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투우] 스페인의 지역별 특징, 스페인의 자연환경, 스페인의 왕실, 스페인의 식사습관과 식사예절, 스페인의 축제, 스페인의 투우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스페인의 지역별 특징
1. 행정 구역
2. 주요 도시
3. 각 자치주 현황

Ⅱ. 스페인의 자연환경
1. 면적
2. 기후

Ⅲ. 스페인의 왕실

Ⅳ. 스페인의 식사습관과 식사예절

Ⅴ. 스페인의 축제
1. 스페인 성주간 축제
2. 스페인 불축제
3. 스페인 인간 탑 쌓기대회

Ⅵ. 스페인의 투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스페인의 지역별 특징

행정적․정치적으로 지방 자치 제도가 잘 발달되어 있다. 언어, 풍습, 문화가 각 지방별로 상이하게 발달하고 있으며, 기후 또한 지방별로 다르다. 주요 도시 및 취락 지역이 해안선을 따라 발달하였고, 내륙 지방에는 수도인 마드리드와 몇 개의 주요 지역을 제외하면 대부분 메마른 목초지나 황무지로 이루어져 있어 인구가 희박하다. 각 주요 지방간 거리가 상당히 떨어져 있고 산맥이 가로막고 있어 교통이 발달하지 못하였다.

1. 행정 구역

- 아우토노모(Aut omo) : 전국이 총 17개 주로 구분된다.
- 프로빈시아(Provincia : 주에 속하는 하급 단위) : 전국이 50개로 구분되며, 각 주가 1~9개의 프로빈시아로 구분된다.
- 코마르카(Comarca : 프로빈시아의 하급 단위) : 각 프로빈시아가 많은 코마르카로 구분된다. 단위 행정 기관이 없으며 단지 지역의 세포 분류 명칭이다.
- 무니시피오(Municipio : 시) : 전국이 모두 크고 작은 시로 구분되어 있으며 행정 조직, 경찰, 우체국, 사회 보장국 등의 기본 단위가 된다. 수백만의 인구를 가진 시에서부터 인구 몇 천명의 시도 있다.

2. 주요 도시

- 마드리드(Madrid) : 수도, 인구 318만 8000명
- 바르셀로나 : 제1의 항구 도시, 인구 175만 4000명
- 발렌시아(Valencia) : 항구 도시, 인구 75만 3000명
- 세빌야(Sevilla) : Expo 1992 개최지, 66만 1000명
- 사라고사(Zaragoza) : 58만 6000명
- 빌바오(Bilbao) : 산업 도시, 인구 37만 1000명

3. 각 자치주 현황

각 자치주는 행정부와 의회가 있어 국방, 교육 등을 제외한 모든 사항을 중앙 정부와는 별도로 처리하며, 행정부의 수장인 주지사와 의회의 의원들을 모두 선거로 선출하며 각 도
참고문헌
ⅰ. 강석영·최영수(1986), 스페인 포르투갈사, 서울 :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ⅱ. 심희섭, 유럽의 축제, 컬처라인
ⅲ. 손미나(2006), 스페인, 너는 자유다, 웅진지식하우스
ⅳ. 안영옥(2000), 스페인문화의 이해, 고려대학교출판부
ⅴ. 이강혁(2003), 스페인 역사 100장면
ⅵ. 임호준·홍두승(2003), 스페인의 지역 민족주의
ⅶ. Raymond Carr, 스페인 현대사, 대한교과서주식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네트워크다. 회원들이 서로 어울리면서 기분 좋게 커피나 맥주를 마시고 점심을 먹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났을 때 편안하게 대화를 하며 교류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한다. 그래서 사무실 공간을 특이한 색깔과 디자인으로 꾸민다. 사람들이 좀 더 마음을 열도록 하기 위해서다. 셋째는 디지털 네트워크로, 가장 핵심이다. 위워크 사무실에 입주하면 위워크의 회원이 되고, 회원들끼리 교

  • 프랑스의 생활문화와 풍습
  • 예절에 대해서는 조심하고,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쳤다고 느꼈을 땐 실수를 인정하고 지체 없이 “Pardon”이나 “Excusez-moi”를 연발해야 한다. 남의 몸과의 예사로운 부딪침은 프랑스에서는 야만스러움의 표상이다. (3) 표현하지 않는 것은 미덕이 아니다. 언어의 기능을 무색하게 만들어 버리고 있는 동양의 선(Zen) 개념조차 프랑스 사람들에 의해 `합리적으로 `설명되어져 있다. 우리 쪽의 서구에 대한 이해가 그다지 심층적이지 못하듯이, 서구인의

  • [해외시장조사] 비비큐 BBQ 멕시코 시장진출전략
  • 분석 Strong(강점)▶뛰어난 맛▶최대가맹점수▶첨단물류시스템Weak point(약점)▶부실 가맹점포 관리곤란▶배달 위주의 점포 운영 Opportunity(기회)▶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 확대▶닭고기 소비량증가▶해외 시장 진출Threaten(위협)▶저가의 경쟁 업체 등장▶패스트푸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2. 스페인강점(Strengths) -스페인에는 2004년 진출하여 2개의 직영점을 운영함으로써 현지 가맹사업 전 현지인들에게 맞는 메뉴와 매장타입 등의 데이터 수집

  • [세계문화] 스페인에 대해서
  • 식사를 하는 우리 나라와 비교해 보면 상당히 독특하다 할 수 있겠다.4) 지역별 대표적 음식“네가 무엇을 먹는지 말해 주면 난 네가 누구인지를 알 수 있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의 시작인데, 여기서 시작을 주인공 알론소 엘 끼아노의 식사 이야기로 하고 있다. 즉, 그 사람이 먹는 음식을 통해 문화 정도, 경제 상태, 사회계층 등을 추론해 볼 수 있는데, 스페인에서는 먹는 음식을 보고, 어느 지방 사람인지를 추론해 볼 수 있다. 지방색

  • [세계문화] 스페인 문화
  • 식사를 하는 우리 나라와 비교해 보면 상당히 독특하다 할 수 있겠다.4) 지역별 대표적 음식“네가 무엇을 먹는지 말해 주면 난 네가 누구인지를 알 수 있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의 시작인데, 여기서 시작을 주인공 알론소 엘 끼아노의 식사 이야기로 하고 있다. 즉, 그 사람이 먹는 음식을 통해 문화 정도, 경제 상태, 사회계층 등을 추론해 볼 수 있는데, 스페인에서는 먹는 음식을 보고, 어느 지방 사람인지를 추론해 볼 수 있다. 지방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