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대학생활 만족도에 관한 조사(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1. 조사 연구의 목적

Ⅱ. 본 론
1. 조사방법
2. 가설과 변수 설정
1) 가설
2) 변수 설정
3. 조사설계
1) 조사 대상
2) 조사 인원(표본 수)
3) 표본추출방법
4) 조사 방법
5) 조사 연구 일정
4. 분석결과
1) 빈도 분석
2) 기술 분석
3) 상관 분석
4) 평균 분석
5. 분석결과 종합

Ⅲ. 결 론

<부록 - 설문지>
본문내용
Ⅰ. 서 론

대학교는 한 나라의 유능한 인재를 키우고 경제적인 생산을 할 수 있는 사람을 키우는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이다. 옛 시절의 대학교는 그 수가 드물어 대학생이라는 신분이 희소성이 있기에 수많은 고등학생들이 몇 개 안되는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해야 했고, 대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는 그에 따른 어느 정도 진로가 보장이 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지금은 대학교의 수가 많이 늘어나면서 대학생이라는 신분은 특별한 것이 되기 힘들어지고, 거기에 따른 어떤 보상이나 혜택은 찾기가 어렵다. 또한 여러 대학들은 자신의 학교를 유지하기 위해서 여러 방면으로 경쟁력을 재고하여야 한다. 우리 학교 역시 예외는 아니다. 나라에서 역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대학교의 수를 줄이고 여러 대학을 병합한다는 대책을 내어놓고 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우리 학교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고 더욱 발전하기 위하여 실재 학생들이 느끼는 학교에 대한 생각들을 알아보고 현실적으로 제일 문제점을 알아내어 거기에 따른 해결책을 강구하여야 할 것이다.

◉ 조사 연구의 목적

대학의 생존전략은 무엇인가? 그것은 대학의 고객인 대학생들의 만족을 최대로 충족시켜서 고객이 계속적으로 자기 대학에 남아서 졸업을 하게하고 또한 신입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대학의 입지를 강화하는 것이다. 이런 노력이 있는 대학만이 살아남을 것이다.
본 조사 연구에서는 대학생활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를 가지고 대학이 행해야 할 고객만족의 방안들을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실증연구를 통해서 알아보고 이를 통해 대학교 학생들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여 치열한 대학 생존 속에서 살아남는 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Ⅱ. 본 론

1. 조사방법

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설문지조사를 선택하였고 직접 작성하여 응답할 표본을 선택하여 데이터를 수집한다.
② 따라서 조사에 사용된 자료는 현 조사자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직접 설문지를 작성하여 데이터를 수집하였기에 1차 자료를 사용하였다.
③ 학교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을 파악하고 가장 불편해하고, 개선하기를 바라는 사항을 알아내기 위하여 만족도라는 개념을 사용하였다.
④ 만족도라는 개념을 분석하기 위하여 9개의 변수를 정하고, 이 변수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지표들을 정리했다.
⑤ 측정수준은 각 만족도를 불만족에서 만족까지 5단계로 나누어 수치를 부여하는 서열척도를 이용하였다.
⑥ 빈도분석을 통하여 설문대상(표본 집단)의 특성과 성향을 파악하고 기술 분석을 통하여 설문지의 각 문제의 결과를 살펴본다. 또한 상관분석을 추가 실시하여 만족도 간의 상관관계 정도를 알아본다.
⑦ 평균분석(집단별 평균분석, 독립표본 T-검정, 대응표본 T-검정)을 사용하여 학생의 특성에 따른 만족도의 차이와 각 만족도 간의 차이점을 분석한다.
⑧ 교차분석을 사용하여 남학생과 여학생간의 학교에 대한 만족도에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한다.
⑨ 분석 결과를 보고 가장 만족도가 낮은 항목에 대해 중요도를 부여하여 그에 따른 방안을 강구한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신차를 구입한 34,00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대자동차의 △EF소나타(중형 승용차 부문) △싼타페(중형 SUV 부문)와 기아자동차의 △카니발 (미니밴 부문) 등 3개 차종이 해당 차급별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美 유력 자동차전문지인「오토모빌(Automobile)」이, 동일가격대의 그랜저 XG(수출명:XG350)와 벤츠C230을 비교한 최근호 기사에서 그랜저XG가 벤츠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조사③ 지원 분야와 연계된 꾸준한 역량 준비④ 원하는 기업의 상사 또는 선배들과 연략을 통한 면접 팁얻기10. 다음 중 형식상 면접을 구분하는 세 가지 방법이 아닌것은?① 개인면접② 집단면접③ 인성면접④ 토론면접11. 중견기업에 대한 정의로 올바르게 설명하지 않은 것은?① 금융 및 보험, 연금업 등 금융 및 보험 관련 서비스업을하는 기업은 제외②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중소기업에 포함되지 않는 기업을 말함③ 상호출자제한기업집

  • [학습조직] 학습조직의 특징과 필요성 사례
  • 론 여타의 경영혁신기법이 유행으로 끝나도 괜찮다는 얘기는 아니다. 늘 새로움에 대한 향수병 때문에 새로운 혁신기법이 출몰 할 때마다 우리는 외형적인 혁신을 거듭해오지 않았는지를 반성할 필요가 있다. 혁신은 본질의 변화를 동반해야 한다. 본질의 변화를 동반하지 않은 혁신은 반복적인 흉내에 불과하다. 그래서 혁신은 많이 했지만 현장의 변화를 동반하지 못하고 있다. 학습조직도 마찬가지 통류에 포함 되어서는 안 될 것이다. 실제로 적용

  • [마케팅] 광동옥수수수염차 마케팅믹스 분석
  • 생활 속에서 들고 다니면서 마시는 사용상황에 맞추어 마시면 건강하고 아름다워진다는 사용용도를 강조하여 포지셔닝 함으로써 주 고객층인 20~30대 초반 젊은 여성층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여성들은 음료 제품을 손에 들고 다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움직이는 광고’ 역할을 한다.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수도권 소재 대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보통 음료를 구매한 자리에서 마셔버리는 남학생들과는 대조적으로 여학생은 구입한 음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휴대폰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및 LG사이언 브랜드강화 방안(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조사배경2. 조사목적3. 문헌 고찰 - 이론의 배경(기본개념, 선행연구)Ⅱ. 본 론1. LG 휴대폰의 SWOT 분석2.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3. 조사방법4. 분석결과Ⅲ. 결 론1. 전략적 시사점(조사결과에 따른 마케팅전략 제시) - 4P 분석2.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연구 방향3. 결론휴대폰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및 LG사이언 브랜드강화 방안Ⅰ. 서 론최근 뉴스에 따르면 LG싸이언이 미국과 서유럽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