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전자 경영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학기에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했던 A+ 보고서입니다.
목차
LG전자 경영분석 및 평가

1. 기업 개요

2. 사업 현황
(1)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사업내용
(2)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부문 사업내용
(3)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3. LG전자 재무정보
(1) 요약대차대조표
(2) 요익손익계산서(누적)

4. 전기 전자 업종 분석
(1) 대형 전기전자 종목 Strong Buy 시점
(2) 대형 전기전자 종목의 주가상승을 예상하는 이유

5. LG전자 실적과 전망
(1) 주력제품군 매출 호조로 수익성 향상
(2) 휴대단말기를 중심으로 한 성장세 지속 전망

6. 수익성 비율 분석
(1) 총자본순이익율
(2) 자기자본순이익률
(3) 매출액순이익률

7. 안전성비율 분석
(1) 자기자본비율
(2) 부채비율
(3) 유동비율
(4) 당좌비율

8. 성장성비율 분석
(1) 매출증가율
(2) 영업이익증가율
(3) 자기자본증가율

9. 차트 분석

10. 결론
본문내용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주)로 설립되었다. 1959년 한국 최초로 진공관식 라디오를 개발 및 생산하였고, 1962년에 전화기를, 1966년에는 흑백 TV를 생산하였으며, 1970년 주식을 상장하였다. 1986~1990년 독일, 타이, 멕시코, 영국, 필리핀, 이탈리아, 이집트, 인도네시아 등지에 현지 생산법인을 설립하였고, 1992년에는 DCC 플레이어, 와이드스크린 TV, 1994년 VOD, 멀티미디어 PC를 개발하였다. 1995년 세계적 기업·미래지향적 기업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그룹 산하의 통신기기 생산업체인 금성통신(주)과 통합하여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1999년 국내 최초로 한국형 디지털TV를 개발하여 판매하였으며, 2000년 9월 LG정보통신(주)을 흡수합병하고, 2001년 7월에는 필립스(Philips)와 브라운관 사업부문 합작 법인을 설립하였다. 2002년 4월 1일 회사를 지주회사인 (주)LGEI와 사업자회사인 LG전자(주)로 분할하고, 5월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을 LG CNS(주)에 양도하였다.
주요 사업은 ① 디지털 디스플레이 & 미디어 사업본부: 디지털 TV, TV, PDP, 모니터, DVD-ROM/CD-ROM 드라이버, 디지털A/V 등 생산 ②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에어컨, 냉장고,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진공청소기 등 생산 ③ 정보통신 사업본부:TDX 교환기, STAREX 교환기, 광교환기, 위성단말, 이동 멀티미디어 단말, IMT-2000 단말기, 첨단 정보 빌딩시스템(IBS)구축, 시스템통합 서비스(SI) 등이다. 부속기관에 LG전자기술원 연구소와 해외연구소가 있으며,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0번지에 있다. 공장은 경기도 평택시·오산시, 경상남도 창원시·김해시, 충청북도 청주시, 경상북도 구미시 등지에 있다. 총자산 11조 2774억 원, 자본금 7,840억 원, 매출액 20조 1769억 원, 당기순이익 6,628억 원이다. 이처럼 LG전자는 40여 년 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며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다. 그 결과 현재는 세계적인 전자·정보통신 중심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앞으로도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할 전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코원 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중소기업경영론“코원”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목 차 -Ⅰ. 기업개요 1. 선정이유2. 창업자 및 창업스토리 Ⅱ. 기업분석 1. 기업의 성공 및 실패요인 2.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2-1. 5-Force 분석2-2. SWOT 분석2-3. 4P분석 2-4. 시장분석2-5. 경쟁자분석2-6. 재무분석3.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3-1. 디지털 디바이스 사업부의 경영전략3-2. 컨텐츠 사업부의 경영전략3-3. 태양광 사업부 경영전략Ⅲ. 지속적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1. 성장중심축

  • LG전자 ERP 도입 성공사례
  • 전자레인지 등 생산), 정보통신 사업본부(위성단말, 이동 멀티미디어 단말, 위성 및 지상파 DMB, 시스템통합 서비스) 5개 분야이다.현재 세계 72개의 해외 현지 법인의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세계속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ERP 도입 배경LG전자의 ERP System은 1996년부터 단계적으로 3년 6개월에 걸쳐서 이루어졌으며, LG전자의 ERP도입배경에는 업무적인 측면, 정보적인 측면, 조직적인 측면의 세가지 측면에서 생각해볼 수 있다.

  • [경영정보시스템] ERP도입 사례
  • LG 전자와 Nestle을 조사, 분석하고 도입 성과를 평가해 보고자 한다. 특히 ERP 구축 시점을 전후한 경영 지표의 변화를 중심으로 살펴본다. 연구의 구성은 ERP가 무엇인지, 그 개념과 특징 및 도입 목적에 대해 알아보고 그것을 기업에 도입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시스템 도입의 전과 후를 비교하는 방법을 통해 알아본다. LG전자에서 구축한 ERP 패키지인 오라클사의 응용프로그램 구축사례, Nestle에서 구축한 ERP 패키지인 SAP를 통하여 그 배경과 과정

  • [생산관리] LG GERP 도입사례
  • LG GERP 도입사례목차1. 회사 개요1.1 일반현황1.2 경영이념1.3 사업분야2. 시스템 도입배경 및 과정2.1 도입배경2.2 도입과정3. GERP 도입효과3.1 정성적 평가3.2 정량적 평가4. GERP 도입에서 장애물5. 향후 발전 방향1. 회사 개요1.1 일반 현황LG 전자는 1985년 10월에 창립되어 홈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어플라이언스, 에어컨디셔닝&에너지 솔루션의 4개의 사업본부 체재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120개가 넘는 사업장에 93,000여명 이

  •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탄생배경, 도입효과,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현황, 사례,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활용 방향
  • 분석, 벤치마킹, 고객요구분석, 회사의 전략 분석, 가치사슬 도출, 프로세스별 영향력 평가, 프로세스 비전 및 원가 측정지표 설정 등이 이루어졌다. 이 과정에서 중점을 둔 것은 벤치마킹을 했던 기업보다 보다 더 높은 목표를 설정코자 한 것과 고객 요구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한 것이었다. 또한 비저닝작업의 결과는 경영층에 검증케하고 조직 구성원 전체에게 체계적인 홍보활동을 벌임으로써 전체 임직원이 PI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이루도록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