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사례,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소니, P&G, 은행]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사례, P&G의 경영전략 사례, 소니(SONY)의 경영전략 사례, 아시아지역 은행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사례
1. STP
1) Segmenting
2) Targeting
3) Positioning
2.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Ⅱ. P&G의 경영전략 사례
1. 경영이념(PURPOSE)
2. 핵심 가치(Core values)
1) P&G 사원
2) 리더쉽
3) 주인의식
4) 정직성
5) 승리에 대한 열정
6) 상호신뢰
3. 실천이념
1) 모든 개인을 존중한다
2) 회사와 개인은 공동의 이익을 추구한다
3) 전략적으로 중요한 일에 집중한다
4) 혁신은 성공을 위한 초석이다
5) 외부 상황 이해에 역점을 둔다
6) 개인의 전문적인 능력을 소중히 여긴다
7) 최고를 추구한다
8) 서로 협력하고 의존하는 것을 생활화 한다

Ⅲ. 소니(SONY)의 경영전략 사례
1. 공유가치(Shared value)
1) 글로벌 시대의 통합경영
2) 경영과 집행의 분리
3) 사업의 다각화 전략
4) 국제화 전략
2. 구조(Structure)
3. 구성원 (Staff)
4. 기술 (Skill)
5. 경영 스타일(Style)
6. 시스템(System)
7. 소니의 홉스테드 모형
1) 개인·집단주의 - 개인주의 성향
2) 권력간격 - 권력간격이 작다
3) 불확실성 회피 - 불확실성의 회피정도는 보통정도이다
4) 남성·여성다움

Ⅳ. 아시아지역 은행의 경영전략 사례
1. 집중화(Focus)
2. 차별화(Two brands, one system)
3. 동일 브랜드화(An umbrella brand)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사례

1. STP

1) Segmenting

- Geographic : 지역적으로는 미국, 특히 남부를 중심으로 한 북아메리카 전역을 대상으로 한다. 지형적으로는 off road 나 시외지 도로 보다는 도심지 시내 주행을 공략한다.
- Demographic : 대상 고객의 나이는 20~50 대까지 다향한 편이다. 대학생, 젊은 신혼부부 등을 포섭함으로써 주로 중년층에 집중돼 있는 국내 대상고객 보다 해당 고객이 더 넓다. 중형차 자체의 특징으로 인해 대상 고객의 성별은 주로 남성이 되나 차의 디자인을 곡선형으로 제작함으로써 여성 고객들에게도 어필하고 있다.
- Economic : 중류층 가정에서의 메인 차량이나 혹은 중상층에서의 세컨트 차량 시장을 공략한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내놓음으로써 저가 중형차 시장을 대상으로 삼는다.

2) Targeting

국내시장에서의 쏘나타는 다이나믹함보다는 중우하고 럭셔리 한 차로 컨셉을 잡았다.(쏘나타는 세단밖에 출시되지 않으며 라인업도 제한적이다). 하지만 북미에서의 쏘나타는 저가에 판매되고 있음으로 그런 컨셉을 유지하기 힘들다. 또한 쏘나타의 대상고객은 국내보다 연령의 측면에서 더 넓다. 북미에서는 대학생이나 어린 신혼부부들까지도 쏘나타의 대상고객에 포함이 된다.
- 쏘나타의 타켓팅 요약 : 무난하고 안정감을 원하는 고객, 중형차 수준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차를 원하는 고객, 이미지 보다는 개인의 만족을 중시하는 고객
20대부터 50대 사이의 남성과 일부 직장인 여성 고객이 있다.

3) Positioning

쏘나타에 대한 현지 포지셔닝은 역시 가격이 키 포인트였다. 소비자들에게 쏘나타는 아직까지 ꡐ싼 차ꡑ로 인식이 되고 있었다. 하지만 쏘나타는 JDPOWER, CONSUMER REPORT 등의 영향으로 품질에서는 상당히 우수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었다. 현대차는 기업의 포지셔닝과 제품의 포지셔닝이 각각 다르게 되어있다. 이는 서로 상이하게 생긴 제품 디자인에 기인한다. 이 때문에 현대차의 모델들은(쏘나타 포함) 기업의 이미지를 거의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많은 수의 사람들이 현대차의 최대의 약점으로 ꡐ브랜드ꡑ를 꼽았다.

