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시설, 숙박, 호텔, 콘도, 펜션, 홈스테이] 숙박시설 1 호텔과 숙박시설 2 콘도 및 숙박시설 3 펜션 그리고 숙박시설 4 홈스테이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숙박시설 1 호텔
1. 인수·합병(M&A) 및 전략적 제휴
2. 체인호텔의 아시아로 이동
3. 호텔시장의 포화
4. 호텔브랜드 확산

Ⅱ. 숙박시설 2 콘도
1. 콘도의 특징
2. 객실
3. 매점
4. 문화체육공간

Ⅲ. 숙박시설 3 펜션

Ⅳ. 숙박시설 4 홈스테이
1. 홈스테이의 정의
2. 21세기 여행의 형태변화예측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숙박시설 1 호텔

전통적으로 호텔산업은 숙박, 식·음료, 부대시설,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 환대산업관련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나 미래에는 호텔의 기본적인 사업 역량을 글로벌화하는데 수평적 및 지리적인 확장에 힘을 기울일 것이다. 이것은 성장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제화로서 유망시장에 대한 투자와 현지화에 주력하는 전략이다. 즉 호텔산업은 환대사업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의 동일선상으로부터 확장된 수평적 확장과 새로운 지역의 호텔건립 및 인수·합병에 따른 브랜드화 체인화로서의 지리적 확장을 들 수 있다.
예를 들면 매리엇호텔은 최초에 사업 시작은 도심지나 근교의 작은 지역 내에서 발달하여 1970년대 후반까지 워싱턴 D.C.지역 회사로 알려졌다. 그러나 매리엇은 세계에서 호텔업에서의 가장 빠른 성장으로 국제적인 체인망을 통하여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전하였으며, 현재 호텔, 레스토랑, 외식사업 등을 가지고 실버타운 건립에 관심을 가지고 추진 중이다. 또한 래디슨프라자호텔의 제과·제빵 사업과 웨스틴조선호텔의 공항레스토랑사업 및 타워호텔의 토니로마스 체인 레스토랑 사업 등도 미래에 추구하는 확장된 사업 방향일 것이다. 이와 같은 호텔의 수평적 및 지리적 확장은 호텔브랜드 확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1. 인수·합병(M&A) 및 전략적 제휴

시장개척에 사활을 건 다국적 기업들은 빠른 정보의 습득과 아웃소싱을 위해 미래에는 인수합병과 제휴가 가속화될 것이다. 앤더슨 컨설팅은 제휴는 약 25조~40조 달러의 효과를 창
참고문헌
ⅰ. 백유경·황미화(2001), 중저가 일반숙박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
ⅱ. 박상수(1995), 국제관광원론, 형설출판사
ⅲ. 박호표(2002), 관광학의 이해
ⅳ. 오정환·박흥서(1999), 관광법규, 가산출판사
ⅴ. 윤대수(2000), 외래관광자를 위한 민박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 연구 제 7호
ⅵ. 최풍운(1993), 호텔경영론, 백산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전략] 롯데호텔의 crm
  • < 목 차 >서론 Ⅰ현황 및 연혁Ⅱ시설현황ⅢSWOT분석본론Ⅰ마케팅전략Ⅱ롯데호텔의 CRM 1)CRM컨셉2)실천 사항3)신규 고객 유치 및 고객과의 관계 맺기4)고객과의 관계 유지 및 강화5)CRM적용의 현황과 문제점Ⅲ롯데호텔 종사자 심층면접결론Ⅰ향후대책방안Ⅰ현황 및 연혁호텔 건립일: 1973.02.26그룹사: 롯데기업형태: 외부 감사 법인, 외국인 투자기업(일본)주업종: 호텔업주타겟: 일본관광객에서 중국관광객으로 확대.입지 : 소

  • [마케팅] 보광 휘닉스파크 마케팅분석 -스키장 사업
  • 분석 및 휘닉스파크 내부 역량 분석Ⅱ-Ⅰ. 국내 스키장 산업 분석(가) 스키장은 어떻게 수익을 내는가?스키장사업은 리프트, 곤돌라 등이 주체이지만 숙박사업, 음식사업, 용품판매사업, 대여, 강습을 통한 서비스 산업을 포함하고 있는 종합적인 사업이다. 실제 수익을 가져오는 요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스키장 관련 : 리프트 & 곤돌라 판매, 렌탈, 강습2) 숙박 관련 : 콘도미니엄 & 호텔 숙박료3) 식음료 관련 : 식사, 음료, 기타 4) 부

  • [여가학개론] 북한의 이해와 북한관광
  • 173실 VIP실, 귀빈실, 고급실, 일반실금강패밀리비치호텔국내최초희 다층목구조형태로 건축.객실수는 97실 호텔실(2,3인용,VIP), 콘도실(A,B,C형)금강산 숙박시설북한의 관광코스금강펜션타운푸른바다를 배경으로 펜션들이 한마을을 이루고 있음.객실수는 34동 20평형(7인), 15평형(5인), 8평형(2인)구룡빌리지중,고,대학생과 단체들을 관광및 연수를 위한 숙박시설.객실수는 197동 본부동, 일반실금강산 숙박시설북한의 관광코스온천 빌리지금강산온

  • 호텔 조직군에 대한 조직 생태학적 분석
  • 경제 사회학 미니 컨퍼런스 호텔 조직군에 대한 조직 생태학적 분석목차1. 서론(1)연구동기(2)호텔에 대한 간략한 소개(3)조직생태학에 대한 간략한 이해2. 본론(1)선행 연구의 고찰(2)호텔 조직군 분석a. 조직군의 역동성과 밀도종속 b. 제도적/역사적 환경c. 기술적 환경d. 문화담론e. 조직군 간의 관계3. 결론1. 서론(1)연구동기호텔이라는 것은 해외 귀빈과 관광객들에게 기본적인 숙박시설을 제공하는 기관으로서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기능

  •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과 경쟁전략
  • 2. 워터파크 유형과 발달과정가. 워터파크 유형(1)규모에 따른 구분(2)계절에 따른 구분(3)이용자 지향 형태에 따른 구분(4)사업형태에 따른 구분(5)연계 업종에 따른 구분(6)원수급수 조건에 따른 구분나. 워터파크 발달과정(1)미국(2)유럽(3)아시아 및 기타지역(4)국내현황3. 워터파크의 성격 및 특성가. 워터파크의 성격나. 워터파크의 특성제3절 국내 워터파크 경영 사례1. 캐리비안 베이 소개2. 캐리비안 베이 SWOT분석3. 캐리비안 베이 경영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