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마케팅, 마케팅, 마케팅전략] 바이러스마케팅의 정의와 바이러스마케팅의 6가지 성공 조건 및 바이러스마케팅의 방법 그리고 바이러스마케팅의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바이러스마케팅의 정의
Ⅱ. 바이러스마케팅의 6가지 성공 조건
1. 가치 있는 내용의 무료 제공
2. 인간의 지식 확보·전파 욕구의 자극
3. 전달의 용이성 확보
4. 현존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활용
5. 충분한 시스템 자원의 구축
6. 외부 자원의 참여 유도
Ⅲ. 바이러스마케팅의 방법
1. 뉴스레터를 이용한 바이러스 마케팅
1) 1단계 : 뉴스레터의 주제와 구성을 정한다
2) 2단계 : 타이틀을 정한다
3) 3단계 : 뉴스레터를 보낼 대상을 정한다
4) 4단계 : 뉴스레터의 초점을 맞춘다
5) 5단계 : 구체적인 내용의 설정
6) 6단계 : 컨텐츠 제작
7) 7단계 : 테스트 메일
2. 바이러스 마케팅의 두 가지 실천 방법
1) 직접 주사
2) 2차 감염
Ⅳ. 바이러스마케팅의 시사점
1. 비용 절감과 커뮤니케이션 효과 제고를 위해 바이러스 마케팅 기법을 적극 활용
2. 고객의 확산 욕구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바이러스(디지털 컨텐츠) 개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바이러스마케팅의 정의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한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컴퓨터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는데,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라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와 다르다.
기업은 유행이나 풍조 등 현실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네티즌들의 입맛에 맞는 엽기적인 내용이나 재미있고 신선한 내용의 웹 애니메이션을 제작, 인터넷 사이트에 무료로 게재하면서 그 사이에 기업의 이름이나 제품을 슬쩍 끼워 넣는 방식으로 간접광고를 하게 된다. 네티즌은 애니메이션 내용이 재미있으면, 이메일을 통해 다른 네티즌에게 전달하게 되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어느새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됨으로써 자연적으로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 바이러스마케팅은 웹 애니메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파일 크기가 작아 거의 실시간으로 재생이 가능함은 물론, 관련 프로그램만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고, 기존의 텔레비전이나 영화 등 필름을 이용한 광고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Ⅱ. 바이러스마케팅의 6가지 성공 조건
1. 가치 있는 내용의 무료 제공
무엇보다 고객의 관심이나 흥미를 끌 수 있는 가치 있는 기능이나 서비스,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무료 e-mail이나 홈페이지 공간을 제공하거나 뉴스나 정보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그러나 e-mail이나 홈페이지 공간 제공 같은 것은 최근 많은 인터넷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 효과가 반감될 수 있으므로 다른 기업과 차별화할 수 있는 기법을 개발해야 한다.
- 참고문헌
-
· 리처드 페리, 나혜목 역(2004), 바이러스마케팅, 청년정신
· 랄프 윌슨, 바이러스 마케팅의 6가지 원칙, www.wilsonweb.com
· 민경진(2005), 한국은 바이러스마케팅 천국인가, 오마이뉴스
· 조지 실버만, 이주형 역(2004), 입소문을 만드는 100가지 방법, 21세기북스
· 히노가에코, 고은진 역(2003), 입소문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토론)사회복지실천론_인권에 대해 정의하고 사회복지사들이 클라이언트에 대한 인권을 왜 존중해 줘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가
- 기업가치 평가 지배구조 특성 한국기업의 소유구조 기업의 지배구조 기업의 소유구조 기업지배구조 평가기준
- 복지법제론] 사회복지사협회가 사회복지사를 위해 하는 일들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지위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사협회가 해야 할 일들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시장실패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실패로 인해 국가복지가 확대된 것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밝히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사회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한 후, 두 이론 중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한국어 연결어미 중 아서 어서 여서 에 대한 설명을 사전, 문법서, 한국어문법서, 한국어교재(둘이상참고)에서 나타난 의미를 정리하고 그 중에서 어떤 의미를 가장 먼저 가르치면 좋을 지 결정하고, 그 으미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그 의미에 해당하는 예문을 5개 제시하십시오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