2. Marketing Mix
참고문헌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삼성경제연구소, 2003
김재운, 한국자동차산업의 21세기 생존전략, 연세대학교, 1998
이장우, 디지털 경제에서의 전략경영, 법문사, 2001
오가 노리오, 안소현 역,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루비박스, 2004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서울 경제경영, 2002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소니와 미쯔비시, 제일기획 리포트, 2004
현영석, 한국 자동차산업, 한남대학교 출판부, 199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gggggggggggggggg
  • yan***
    (2014.06.02 13:31:01)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기업소개(도요타, 소니)
  • 은행의 권고로 사장직에서 물러나야 했다. 최악의 상황에서 도요타를 구한 것은 뜻밖에도 한국전쟁이었다. 이른바 ‘조선특수(特殊)’로 인해 군용트럭의 대형 수주가 밀려들었다. 다른 산업들도 다시 숨을 쉬기 시작했다. 한국전쟁 특수와 자동차 내수가 동반 재생하면서 도요타는 1년만에 부활했다. 회사 경영이 정상화된 뒤 경영복귀 직전 기이치로는 뇌출혈로 쓰러져 숨을 거두었다. 이시다의 무차입 경영으로 기초를 다진 도요타는 이후 기이치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분석1) 내적요인 2) 외적요인3.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4P‘s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5. 소니의 7‘s(기업문화)1) 공유가치(Superordinate goal)2) 구조(Structure)3) 구성원(Staff)4) 기술(Skill)5) 경영 스타일(Style)6) 전략(Strategy)7) 제도(System)6. 성공요인분석1) 소니의 정신2) 창조와 파괴7. 위기극복 및 사례1) SONY의 위기 원인분석2) 위기대응 전략Ⅲ. 결론1. 21세기 소니의 키워드2. 소니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3. 소니가

  • LG전자 인도시장 마케팅 방안
  • 분석하여 전략과 지역을 선정하고 집중 관리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지점별 적정 Dealer수를 도출하여 밀착 관리로 ISS 증대에 노력해야 하겠다.셋째는 지점의 과학적인 관리 능력 배양이다.유통 근대화에 대비하여 경험뿐만 아닌 시장과 Data를 분석하고 능력 및 업무 Skill을 향상 시키기 위한 활동을 추진해야 하겠다. 2002 년 이후 LG 전자 인도법인 김광로 부사장“ LG 전자는 이미 인도에서 디지털 가전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로 성장했다.”

  • 한일 대표기업 레포트
  • 현대자동차를 사는 이유는 단지 싸기 때문이었다.노조와의 소통 실패이렇게 글로벌 시장에서 무서운 속도로 질주하는 현대자동차의 아킬레스건을 꼽으라면 열명에 아홉은 “노사 문제”를 꼽는다. 2008년 말 현대자동차 회사 측은 국제적으로 경기가 좋지 못하여 비상체제 경영을 제안하였으나 노조는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반발하였다. 또한 가장 극렬했던 2003년 노사분규로 인한 파업 생산 손실액이 4억 8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수출전략에도 차질

  • [경영분석]소니(SONY)의 경영전략
  • 소니.홍보센터, 상상북스 , 1998 ♣ 2차 디지털 전쟁, 소니의 플레스테2♣ 한국 산업은행(2000 라), 『2000년대 유망산업 시리즈 -IT산업』. 2000.7♣ 한국 인터넷정보센터 http://www.nic.or.kr♣ 소니 본사 홈페이지 http://www.sony.co.jp♣ 한국 경제 신문♣ 디지털 조선일보, 1999년 3월 11일, 이데이 사장 인터뷰 ♣ 디지털 시대의 최대 격전장 홈엔터테인먼트, 윤윤중 / 주간경제 577호 2000. 6. 28♣ 사이버 시장의 경쟁전략 사례분석- www.naver.com♣ 초 일류의 기업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