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문제아 [박기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제아. 우리는 생활 속에서 문제아란 이름의 사람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대게 사람들은 그들을 두려워하고 피한다. 그리고 사람들 자신이 만들어 논 그 문제아들을 향한 인식에서 벗어나기 힘들어한다. 사람들이 문제아를 바라보는 시선은 어째서 문제아가 되었느냐 가 아닌 지금 문제아니 어찌할 수 없다는 시선과 우리와 다르다는 시선 등 스스로가 만들어놓은 고정관념 아래서 흔히 그들을 바라보곤 한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의 시선은 역시 한 사람을 더 깊은 곳으로 밀어 넣곤 한다.
이 책은 여러 가지 짤막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를 쓰려 한다. 제목은 책이름과 같은 문제아. 초등학교 5학년 짜리가 세상에게서 문제아로 찍힌 이야기를 그린 것이었다. 이 글의 주인공인 '나'는 원래 문제아가 아니었다. 그냥 보통 키에 마른 체격을 가진 한 소년이었을 뿐이다. 하지만, 남들보다 여러 가지 면에서 뒤떨어지는 것을 싫어했다. 아이들이 철봉을 하자, 자신도 하기 위해서 오기를 부리면서 노력했었고, 태권도 도장을 다니는 아이들이 낙법을 시범 보이자, 멍이 들도록 집에서 연습을 해서 아이들에게 보여주던 그런 소년이었을 뿐이었다. 하지만, 어느 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치료 목록 자아존중감 성취감
  • 독후감 숙제( 문제아 중) / 박기범 글, 박경진 그림 / 창작과 비평사 / 1999 / 초등고♣ 돼지가 한 마리도 죽지 많던 날 / 로버트 뉴턴 책 글 그림, 김옥수 역 / 사계절 / 2000/ 초등고♣ 일곱 번째의 기적( 생명이 들러 준 이야기 중) / 위기철 글, 이의재 그럼 / 사계절 / 2002 / 초등고♣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 조세희 글 / 문학과 지성사 / 1976 / 청소년, 학부모11. 성 편견, 직업의식 성 편견♣ 긴머리 공주 / 안너마리 반 해링언 글 그림, 이명희 역

  • 사실동화의 세계 이해
  • 문제아 -박기범 作- 산업 재해, 정리해고, 철거, 촌지, 교육현실, 통일 등의 첨예한 현실의 문제들을 다 룸.- 손가락 무덤, 아빠와 큰아빠, 독후감 숙제, 전학, 문제아, 김미선 선생님, 끝방 아저 씨, 송아지의 꿈, 겨울꽃 삼촌, 어진이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목 차1. 사실동화의 개념2. 사실동화의 명칭.3. 현덕의 동화를 바탕으로 한 사실동화에 대한 분석1)사실동화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력.2)사실 동화가 가지는 문제점①동화 외적인 문제점②동

  • 초등학교 5학년 교육과정편성운영, 초등학교 5학년 기초기본학력공통과제, 초등학교 5학년 진로교육, 초등학교 5학년 도서관교육과 필독도서
  • 문제아박기범창작과 비평사산골 마을 아이들임진택창작과 비평사도를마루의 꺠비이금이시공사내 친구 11월의 구름힐러리 루벤우리교육수경이임길택우리교육Ⅷ. 결론초등교육은 주로 교사, 학생, 교재의 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특히 초등학교에서는 교사와 학생의 관계를 전제로 해서 교육활동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초등교육에서는 교사와 학생의 관계가 중등교육이나 고등교육 보다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그러나 현행 초등학

  • [아동문학독후감] `문제아`를 읽고
  • 문제아로 낙인 찍혀 버린 아이, 집에는 읽을 책이 하나도 없어, 자기 마음대로 이야기를 지어내 독후감 숙제를 하는 아이, 부모의 이혼으로 인한 선생님들의 편견에 마음 아파하는 아이 등 이 작품의 주인공들은 실제 학교와 사회에서 애정을 받지 못하고 소외된 아이들이다. 우리는 학교생활 속에서 이 아이들을 어떻게 이끌어나가야 할지에 대한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많은 아이들 속에서 언제나 존재하는 소외된 아이들, 이 아이들을 어떻게 이끌어

  • [독서지도]아동을 대상으로 한 창의적 읽기지도모형 - 창작동화 `문제아`를 중심으로-
  • 아동을 대상으로 한 창의적 읽기 지도 모형-창작동화 문제아를 중심으로- 2003. 06. 6학과: 학번: 성명: 목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 대상 및 방법3. 연구의 제한점Ⅱ. 창의적 읽기에 대한 이론적인 고찰1. 창의적 읽기의 개념2. 창의적 읽기의 방법Ⅲ. 창의적 읽기 지도 모형 1. 독서의 동기태도 유발2. 창의적 읽기와 관련하여 박기범의 문제아 선정 이유와 주제의 분석 및 해석3. 문제아 작품에 대한 창의적 읽기 지도 모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