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E-BAY] 이베이(E-BAY)의 연혁과 역사, 이베이(E-BAY)의 경매 특징과 방법, 이베이(E-BAY)에서의 구입 과정, 이베이(E-BAY)의 현황, 이베이(E-BAY)의 성공요인, 이베이(E-BAY)의 미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이베이(E-BAY)의 연혁과 역사

Ⅲ. 이베이(E-BAY)의 경매 특징과 방법

Ⅳ. 이베이(E-BAY)에서의 구입 과정

Ⅴ. 이베이(E-BAY)의 현황

Ⅵ. 이베이(E-BAY)의 성공요인
1. 다양한 커뮤니티
2. 포커스 그룹의 활성화
3. 상품 매매의 재미
4. 과학적인 Tool적용으로 신뢰감 형성
5. 고객이해와 고객경험
6. 사용자 편의성
7. 문화적 특성을 살려 사업화

Ⅶ. 이베이(E-BAY)의 미래
1. 미국을 넘어 세계화를 꿈꾸다
2. 더 많은 제품이 그리고 모든 제품이 이베이를 통해 거래될 수 있게 하다
3. 더 많은 사람들과 만나, 더 많은 사람들을 경매에 참여시키다
4. P2P, B2C를 넘어 B2B로 가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경매는 다수의 소비자가 자기가 구매하고자 하는 조건을 제시하는 가운데, 경쟁을 통하여 가격과 수량이 결정되는 일종의 거래 모델이다. 이러한 방식의 거래에서는 가격이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에 의해 결정되고 가격이 탄력적으로 움직이면서 시장 거래가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거래 비용이 절감되는 장점을 지닌 경매 방식이 인터넷의 보급과 전자상거래의 활성화가 본격화되면서 인터넷에 도입된 것이 인터넷 경매라 할 수 있다. 인터넷 경매는 입찰기간이 며칠 또는 몇 주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입찰자들은 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으며 입찰자가 경매사이트에서 입찰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지역적인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또한 전자거래에서의 가격흥정이나 협상의 취약성에 대해 경매가 보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이제 경매는 인터넷 상에서 보다 활성화되고 있다. 인터넷 경매방식은 전통적인 경매방식을 많은 부분에 있어 모방하기도 하였지만 소비자 간 경매라든가 소액, 소량 경매 등 과감한 경매 진행방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존의 경매 개념을 크게 변화시켰다. 인터넷 경매방식을 분류해보면 크게 판매자 본위 경매와 구매자 본위 경매, 그리고 전자동 거래 시스템의 세 가지로 나뉘어진다.
첫째, 판매자 본위 경매란 영국식 오름차순 경매를 뜻하는 것으로서 입찰자들이 입찰가를 조금씩 증가시킴에 따라 경매가 진행되고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입찰자에게 상품이 낙찰되는 방식이다. 경매사이트에서 오름차순 경매가 널리 쓰이고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입찰자가 경매방식을 이해하기 쉽고 또한 상대방이 제시하는 입찰가를 관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름차순 경매에서 입찰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상품에 대해 입찰가를 적어내기만 하면 자신이 현재까지의 최고 입찰자인지를 바로 알 수 있으며 판매자가 설정한 경매마감시간 전까지는 언제든지 경매사이트에 다시 접속해서 자신의 순위를 확인하게 된다. 이 방식은 판매자가 상품에 대해 가장 높을 가격을 받을 수 있어 판매자에게 매우 유리한 모델이 되는 한편, 이로써 능률적인 시장가격 형성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다.
참고문헌
· 김익현, eBay가 달라지고 있다, inews24, 2000
· 권민수, 세계 최고의 수익 닷컴 eBay를 가다, 새너제이, 2002
· 류한주, 이베이, 마이크로 소프트 닷넷 진영에 합류, eWeek, 2001
· 로이터 통신, 이베이 전국 규모의 TV광고 계획, 2000
· 유병수,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전자신문, 2001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홍문사
· 혜지원,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995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피에르 오미디야르( Pierre Omidyar)가 옥션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다. 처음 취급한 품목은 결함이 있는 레이저 포인터였는데 이것이 14.83달러에 팔리면서 인터넷 경매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1996년에 제프 스콜(Jeff Skoll)이 회사의 첫 번째 사장으로 고용되었다. 1997년에 회사 이름을 옥션웹에서 이베이(eBay)로 바꿨

  • [마케팅전략]이베이(eBay) 경영전략
  • 의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目次Ⅰ. 회사의 연혁 및 역사Ⅱ. 설립자 및 창업동기1. 설립자2. 현 CEO3. 창업동기4. 사이트 현황 Ⅲ. 주요제품 및 서비스1. 주요제품 및 서비스2. 서비스의 문제점Ⅳ. 경매절차 및 수익원천1. 경매절차2. 수익원천Ⅴ. 매출액 및 성장/발전 가능성1. 매출액2. 성장/발전 가능성Ⅵ. SWOT분석 및 전략1. SWOT분석2. SWOT분석에 따른 전략Ⅶ. 성공요인과 Vision1. 성공요인2. VisionⅧ. 결론Ⅰ. 회사의 연혁 및 역사1995

  • [e비즈니스]세계최대 온라인 경매전문사이트 e-Bay 기업분석(A+리포트)
  • 의 연혁 및 역사Ⅱ. 설립자 및 창업동기1. 설립자2. 현 CEO3. 창업동기4. 사이트 현황 Ⅲ. 주요제품 및 서비스1. 주요제품 및 서비스2. 서비스의 문제점Ⅳ. 경매절차 및 수익원천1. 경매절차2. 수익원천Ⅴ. 매출액 및 성장/발전 가능성1. 매출액2. 성장/발전 가능성Ⅵ. SWOT분석 및 전략1. SWOT분석2. SWOT분석에 따른 전략Ⅶ. 성공요인과 Vision1. 성공요인2. VisionⅧ. 결론Ⅰ. 회사의 연혁 및 역사세계에서 제일 큰 개인 대 개인간 경매 사이트­이베이.

  • [인터넷기업]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의 현황 및 분석
  • _ 목 차 _1. 전자상거래란?2. 인터넷 경매의 역사와 옥션의 성공 배경3. 옥션의 전략4. 대금결제 수단 및 배송방법5. 옥션의 성과와 평가6. 인터넷 경매의 현황과 쟁점7. 결 론(주)옥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

  • [전자상거래]기업설명과 성공요인 분석
  • 기업설명과 성공요인 분석인터넷 경매업체http://www.auction.com1. 인터넷 경매의 역사와 옥션의 성공 배경2. 옥션의 전략3. 옥션의 성과와 평가4. 인터넷 경매의 현황과 쟁점5. 결 론※ Profile - (주)옥션 (주)옥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 하고 있다.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 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 해지고, 변화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