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홍일유, 델, 델컴퓨터, 사례연구, 전자상거래] 델 컴퓨터 전자상거래를 통해 가상기업으로 거듭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8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정보시스템 2008 홍일유
사례연구2. 델컴퓨터 : 전자상거래를 통해 가상기업으로 거듭난다.
요약및 발표자료
- 목차
-
1. 회사의 배경
2. 비즈니스 전략
3. 전자상거래 전문기업의 새옷을 입다.
4. 고객 중심의 휍 기반 판매 및 서비스
5. 가치사슬에서 가치망으로
6. 델컴퓨터의 미래
7.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Ⅰ. 회사 배경
1984년 텍사스대의 학생이던 마이클 델에 의해 설립
1985년 자체 브랜드의 PC판매 (직판모델을 기반으로 운영)
1993년 소매PC채널 판매(매출하락) ▶직판모델로 돌아감
1994년 ~ 1999년 35억달러~250억 달러로 매출 증가
(판매량 미국 1위 세계적 2위)
2000년도 26% 연평균 성장율을 이룸
2000년도 후반 PC판매부진으로 인하여 주가가 하락 및 델의 위기 발생
- 참고문헌
-
델 컴퓨터 http://www.dell.co.kr/
프리미어 델 Premier Dell. com
경영정보시스템 (홍일유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