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히든챔피언을 읽고 - 변화하는 기업의 패러다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세상은 넓고 기업은 많다. 우리가 알고있는 삼성, 인텔, 노키아등의 대기업만 있는것이 아니라, 조용히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점유율을 지니고 있는 회사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숨겨져 있는 1등에게서 찾는 그 1등 법칙은 어렵고도 복잡미묘한 방법이 아니다.너무나 명백하고 거침없는 방법이기에 세계 어느 기업에서라도 적절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열정과 노력으로 그들만의 성을 쌓은 히든 챔피언들의 이야기는, 바쁜 하루하루를 사느라 내일을 생각하지 못하는 우리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하겠다.
목차
* 히든챔피언을 읽고
* 변화하는 기업의 패러다임
* 숨어있는 강자들
* 일등에게 배우는 이기는 방법
본문내용
* 사람들은 자신이 잘하는 것을 자랑하고 싶어하고 다른이들에게 도움을 주어 잘하게 되면 자신이 도와주었다는 이야기을 한다. 자신의 가치는 높아지게 된다. 그 주변에는 자신도 모르게 모방하는 사람들이 생기게 되고 경쟁이 시작된다. 자신만의 승리를 알리고 싶지 않았던 챔피언. 이 책은 틈새시장인 블루오션에서 살고 싶었던 챔피언의 이야기다. 이 책은 처음에는 쉽게 손이 가지 않지만 읽을수록 흥미진진한 히든챔피언의 세계로 빠져든다. 생소하고 발음하기 어려운 유럽의 독일어권 기업들이 많이 등장하여 혀가 잘 돌아가지 않지만 그 들의 생존전략은 자주 접할 기회가 있었던 대기업의 생존전략과는 차이가 많아서 전혀 새로운 느낌이다.

장인정신의 기업을 이야기하면 보통 일본을 떠 올리게 되는데, 이 책에서 소개되는 수 많은 히든챔피언은 유럽쪽의 기업이고, 그 중에서도 독일어권이 압도적으로 많다. 저자가 독일어권의 경제학자라서 아니라 실제로 그렇다는 것에 놀랍다. 반면 일본은 히든챔피언의 측면에서 보면 열세임을 알 수 있다. 내 나름대로 생각하기에 히든챔피언은 소문나지 않은 대기업이다. 여기서 대기업이라고 한 것은 인력이나 자본이나 매출액 등의 외형적인 규모라기 보다는 그들의 기술로 세계시장을 지배하고 있기 때문이다.

직장 생활을 할 때 일을 하는 사람만 하고 일을 하지 않고 신문보고 인터넷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이 부럽다고 생각했다. 같은 월급, 같은 시간에 바삐 움직이는 나와 여유롭게 생활하는 그들. 바쁘니까 일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생각을 하고 움직였다. 잡념이나 주변 이야기를 할 시간도 없다. 일을 효과적으로 진행되고 자신의 능력을 증가된다. 물론 주변에서는 인정도 받게 되니 기분이 좋아진다.

히든 챔피언은 직원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알 고 있는 회사이다. 직원이 회사에 애착을 갖게 하는 능력. 서로간의 가족같은 분위기를 만들 줄 아는 능력. 그들은 대도시에 위치하는 것보다는 여유로운 시골에서 일을 집중도를 높일 줄도 알았다. 그들도 초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직을 한다. 하지만 다시 복직해서 오랜 세월동안 다닌다.
참고문헌
* 히든 챔피언 - 흐름출판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 김영사
* Passion 백만불짜리 열정 - 랜덤하우스코리아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조
* 공병호 경영연구소 자료참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런 자료를 돈주고 받았다니...그냥 내가할껄 하는 후회가 막심하군요.
    전부 인터넷 서점에서 올려논 책 평가를 뱉기고, 어떤부분은 누군가가 올려논 감상평하고 토시하나 않 틀리고 똑같더군요..설마 이거 올린 사람이 거기다가 감상평을 또 쓴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다음부턴 레포트는 그냥 제가 해야겠다는 바른 생각을 들게 해준 이 레포트에 대해 아주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 jongb***
    (2009.10.30 17:52:26)
회원 추천자료
  • ★2010년 대기업 입사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85가지 모음★
  •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귀사의 상품기획 부분에서 고객들의 마음을 읽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있는 상품기획 전문가가 되고자 합니다. 상품기획 전문가는 스스로 고정관념이나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변화의 선두에 서서 변화를 리드하는 상품기획가가 되겠습니다. 제품 안에 사람이, 사랑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의 중심은 사람입니다. 사람이 변화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입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한 귀사의 상품기획 부분에서 고객들의 마음을 읽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있는 상품기획 전문가가 되고자 합니다. 상품기획 전문가는 스스로 고정관념이나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변화의 선두에 서서 변화를 리드하는 상품기획가가 되겠습니다.제품 안에 사람이, 사랑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의 중심은 사람입니다. 사람이 변화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회사8. 영양사9. 안내데스크10.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3. 건설회사 -412-4

  • [자기소개서] 입사 지원 합격자들의 기업별 자기소개서 예문
  • 변화에 앞서가는 한편, 기술 개발을 통한 품질 개선과 사업구조의 고도화를 통한 기업가치의 극대화 등 세계와 겨룰 수 있는 진정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한 당연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정보기술과 네트워크를 현장에 접목시키며 세계조선업계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완벽하게 실천,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국제선급연합회(IACS) 규정보다 더욱 엄격한 사내 품질 기준을 제정, 운영하고 있는 귀사에서 긍지와 자

  •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귀사의 상품기획 부분에서 고객들의 마음을 읽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있는 상품기획 전문가가 되고자 합니다. 상품기획 전문가는 스스로 고정관념이나 편견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변화의 선두에 서서 변화를 리드하는 상품기획가가 되겠습니다. 제품 안에 사람이, 사랑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의 중심은 사람입니다. 사람이 변화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