최대한 꾸며서 표현해야 한다.4번. 진정성 있는 표현을 해야한다.답 : 3번. 자신을 최대한 꾸며서 표현해야한다.14. 100대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 중 하나가 다른 것은?1번. 주인 정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및 유지 보수 관리 담당하는데 세부적으로Network 유무선 기술 전략을 지원하고 Network 실제 구축 및 자재 관리하며 Network 운용 감독,Network 기술 개발 및 습득,Network 권역별 관리등의 업무를 수행한다.모바일 인터넷은 무선 인터넷 사업 진출 총괄 계획 입안 관리하고 무선 인터넷 세부 전략 수립 실행 및 NATE service 운용 관리, 그리고 M-billing system 운용 관리와 더불어 무선 인터넷 Platform 연구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SK 텔링크는 휴대폰의 국제전화써비스

  • [해외투자론] 남미 시장의 주역 브라질
  • LG전자, 삼성전자, 포항제철, 삼성전기 등 대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아직까지 상대적으로 중소기업의 진출은 미미한 실정임업체명투자지역주요 생산품목삼성전자마나우스칼라TV, 모니터, 하드디스크깜삐나스핸드폰삼성SDI마나우스브라운관, TV 및 모니터부품(DY), 휴대폰용 LCD모듈LG전자마나우스칼라TV, VCR, 전자레인지, DVD, 에어컨따우바떼모니터, 핸드폰, 광저장 매체(CDR, CDRW)포항제철빅토리아Pallet(CVR

  • [광고홍보]네이트닷컴 홍보기획서-포털 사이트 인지도 향상 및 실사용자 증대 방안
  • Ⅶ.평가 방안홍보 실행 6개월 이후 전체 포털 사이트 중 네이트 닷컴의 순위 및 인지도의 증가율을 전문 조사 기관에 의뢰하여 알아본다.네이트 닷컴 가입자 수와 1일 방문자 수의 증가율을 두 달에 한번씩 알아본다.네이트 닷컴에 신설된 커뮤니티 개수와 활성화 정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④ 네이트 온의 이용자수를 알아본다.-홍보의 이해 과제--포털 사이트로서의 인지도 향상 및 실사용자 증대를 위한 방안-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미치는 영향Ⅲ. 국내외 스마트TV 동향 분석1. 해외 스마트TV 시장2. 국내 스마트TV 시장Ⅳ. 스마트TV 관련 정책과 법제도 검토1. 주요 추진 정책 2. 법제도 Ⅴ. 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 환경의 변화 1. 해외 광고시장의 변화 2. 스마트 미디어와 광고환경의 변화 Ⅵ.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참고문헌키워드: 스마트TV, 스마트미디어, 광고시장, 지상파 방송사Ⅰ. 서론최근 방송광고 환경의 변화는 일정한 광고 자원을 가지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