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사례, 더페이스샵, 롯데, 모닝글로리] 더페이스샵의 경영전략 사례,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경영전략 사례, 롯데그룹의 경영전략 사례, yes24의 경영전략 사례, 모닝글로리의 경영전략 사례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더페이스샵의 경영전략 사례
1. SWOT 분석
1) 강점
2) 단점
3) 기회요인
4) 위협요인
2.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 positioning
3) Positioning
3.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Ⅱ.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경영전략 사례
1. 독자적인 운영체계
1) 순결하고, 올바르고, 아름답게
2) 다카라즈카 음악학교
3) 배우 관리 시스템
4) 전속 스태프들
5) 팬클럽
2.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재정
3. 경영전략의 다각화
1) 본격적인 도쿄진출
2) 조직개편
3) 매체의 다각화

Ⅲ. 롯데그룹의 경영전략 사례
1. 경영스타일
2. 삼불(三不)
3. 경영철학

Ⅳ. yes24의 경영전략 사례

Ⅴ. 모닝글로리의 경영전략 사례
1. 제품전략
2. 브랜드 전략
3. 유통전략
4. OEM을 거부한 자존심의 세계시장 전략
5. 촉진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더페이스샵의 경영전략 사례

1. SWOT 분석

1) 강점

- 다양한 제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 고품질과 자연주의라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 브랜드샵으로 타브랜드 견제용이
- 인지도 구축에 따라 충성도 높은 브랜드 마니아 형성
- 브랜드샵으로 인해 본사와의 직거래로 유통의 효율성 극대화로 인해 고마진확보

2) 단점

- 저가화장품 업계의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
- 주 고객이 10~20대의 젊은 여성(제한된 소비자계층)

3) 기회요인

- 경기침체로 인한 합리적인 소비문화
- 지속적인 점포 확장

4) 위협요인

- 저가격 정책으로 인한 소비자의 부정적인 선입견
- 낮은 진입잔벽으로 인한 경쟁업체들의 난립
- 급격한 가맹점 확장에 따른 가맹점의 수익악화

2. STP 전략

1) Segmentation

① 인구통계확적 변수 : 여성을 기준으로 연령대로는 메이크업에 대한 관여도가 높은 계층인 10대후반에서 30대초반까지 고려한다.
② 지리적 변수 : 오프라인 매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작하여 주요한 상권에 위치, 지방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곳에 입지 최대의 노출효과, 이외의 곳은 온라인으로 보완한다.
③ 사회문화적 변수 :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위축으로 감성적인 소비문화보다는 이성적
참고문헌
김병욱(2007) /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좋은책만들기
김순희(2005) /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특징과 소비자 성향 연구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성을 진단한다(2000) / LG경제연구원
이장우(1999) / 경영전략론, 법문사
이승주(1999) / 경영전략 실천 매뉴얼, 시그마컨설팅그룹
카나이 카즈요리 외(2001) / 경영전략, 박영사
최금주(2005) / 초저가 화장품의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경영사례에 대해 잘 알 수있엇음
  • zss1***
    (2012.05.18 11:36: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vms***
    (2009.12.08 21:35:27)
회원 추천자료
  • SK 와이번스 마케팅전략
  • 샵이라고 하는 선수들의 유니폼이나 야구용품, SK와이번스 관련 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있고, 인터넷 SK와이번스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유니폼이나 기념품등 각종 물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시즌 중에는 경기장의 입장권도 판매해 접근 정도를 더욱 높였다. 3) 마케팅 믹스 – Price앞서 포지셔닝 분석에서도 밝힌 바 있듯이 SK와이번스의 마케팅 믹스에서 가격믹스의 전략은 상대적 저가격전략이다. 원래 비싼 편이 아닌 야구경기 관람비용에서 다양한 종

  • [출판산업] 인터넷서점의 문제점과 대책
  • yes24.com)는 7일 공식적인 입장을 통해 인터넷서점이 흑자기조 정착을 위한 내실경영 및 서비스 투자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 인터넷서점들이 배송료를 이용한 할인경쟁으로 회귀하는 것 같아 우려된다.고 밝혔다.인터넷교보 정진욱 상무는 배송료까지 무료로 가면서 할인까지 하면 인터넷서점의 자립기반 확보는 더욱 요원해 질 것이라고 설명했다.업계는 무료 배송제를 도입한 업체가 속속 생기면서 이와 경쟁하기 위해 같은 정책을 도입

  • [소비자심리와 광고] 광고와 소비트렌드
  • 주간한국 2009.01.27 2258호 송준호 기자 tristan@hk.co.kr Ⅲ. 결론광고를 통해 현재의 소비트랜드를 분석해 본 결과, 나라가 어려운 만큼 국민에게 희망을 전하고 의지력을 북돋우는 봄의 기운과 같은 ‘스프링 애드’(spring advertising)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짧지만 강하게 표현된 로고송과 생각의 틀을 깨는 크로스오버광고, 그리고 참신한 ‘적 만들기 기법’이나 ‘1인칭 광고기법’ 또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읽는데 성공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모닝365닷컴 분석
  • 모닝365가 서비스를 시작할 때쯤에는 사업을 3년이나 일찍 시작한 yes24가 이미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상태였고 yes24외에도 많은 도서 쇼핑몰이 산재해 있었다. 그러나 모닝365는 지하철물류포스트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가지고 시장에 후발주자로서 들어와 시장진입 첫해에 매출액 100억을 달성하고 현재는 각종 순위사이트(100hot.com, Rankey.com 등)에서 도서 쇼핑몰부분 부동의 2위를 차지하고 있다.2. 시장환경분석근 5년간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이 빠르게

  • 아트박스 ARTBOX 기업분석과 아트박스의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레포트
  • 모닝글로리는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제품을 필두로 중국시장 개척을 시도하고 있는 상태이다. 모닝글로리의 마케팅컨셉은 같은 사무용품이지만 품질 좋은 문구이다. Ⅲ. 아트박스 SWOT분석1. 위협(22점)1) 중국 시장 내 특허권 보호 미흡(9점)중국시장은 지적 재산권 보호가 미흡한 복제품 시장이다. 아직까지 특허권, 상표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지적 재산권 침해 사례는 빈번히 발생한다. 이러한 중국시장에 디자인과 설계의 창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