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시] 스쿼시의 경기방식과 규칙 및 기술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학기에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했던 A+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스쿼시의 정의

2. 스쿼시의 기원과 역사 및 발전

3. 스쿼시의 경기시설 및 용구
(1) 코트
(2) 복장
(3) 라켓
(4) 볼
(5) 보안경

4. 스쿼시의 경기방식
(1) 경기방법
(2) 단식경기
(3) 복식경기

5. 스쿼시 경기규칙
(1) 점수
(2) 포인트
(3) 서비스
(4) 레트
(5) 스트로크
(6) 공으로 상대방 가격
(7) 다시 공을 치려는 시도
(8) 어필
(9) 방해
(10) 공
(11) 워밍업
(12) 코트에서의 행실
(13) 득점 기록원의 임무
(14) 주심의 임무
(15) 새로 바뀐 규정

6. 스쿼시의 기술
(1) 서브
(2) 서브 리턴
(3) 드라이브
(4) 드롭 샷
(5) 발리
(6) 보스트
(7) 포핸드 스윙
(8) 백핸드 스윙

7. 스쿼시의 전술과 전략
(1) 시선의 집중
(2) 코트 중앙의 장악
(3) 스트레이트 볼의 확보
(4) 벽면의 이용
(5) 백코너로의 공격
(6) 스쿼시와 체력
(7) 경기중의 커트
(8) 상대의 임팩트 순간 포착
(9) 경기 페이스의 조절
(10) 볼 스피드의 변화

8. 그립 잡기

9. 스쿼시의 연습방법
(1) 1인 연습방법
(2) 2인 연습방법

10. 경기 스타일에 따른 선수들의 분류

11. 스쿼시의 특성
(1) 간섭과 방해
(2) 경기 전후의 식습관

12. 스쿼시의 효과

13. 스쿼시 경기진행 시 주의점

14. 스쿼시의 기본예절

15. 스쿼시 용어정리

16.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스쿼시의 정의

스쿼시는 흰 벽으로 둘러싸인 실내 코트에서 라켓으로 경질의 고무 볼을 번갈아 벽에 쳐서 맞추어 볼이 바닥에 2 바운드하기 전에 받아쳐서 플레이하는 일종의 구기이다. 배구와 같이 서비스 쪽과 리시브 쪽으로 갈라져서 행한다. 테니스와 월핸드볼을 짜맞추어서 만든 스포츠인 스쿼시는, 스쿼시라케츠와 스쿼시테니스로 나뉘는데, 단순히 스쿼시라고 하면 스쿼시라케츠를 가리킨다. 18세기에 영국의 형무소에서 코트테니스(론테니스의 전신) 애호가들이 고안하였다고 하는 라케츠가 19세기에 영국의 학교에 보급된 뒤 라케츠에서 스쿼시라케츠가 탄생하였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스쿼시테니스로 발전했으며, 1950년대에는 라켓볼이 고안되었다. 이들 스포츠는 코트의 크기와 공의 크기·무게에는 차이가 있지만, 중앙에 네트 없이 벽으로 둘러싸인 코트에서 벽에다 공을 친다는 점에서는 같다. 스쿼시라는 말은 <눌려 찌부러지다>는 뜻인데, 속이 빈 고무공이 벽에 세게 부딪칠 때 찌그러지는 듯한 소리가 나는 데서 이름이 붙었다. 스쿼시라케츠는 1850년 무렵 영국의 한 학교에서 라케츠의 코트가 부족하다는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고안한 것이어서, 코트의 크기는 라케츠가 18.29m×9.14m인 것에 반해 9.75m×약 6.4m로 훨씬 좁아졌다. 한편 라켓은 배드민턴과 거의 같은 크기이고, 공의 크기는 지름 4.45㎝, 무게는 28.35g이다. 사방에 벽이 있고 천장이 있는 코트에서 서로 공을 앞쪽 벽으로 되받아치는 게임으로, 싱글과 더블이 있다. 한 게임이 15점으로 영국의 규칙은 서브한 사람만 득점할 수 있지만, 미국의 규칙은 리시브한 사람도 득점할 수 있다. 스쿼시테니스는 스쿼시라케츠와 같은 코트에서 테니스와 거의 같은 라켓과 공을 사용하며, 지금은 뉴욕 등에서만 행해진다. 라켓볼은 네 벽인 핸드볼코트를 그대로 쓰고 코트와 공 모두 스쿼시라케츠보다 조금 크다. 한 게임은 21점을 먼저 따면 이기고, 서브한 사람만 득점할 수 있다. 요음 미국에서 경기인구가 급격히 늘고 있는데, 이는 쾌적한 실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리성과 짧은 시간에 많은 운동량의 효과로 체내의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장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쿼시는 격렬한 운동으로서 관절, 특히 무릎에 무리를 줄 수도 있으므로 나이와 체력에 맞게 하는 것이 좋다.
참고문헌
김헌수, 스쿼시 입문, 오름
김원관, 스쿼시 워크샵, 무한
강관희, 대학 스쿼시, 광림북하우스
김원관 외, 스쿼시론, 대한스쿼시연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소년과 성인에게 다른 심사기준을 적용해야 하는 논거
  • 경기규칙의 새로운 개발과 제정 등으로 후기산업사회의 가치관의 변화에 따라 이루어지는 신체문화와 스포츠의 한 형식과 형태로 변화되고 있다. 따라서 태권도가 스포츠경기로 되는 것은 무기라는 도구의 발달로 개인의 신체적 기능인 무술은 상대적으로 그 중요성을 잃게 되었다. 또한 군사력 및 정치 제도 등 사회적 변화는 무사에게 전쟁이나 격투의 참여 기회마저 제한하게 됨으로써 사회적 가치와 방식이 바뀌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 요구를 받

