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관광학, 이벤트, 축제, 인터넷이벤트, 지역축제, 지역축제분석] 지방자치단체 축제의 온라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인터넷 이벤트의 이해
인터넷 이벤트의 개념, 비교, 활용 등
(On/Off line 이벤트의 개념 등)

Ⅱ. 본론
1. 담당시군의 현황 파악
담당시군의 On/Off line을 통한 현황 파악
담당시군의 관광과 축제 그리고 이벤트의 현황 파악

2. 담당시군의 평가 및 진단
담당시군의 관광자원활용
담당시군의 축제 프로그램활용
담당시군의 웹사이트의 활용

3. 담당시군의 축제 및 이벤트 관련 정책의 제안
관광자원 활용의 자체적 방안
인터넷을 이용한 개선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인터넷 이벤트의 이해

인터넷 이벤트는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지는 이벤트를 말한다. 주최하는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여러 목적들을 수행하기 위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상으로 이벤트를 추진함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방법이다. 인터넷 이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이벤트의 정보의 제공, 시간, 공간, 거리에 상관없이 사람들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다.

1994년 시작된 지방자치제도가 우리나라의 관광형태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경제적 소득의 창출을 위해 또한 지방자치단체가 가장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관광분야에 커다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지역에 알맞은 관광지를 개발하고 지역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관광객의 집객력이 높은 축제나 이벤트를 육성하는 데 커다란 관심을 쏟고 있다. 그렇게 1996년 이후 축제가 매년 100개씩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경우 기술적 재정적 자원이 취약하여 인터넷상에 직역 정보 웹사이트를 구축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더구나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효율적인 추진 체계나 세부 지침서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지방지치 단체들은 한층 더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체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지역정보를 제공하는 지방자치단체나 개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다.
지방자치단체의 관광객 유치증가에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인터넷이다. 인터넷이 사회적 소통의 가장 핵심적인 수단으로 등장하면서 인터넷이 사회전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자신이 보고자 하는 이벤트나 관광지를 미리 검색할 뿐만 아니라 각종숙박과 숙식장소를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예약하고 또한 인터넷을 통한 관광경험을 서로 교류하게 됨으로써 갈수록 관광객 유치에 인터넷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당진군의 관광인프라 구축방안 연구
  • 분석 52. 당진군의 관광인프라 문제점 10Ⅳ. 당진군의 관광인프라 구축방안 121. 관광인력 측면 122. 관광시설 측면 143. 관광자원 측면 154. 관광정책 측면 15Ⅴ. 결론 171. 연구결과의 요약 17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18< 참고 문헌 > 19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오늘날 우리 사회는 세계화, 지역화, 지방화 시대로 특징 지워지며, 이로 인해 국가간, 지역간의 상호 교류가 확대되고, 상호 관광이 확대되면서 관광 분야에서도 각 국가 및 지

  • [축제] 서울시 문화관광 진흥을 위한 Hi Seoul Festival의 개선방안
  • 지역축제 사례2. 해외 지역축제 사례3.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IV. Hi Seoul Festival의 개최 현황 및 평가1. Hi Seoul Festival의 개최 현황2. Hi Seoul Festival의 평가V. 서울시 문화관광 진흥을 위한 Hi Seoul Festival의 개선방안1. 도시축제로서의 정체성 확립2. 프로그램의 집중과 선택3. 축제기간 및 공간의 차별화4.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5. 효과적인 축제 홍보VI. 결론< 참고 문헌 >Ⅰ. 서론오늘날 축제는 관광자원 중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지방자치단체

  • 이벤트학원론
  • 이벤트가 그 자체로서 문화성을 지니고 있고,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연출, 기술, 엔지니어링 등이 필요하다는 개념이고, 끝으로 산업론적 접근은 이벤트가 복합적 성격을 지닌 업종으로서 여러 종류의 산업과 연계되어 융합되고 네트워크화 되어 새로운 산업의 형태로 형성된다는 개념의 접근이다. 이벤트에 관한 분야별 접근관광광고문화공연 체육○ 지역축제○ 메가이벤트○ 국제회의○ 스포츠이벤트○ 판촉이벤트○ 상품홍보○ 기업홍

  • [국제관광론. 관광학원론] [A+]국제관광에 대하여
  • 지역 적 유리함 ∙비즈니스, 크루즈 관광선업의 증가∙낮은 범죄율과 사회안전성∙한정적 자원∙여행경비의 상승으로 인한 쇼핑매력의 감소미주지역∙경제의 안정적 성장 및 개인소득의 증가∙국제항공요금의 경쟁적 인하∙호텔 등 숙박시설의 공급과잉∙카지노 시설의 확대로 인한 흡인력 증대∙달러가치의 하락으로 외래관광객 증가∙수려한 자연자원 및 기반시설의 완비∙주와 시단위 자치단체의 적극적 홍보노력∙범죄율의 증가로

  • [경영학] 인터넷 관광정보의 연구과제
  • 인터넷의 이용자 계층은 사회에서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주계층들이 가장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지역별 이용자지역별로 볼 때, 서울지역의 거주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사회 기반시설의 영향이라고 볼 수 있다. 통신망의 확산은 지역의 환경과 밀접한 관련을 지닌다. 지방의 경우 국내 통신망을 관장하는 기관에서 기반시설을 마련하지 않을 경우 그 사용자의 확산과 계층의 다양화는 기대하기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