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 정보통신산업의 개념과 정보통신산업의 SWOT 분석 및 정보통신산업의 현황 그리고 향후 정보통신산업의 전망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정보통신산업의 개념

Ⅲ. 정보통신산업의 SWOT 분석
1. 강점(Strong) 요인
2. 약점(Weakness) 요인
3. 기회(Opportunity) 요인
4. 위협(Threat) 요인

Ⅳ. 정보통신산업의 현황

Ⅴ. 향후 정보통신산업의 전망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보통신이란 정보와 통신의 결합이다. 정보란 관련 자료들을 체계적이고 목적 지향적으로 구성해 놓은 유용한 자료를 의미하며, 통신이란 물리적인 거리와 시간적인 간극을 극복하기 위한 상호간 의사전달 방법을 말한다. 곧 시간적 공간적 제약극복과 송신자와 수신자의 목적달성을 위한 과정 및 결과다. 대한 전자공학회에서는 멀리 떨어져 있는 입출력 장치와 컴퓨터를 통신회선으로 연결하여 넓은 범위의 데이터 처리와 데이터 전송을 종합해서 능률적으로 실행하는 방식으로 격지자간 전달매체를 통해 목적 대상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정의하고 있고 ITU(국제전기통신연합)에서는 유선, 무선, 광선 및 기타의 전자기적인 방식에 의하여 모든 종류의 부호, 문자, 음향 또는 영상을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이라 정의하고 있으며, 한국의 공중전기통신사업법에도 전기통신회선에 문자, 부호, 영상, 음향 등 정보를 저장 처리하는 장치나 그에 부수되는 입출력 장치 또는 기타의 기기를 접속하여 정보를 송수신 또는 처리하는 전기통신ꡓ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정보통신산업 특성으로 제품의 상호접속 및 서비스간 용이한 전환사용이 가능할 필요가 있는 데 이러한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서 전기통신관련 국제기구들의 노력으로 전세계적인 표준화 추구와 통신사업자들의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Ⅱ. 정보통신산업의 개념

정보통신산업은 일반적으로 정보전달과 관련된 기구의 제조업과 관련 서비스업을 지칭하나 그 포괄범위는 관련 상품 및 서비스의 생성·발전 속도가 워낙 빨라 현재까지 명확하게 정해
참고문헌
이윤식·김판석·오철호(1998), 21세기를 대비한 한국정보통신정책의 방향모색, 한국정책학회보
이한영 외(2001), 시장개방이 국내통신산업 및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윤창번(1997), 정보통신산업 발전 종합계획(1998-2002),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보통신산업동향(2000),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전창필(2002), 정보통신산업 현황과 정책방향, 대한상공회의소
최동수, 정보사회의 이해
한국전자통신연구소(1992), 정보통신산업의 동향분석 및 시장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분석
  • 및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어 점차 기술,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 이런 측면의 요인들이 승용차 구입 시 중요한 요인으로 더욱 현저하게 작용할 전망이다.2. 산업 분석♦산업의 동향과 추세2003년 중국의 자동차 생산량은 2002년에 비해 37% 정도 증가한 444만 대를 기록해 프랑스를 제치고 자동차 생산량 세계 4위로 도약했다. 그리고 이런 추세라면 몇 년 안에 자동차 종주국인 독일마저 제치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현황 24(4) 닥스클럽의 CRM(MAGICS)과 회원간의 메신져 기능 24(5) 특징 243. 기업분석(SWOT 분석) 263-1. 시장동향(관련 산업 및 경제동향) 26(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26(2) 결혼정보회사의 역사와 현황 26(3) 결혼정보업 호황 이유 271) 사회 경제적 배경 272) 문화적 배경 273) 기존 중매 업체 (마담뚜, 결혼상담소) 대체 274) 컴퓨터와 통신의 발달 27(4) 업체 현황 및 시장 규모 283-2. 시장내에서의 기업의 위치 293-3. 진입장벽과 잠재경쟁세력 30(1) 진입장벽 30(2)

  • [인터넷무역] 김치수출
  • 산업 자원부 장관은 국가 수출입 통계처리를 위해 무역거래자별 무역업 고유번호를 부여하고 무역업고유 번호 신청은 「한국 무역협회」에 신청하여 부여받는다.※ 구비서류① 무역업고유번호부여(신청)서 1부(소정양식) ② 사업자등록증 원본 1부 (사업자등록증은 관할세무서에서 취득) ex) 남산세무서③ 회원가입신청서 1부(무역협회 회원가입 미가입 상태일 때)제 3 절 국내 시장 동향 및 분석 1. 김치산업의 국내 제조업체 관련 현황(1) 일반현황

  • [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그리고 SCEI와 비교했을 때 그 행동 폭이 제한적이며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규모가 작다고 볼 수 있다.Ⅱ. 산업 분석 (1)비디오 게임 시장게임의 종류에는 아케이드 게임,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비디오 게임, PC게임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번 연구에서 다루고자 하는 비디오 게임 시장은 콘솔시장과 타이틀 시장으로 나뉜다. 콘솔이란 비디오 게임을 위한 하드웨어, 즉 게임기 본체의 개념이고 타이틀이란 비디오 게임을 위한 소프트웨어이

  • [졸업][경영정보시스템] 위치정보서비스사업모델에 관한 연구- 모바일광고서비스 중심으로
  • 개념과 산업 동향4-2. 모바일 비즈니스 모델1) 모바일 비즈니스 정의 및 개념2) 모바일 비즈니스의 특성3) 모바일 비즈니스 모델4-3. 위치기반서비스1) 위치기반서비스의 정의2) 각국의 위치기반서비스4-4. 모바일광고서비스1) 모바일광고의 이론적 배경2) 모바일 광고 서비스의 특징5. 연구모형 및 연구방법5-1. 연구차원 및 연구 프레임워크 제시1) 모바일 위치기반 서비스 모델 창출2) 연구방법5-2. 특성별 분류에 따른 위치기반응용서비스 현황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