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거래소상장, 뉴욕증권거래소상장, 동경증권거래소상장, 런던증권거래소상장] 증권거래소상장의 정의와 뉴욕증권거래소의 상장, 동경증권거래소의 상장, 런던증권거래소의 상장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증권거래소상장의 정의
Ⅲ. 뉴욕증권거래소의 상장
1. 상장의 전제조건
1) 주식의 분산 및 규모수익성 요건(Alternative Listing Standards)
2) 1934년 증권거래법상의 등록
3) 뉴욕증권거래소 회원에 의한 보증
4) Sponsored ADR
2. 상장신청
1) 상장적격성
2) 상장신청 시 필요서류
3) 상장일정
4) 상장비용
Ⅳ. 동경증권거래소의 상장
1. 최소 상장주식수-거래소에서 정한 최소 거래단위의 20000배 이상
2. 최소 주주 수
1) Secondary Listing
2) primaryPrimary Listing
3. 상장 후 공시사항(Disclosure after Listing)
1) 경영성과
2) 다음의 기업 정보에 해당하는 사항
3) 상장수수료(Listing Fee)
Ⅴ. 런던증권거래소의 상장
1. 일반요건
1) 회사의 법적 지위
2) 회계
3) 사업의 본질 및 지속
4) 회사의 임원
5) 주식 및 예탁증서의 법적 지위
6) 주식의 상장
7) 명의이전
8) 시가총액
9) 예탁증서의 주주분산
2. 사업설명서
3. 상장신청
4. 상장공표
5. 상장수수료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증권거래소시장은 발행된 주식의 시장성과 유동성을 높이는 기능을 담당하는 동시에 적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증권들만 상장토록 해 투자자들에 유가증권에 대한 안정성을 어느 정도 확보시켜준다. 또한 원하는 시기에 적정한 가격으로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거래소시장을 통해 환금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거래소시장에서는 자본금이 일정액이상인 기업만이 상장할 수 있어서 대규모 자금조달 형태에 적합한 규모를 갖고 있다. 따라서 유통시장에서의 가격 형성은 자유경쟁상태에서 결정되며 이 과정에서 기업가치와 관련 있는 다양한 정보가 끊임없이 반영된다. 새롭게 기업공개과정을 거쳐 신규상장하려는 회사들은 거래소시장에서 유통 중인 유사증권과의 비교를 통해 적절한 시장가격을 예상해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자금조달에 관한 의사결정의 기준을 정할 수 있다.
Ⅱ. 증권거래소상장의 정의
증권거래소의 매매대상인 물건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거래소 시장에 등록이 요구된다. 이와 같이 등록하는 것을 상장이라고 하고 매매대상물을 상장증권, 발행회사를 상장회사라고 한다. 상장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일정한 자격심사를 거쳐야한다. 증권거래소는 상장제도를 통해 자유경쟁시장으로서의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상장 유가증권 개개에 대한 확정수익을 보장해 주지는 않는다. 따라서 상장제도는 저질품(lemons)을 구분하는 하나의 기준일 뿐 해당물건에 확정적인 품질등급을 매길 수는 없다. 신호전달에서도 마찬가지로 상장이 정보 비대칭 상황 하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지 거래소 시장을 통해 개별 유가증권을 판단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완벽하게 얻을 수는 없다.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일종의 licensing으로 상장제도를 파악한다면 운전면허가 일정한 자격요건을 겸비한 운전자에게 허가되는 것처럼 상장기업도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된다. 재정경제원 장관이 투자자보호 상 또는 공익상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강제 상장시키는 경우와 국채나 지방채처럼 상장신청이 없이 거래소에서 임의로 상장시키는 경우를 제외한다면 상장을 하고자 하는 회사는 상장신청서를 거래소에 제출하고 적격여부를 심사받아야 한다.
- 참고문헌
-
김경신, 이야기 증권사, 증권서적출판사, 1994
이철송, 상법과 증권거래법의 상관적 변천, 상사법연구 제22권 제1호
이정도, 증권시장론, 다산출판사, 1991
임재연, 증권거래법, 박영사, 2002
한국증권거래소, 상장심사기준, 신규 안내 책자, 2002
한국증권거래소, 상장개요 및 절차, 신규 안내 책자, 2002
한국증권거래소, 상장요건과 코스닥 등록요건비교, 신규 안내 책자,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