  • [사업계획서]고가 남성복 사업계획서
  • 실루엣⑥ 다양한 스타일⑦ 브랜드 인지도⑧ 기타: 설문에 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Ⅰ. 들어가는 글Ⅱ. (주)한섬의 M/V1. Mission2. VISIONⅢ. 환경분석1. Customer1) 설문조사 분석2)소비자 구매 성향 변화2. competitor1) 휴고 보스2) PRADA 3) DKNY4) 경쟁사 분석 종합 및 결론3. company1) SWOT분석2) 핵심역량3) 조직구조4) 규모Ⅳ. STP1. 시장 세분화2. 세부시장 설정Ⅴ. GOAL/OBJECTIVEⅥ. ACTION PLAN1. 마케팅 전략안2. 4P`s3. 기타 판매전략Ⅶ. 결론

  • [사업계획서]Healthy Food의 사업계획서
  • 전략은 우리의 고급적 이미지를 손상시킨다.(2) 우리가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서는 가격보다는 맛과 원료의 신뢰성에 의존하는 소비자층 이 분포되어 있다. 우리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력을 최우선의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충분히 고가격으로 해서 경쟁력이 있다.(3) 성공을 위한 우리의 강점 : 우리의 경우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인식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다양하게 개발된 메뉴를 지속적인 리써치를 통해 신속 하

  • [경영전략]국내 남성복브랜드(주)한성(TIME)의 마케팅전략 제안서
  •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복수 답변 가능)① 소재(질감)② 컬러③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④ 착용감⑤ 전체적인 실루엣⑥ 다양한 스타일⑦ 브랜드 인지도⑧ 기타: 설문에 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목 차Ⅰ. 들어가는 글Ⅱ. (주)한섬의 M/V1. Mission2. VISIONⅢ. 환경분석1. Customer2. competitor3. companyⅣ. STP1. 시장 세분화2. 세부시장 설정Ⅴ. GOAL/OBJECTIVE1. GOAL2. OBJECTIVEⅥ. ACTION PLAN1. 마케팅 전략안2. 4P`s3. 기타 판매전략Ⅶ. 결론설문지

  • [체육] 스쿼시에 대하여
  • 스쿼시연맹(W.S.F)에 회원국으로 가입, 1993년 6월아시아스쿼시연맹(A.S.F)에 회원국으로 가입하는 등 국제 무대로의 진출에도 기반을 다졌다. 현재 아시아 및 세계를 무대로 메달권 진입이라는 목표를 두고 국가대표 양성에 힘을 모으고 있다. 대한스쿼시연맹에서는 각종 국제대회 유치, 국내 선수권 및 동호인 대회를 매년마다 개최하여 스쿼시의 대중화에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2. 스쿼시의 경기규칙스쿼시는 두 종류의 득점방식이 있다. 이러한 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