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례, 세례식, 성령세례, 성령] 세례의 대상, 세례식의 순서와 성령세례에 대한 성경적 증거, 성령세례의 조건, 성령세례를 항상 새롭게 받는 일에 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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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세례의 대상
1. 성인 세례
2. 유아 세례(영아 세례)
1) 유아 세례의 성경적 증거
2) 유아 세례의 근거와 작용

Ⅲ. 세례식의 순서

Ⅳ. 성령세례에 대한 성경적 증거

Ⅴ. 성령세례의 조건

Ⅵ. 성령세례를 항상 새롭게 받는 일

참고문헌
본문내용
성령의 세례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 많지 않다. 이것은 무엇이며 무엇을 위한 것인가? 첫째, 성경에서 성령의 세례는 단 한번의 경험에 대하여 여러 가지 표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둘째, 성령세례는 그 받는자 스스로가 받았는지 못받았는지 알 수 있는 뚜렷한 체험을 가진다는 것이다. 셋째, 성령세례는 중생과는 분리되고 구분되는 성령의 역사중 하나이다. 성령으로 거듭나는 중생이 기본적 역사라면 성령세례는 이것이 진전되어 2차적인 성령의 역사인 것이다. 넷째, 성령 세례는 언제나 복음을 전하는 증인이 되는 것과 항시 밀접히 연결되어 있다. 성령세례는 죄에서 정결케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증거케 하고 봉사케 하기 위하여 능력을 부어주시는 것이 목적인 것이다. 다섯째, 성령 세례의 목적은 능력을 주어서 증인이 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각기 다르다. 고전12:4-13:은사는 여러 가지 성령은 같다. 우리에게 어떤 능력을 주시고 어떤 사업을 맡길는지 성령께서 스스로 결정할 문제이다. 그러나 우리는 열심으로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 여섯째, 성령의 세례에 대한 결과는 담대함이다. 요 18:17절에 베드로는 성령의 세례를 받기 전에는 그를 고발하는 어린 여종의 말에도 벌벌 떨었지만 성령의 세례를 받자 공회 앞에서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셨다. 일곱째, 성령으로 세례를 받은 사람은 항상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와 신령한 것에 대하여 생각하고 말과 행동을 하게 된다.
결론을 내리면 성령의 세례는 하나님의 영이 믿는자에게 임하시어 그 사람의 모든 기능을 주장하시어 그에게 특별한 은사를 주시어서 그로 하여금 하나님께로부터 맡은바 그의 직분을 감당케 하는 힘을 주시는 능력의 원천인 것이다.

Ⅱ. 세례의 대상

1. 성인 세례

세례는 신자와 그의 후손을 위해 시도되는 것이다. 예수께서는 분명히 세례 제정의 말씀을 주로 성인 세례를 심중에 두고 말씀하셨던 것이다. 왜냐하면 제자들이 그들의 선교사업을 성인들에게서부터 시작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김해연 / 성령세례와 충만에 대한 고찰, 현재종교, 1987
강갑산 / 오순절 신학의 입장에서 본 성령세례의 바른 이해, 한영신학대학교 논문집 vol 5, 2001
서철원 / 서철원교수의 성령세례와 구원에 대한 논평, 목회와 성령(총신대학 신학대학원 초청 강연집, 에페소 서원), 1991
이용창 / 유아세례론 소고, 고신대학 신학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89
이덕환 / 세례성사의 영성 - 우리세례의 풍요로움을 되찾는 길, 이성과 신앙 13호, 1997
D, M 로이드 죤스, 정원태 역 / 성령세례, 기독교 문서 선교회, 1986
R, A, 토레이 / 성령세례, 나단편집부역, 나단,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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