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비교 분석(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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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패밀리 레스토랑의 베니건스와 TGI프라이데이의 서비스마케팅전략 비교분석을 통해 앞으로의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 분석한 A+ 자료입니다. 자료 내용, 구성, 목차 ,참고문헌 잘 되있고요 수정 필요없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I. 서 론
1. 연구 목적
2. 서비스와 서비스마케팅이란?

Ⅱ. 본 론
-베니건스와 TGI프라이데이 비교 분석-
1. 기업소개
2. 서비스 마케팅전략 분석
3. 외부환경분석
4. 4P 분석
5. STP 전략 분석
6. SWOT 분석

III. 결 론
본문내용
2.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베니건스는 미국 도시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매장마다 각기 다른 미국 도시의 문화와 풍경을 적용시키고 있다. 또 미각선도(Taste Leadership)을 목표로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최상의 맛을 탄생시키기 위한 베니건스의 엄격한 품질 기준과 조리 원칙은 모든 베니건스 음식의 특별한 재료이다. 모든 재료의 품질과 신선도를 관리하는 주방 시스템에서부터 다양한 음식의 조리 과정과 전달 시간을 확인하는 절차에 이르기까지 베니건스 주방에는 맛에 대한 전문가 정신이 숨쉬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주방을 공개하는 베니건스의 "키친 투어" 프로그램은 재료의 신선도, 주방의 청결도, 조리 품질에 대한 지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베니건스와 고객의 약속을 의미한다.
매년 2회 실시하는 정기 신 메뉴 출시, 매년 3회 이상 실시하는 계절별 음식 주제 행사 등의 새로운 메뉴 소개를 통해서 베니건스는 고객의 입 맛을 선도하는 대표적 레스토랑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공식 연구 조사 기관을 통하여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고객 음식 만족도 조사(Who Eats What Study)는 음식 맛의 사회 문화적 추세는 물론 고객의 입맛을 파악하고, 동시에 모든 베니건스 음식을 철저히 연구 분석할 수 있는 과학적 근거를 제공함으로서 더욱 체계적인 메뉴 개발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또한 미국 웨스턴 스타일, 멕시코, 이탈리아 등 10여개 국가의 다양한 요리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타일로 개발된 한식에 이르기까지 약 100여종의 음식과 250여종의 음료로 다양하고 풍성하게 꾸며진다. 베니건스의 음식들은 최상의 맛을 유지하기 위한 주방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으며 모든 음식의 조리시간 차이를 계산하여 동시에 제공된 음식이라도 스테이크는 아주 뜨겁게, 샐러드는 아주 차갑게 하여 가장 좋은 맛을 선사하고 있다.

T.G.I.Fridays는 빨간색과 흰색의 스트라이프 무늬와 원목을 주조로한 캐주얼한 분위기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150여 가지의 요리와 350여 가지의 다양한 칵테일, 만족할 만한 독특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신선한 재료를 통한 최고의 맛을 제공하기 위한 직영 Central Commissary를 갖추고 모든 소스류와 샐러드, 베이커리 제품을 생산 후 24시간 내에 배송하는 수준 높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매년 컬리너리 챌린지(Culinary Challenge) 라는 조리 경연 대회를 개최, 가장 우수한 조리팀을 선정해 미국 최고의 요리학교(C.I.A)에 연수를 보내는 등 조리 기술 및 음식의 질 향상에 힘쓰고, 고객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메뉴를 1년에 두 차례씩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키드 메뉴(어린이 메뉴)를 제공하기 시작하여 어린이를 진정한 고객으로 받아들이는 풍토를 조성했으며 오픈 당시 시작한 음료의 리필(Refill)문화를 업계에 정착시키기도 했다.
이외에도 무릎을 꿇고 앉아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어 주문을 받는 독특한 Puppy Dog서비스와 즉석 생일축하 파티, 서비스가 나쁘다고 판단되면 식음료 대금을 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라는 슬로건을 낼 정도로 자신 있는 맛과 서비스, OK CASHBAG 가맹점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며 포인트에 따라 선물을 제공하는 신 개
참고문헌
베니건스 홈페이지
TGI프라이데이 홈페이지
서비스 생산관리 이경환·임재화공저 경문사
서비스경영론 임종만·윤천성·임은진·정미영공저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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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고하기 괜찮은 자료네요..
  • cobe***
    (2009.09.05 11:4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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