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 창작수필] 자작수필 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난 학기 수필의 이해 수업에서 중간고사 대체레포트로 작성하여 A+을 받은 수필과 습작들입니다.
- 목차
-
1. 수필 1 - 산다는 것
2. 수필 2 - 유년시절의 회상
3. 수필 3 - 삶속의 작은 행복
4. 수필 4 - 생의 기다림
5. 수필 5 - 잿빛 하늘아래
- 본문내용
-
1. 수필 1 - 산다는 것
의미없이 보내는 하루하루. 무엇을 위해 사는 건지, 왜 살아야만 하는지, 산다는 것은 무엇인지, 아무것도 모른 채 그렇게 시간만 보내고 있다. 그동안 내가 배워온 것은 그저 어떻게 살 것인가 하는 것들, 무엇이 될 것이다 하는 것들. 시간이 흐르는 대로 그냥 있고 나는 내가 누구인지도 계속 모르고 있다. 계속되는 상념과 그 상념의 끝자락에 자리잡은 것은 죽음. 존재의 죽음이란 것에 대한 호기심, 열정, 근원적 공포... 내 삶의 죽음과 그 인식의 멎음과 이어지는 영겁의 시간. 그 시간 속에 존재하는 나의 죽음, 아니 존재하지 않는 나의 존재... 어느 순간부터 나에게 일상이란 존재하지 않고 이젠 내가 살아있다는 사실에도 회의를 느낀다. 인간의 삶에 대한 회의, 세상에 대한 회의, 영겁의 시간에 대한 회의, 몇 그람 무게의 영혼과 정신에 대한 회의...
집에선 내가 아침에 공부하러 학교로 가는지 알지만 난 나대로 고민에 빠져 거리를 방황하고 있다. 무엇을 위해 사는지 알고싶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