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홍일유, 델, 델컴퓨터, 사례연구, 전자상거래] 델 컴퓨터 전자상거래를 통해 가상기업으로 거듭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정보시스템 2008 홍일유

사례연구2. 델컴퓨터 : 전자상거래를 통해 가상기업으로 거듭난다.
요약및 발표자료
목차
1. 회사의 배경
2. 비즈니스 전략
3. 전자상거래 전문기업의 새옷을 입다.
4. 고객 중심의 휍 기반 판매 및 서비스
5. 가치사슬에서 가치망으로
6. 델컴퓨터의 미래
7.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Ⅰ. 회사 배경
1984년 텍사스대의 학생이던 마이클 델에 의해 설립
1985년 자체 브랜드의 PC판매 (직판모델을 기반으로 운영)
1993년 소매PC채널 판매(매출하락) ▶직판모델로 돌아감
1994년 ~ 1999년 35억달러~250억 달러로 매출 증가
(판매량 미국 1위 세계적 2위)
2000년도 26% 연평균 성장율을 이룸
2000년도 후반 PC판매부진으로 인하여 주가가 하락 및 델의 위기 발생
참고문헌
델 컴퓨터 http://www.dell.co.kr/
프리미어 델 Premier Dell. com
경영정보시스템 (홍일유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
  • 컴퓨터와 정보통신의 발달과 함께 이를 근거로 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시대이다. 기업은 다양한 계층과 특성을 지닌 소비자 각 개인을 대상으로 그에 적합한 마케팅을 수립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의 개인별 자료(예를 들면 주소, 연령, 연수입, 라이프 스타일 등)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정보통신의 발달은 기업과 소비자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하게 되어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라는 개념이

  • 인터넷마케팅과사례
  • 컴퓨터와 정보통신의 발달과 함께 이를 근거로 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시대이다. 기업은 다양한 계층과 특성을 지닌 소비자 각 개인을 대상으로 그에 적합한 마케팅을 수립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의 개인별 자료(예를 들면 주소, 연령, 연수입, 라이프 스타일 등)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정보통신의 발달은 기업과 소비자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하게 되어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라는 개념이

  • [경영정보시스템] 델컴퓨터 DELL사의 사례 연구 -SCM
  • 기업이 얼마나 높은 자리에 놓여지며, 우위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DELL사의 경우 가장 핵심적인 성공요인이 SCM을 활용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발표에서는 DELL 사례를 통해 기업들은 MIS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시대에서 동일산업을 하는 기업간의 경쟁을 통해 우위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 각 기업들이 어떤 자세를 갖춰야 하는지 알아보고 검토해보려고 합니다. 2. 기업 소개델 컴퓨터는 1984년 마이클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주요 이슈와 성공요인 및 경쟁력강화 방안 분석(성공 사례 중심)
  • 전자상거래 성공 사례1. 델컴퓨터2. 시스코 시스템즈3. 세광알미늄(주). 전자상거래의 경쟁력강화 계획1. 전자상거래의 일반적 발전 방향1) 상품의 측면2) 시장참여자의 측면3) 시장경로의 측면2.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향과 계획1) 정부의 정책과제2) 전략적 제휴3) 인적 자본투자4) 정보화5) 디자인6) 유통 판매7) 표준화ⅩⅢ. 결론Ⅰ. 서론오늘날 기업들은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업모델의 창출 및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수행하고 있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활용, 성장과 과제 및 발전 전망 분석
  • 통해 기술적 블록을 극복6. 인터넷의 이용기술을 기업활동 영역에 접목시켜 시너지 효과를 창출7. BPR, CE, EDI, STEP 등의 영역을 통합하여 기업 전 영역에 폭넓게 적용8. 고품질, 저가격, 빠른 납기로 인한 산업경쟁력 획득9. 기업간 통합, 가상기업의 실현으로 21세기 글로벌 환경에 대응10. 통합데이터베이스11. 가상기업 및 전자상거래 체제의 도래Ⅶ. 전자상거래의 성장Ⅷ.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선결과제1. 전 임직원의 정보화 마인드 강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