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해외진출사례, 신일피혁, 게임업체, 디즈니랜드] 다양한 해외진출 사례 분석(피혁의류제조업체의 해외진출 사례(신일피혁), 국내 게임업체의 해외진출 사례,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피혁의류제조업체의 해외진출 사례(신일피혁)
1. 해외진출 동기
2. 입지선정사유
3. 투자진출 경위
4. 현지사업 추진현황

Ⅱ. 국내 게임업체의 해외진출 사례
1. 리자드 인터렉티브
2. 판타그램
3. 위자드소프트

Ⅲ.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
1. 도쿄 디즈니랜드
2. 유로 디즈니의 근래현황
3. 홍콩 디즈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피혁의류제조업체의 해외진출 사례(신일피혁)

1. 해외진출 동기

신일피혁(주)가 해외투자진출을 구상하기 시작한 것은 1988년 7월경으로 당시의 경제여건은 선진제국들의 보호무역장벽 강화 등 각종 규제조치 등으로 수출에 상당한 어려움이 따르고 있었으며, 대내적으로는 노사분규의 빈발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원가상승 압박요인이 작용하고 있었고 노동력 측면에서는 고급인력은 풍부한 반면, 동사와 같은 노동집약업종인 봉제의류업은 극심한 인력구득난으로 국제경쟁력이 갈수록 약화되고 있었다.
동사의 경영진 역시 이러한 경영악화 요인이 향후 지속되리라는 것을 직감하고 있었고, 기존의 Buyer 또한 가격상승부담을 줄이는 방안으로 저임 노동력이 풍부한 저개발국가에 동사가 직접 진출, 경쟁력있는 제품을 제공해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하게 되어 국제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해외진출을 고려하게 되었으며, 투자지역과 진출시기를 결정하기 위해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하게 되었다.

2. 입지선정사유

신일피혁(주)가 투자대상국으로 선정한 중국은 당시 천안문 사태로 대외교역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중국정부는 국민총생산을 1980년 대비 1.7배 증대목표로 경제건설과 기업개혁을 중심으로 하는 종합적인 개혁달성을 위해 신경제체제의 정착을 도모하는 한편, 중외합자경영기업법 개정 등 외자도입체제를 갖추고 외국의 선진기술 및 자본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있었다. 동사가 중국을 투자적격국가로 선정한 이유는, 첫째, 당시 중국은 인구 12억, 기본임금 월 U$ 50-60정도로 저임 노동력이 동남아 어느 곳보다도 풍부하여 국내 고임금 현상
참고문헌
◇ 김영철, 비틀거리는 유로디즈니, 포스코경영연구소
◇ 비즈니스레슨(2004), 유로디즈니의 실패, 머니투데이
◇ 헨리 지루 저, 성기완(2001), 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아침이슬
◇ 아리마 데츠오(2003),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이토 미사미(1995), 사람들이 모이는 테마파크의 비밀
◇ 장동희(2000),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서울게임엑스포2000 학술세미나
◇ Stephen M. Fjellman, 박석희 역(1994), 디즈니와 놀이문화의 혁명, 일신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랜드|정우|동양|기타 디지털 피아노 | | | + 전자악기,노래반주기 - 노래반주기 | 키보드 | | 홈시어터/ 오디오 + 시즌 인기 상품입니다. 함께 구매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 | + 홈시어터세트 - 홈시어터세트 | 프로젝터(패키지) | | | + AV앰프/리시버 - 리시버(국내) | 리시버(수입) | 앰프/CDP/튜너 | | | + DVD플레이어 - DVD플레이어(국내) | DVD플레이어(수입) | | | + 스피커 - 인켈(Inkel)|YAMAHA|JAMO|B&W|MISSION|JBL|인피니티|| | 앰피온(Amphion) | 케프(KEF) | PolkAUDIO | 피

  • 한국 유통산업 전망 과제
  • 해외점포망 확보로 제조업체의 수출 기반 및 판로 확보가 필요하다.(3)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① 유통시장의 확대로 고용창출종합할인점, 카테고리킬러 등 신업태의 성장 및 기타 다양한 업태의 발전, 대형점의 지방네트워크화 및 다양한 점포개발로 고용인구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② 가격파괴업태의 경제파급효과 기대● 물가안정과 소비자의 실질소득증가 예상중산층의 확대에 따른 소비자의 의식구조 합리화와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할인업태

  • [외국인관광객]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관광상품,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분석
  • 의류상품이 급격한 인기를 얻으면서 외국인 대상품목 가운데 상위권을 차지하여, 의류상품이 가장 선호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관광연구원, 1999). 또한 쇼핑목적의 방한 외래객의 증가와 더불어 쇼핑장소에 대한 선호도도 국내 면세점, 백화점, 남대문시장, 동대문시장, 이태원, 문정동 등으로 훨씬 다양화되고 있다(한국관광공사, 1985, 1990, 1995, 1997). 이에 따라 각 쇼핑업체들은 외국인 쇼핑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외국어로 세일 안내문을 활용

  • (A+자료) 브랜드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사례분석,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판매전략, 구매전략, 향후 전망 조사분석
  • 업체들의 수익성도 나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단일 제품으로 다양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고부가 가치 산업이기 때문이다. 인터넷이 보편화되고 디지털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 기술을 통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장르와 수요처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시너지 효과나 수직적 통합의 긍정적인 효과뿐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를 관리하고 보호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주는 대표적인 사례

  • [졸업][관광개발]관광산업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분석〉관광산업은 공장이 있는 것 도 아니며, 특별하게 공해를 일으킬 만한 것이 아무 것도 없다. 하지만 무분별한 관광개발과 대중관광, 관광의 인접 산업 등으로 인해 자연을 파괴하는 경향이 다른 산업과 비교하면 공해정도가 현저하게 낮은 산업이일지라도 전혀 해치지 않는다고 말할 순 없다. 그러므로 관광과 환경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관광개발이 환경에 미치는 효과가 중요한 것은 관광개발의 주요 대상이 자연환경이며, 개발대상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