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바울, 전도여행] 사도바울의 전도여행(사도바울의 제1차 전도여행, 사도바울의 제2차 전도여행, 사도바울의 제3차 전도여행) 심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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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사도바울의 제1차 전도여행

Ⅲ. 사도바울의 제2차 전도여행
1. 빌립보 전도
2. 데살로니가와 베뢰아 전도
3. 아덴과 고린도 전도
4. 에베소 전도와 2차 전도여행의 마감

Ⅳ. 사도바울의 제3차 전도여행

참고문헌
본문내용
바울의 성격은 강직하고 열정적이었다. 그가 노한즉 추상같고 평시에는 온화한 봄날 같았다 한다. 이런 성격은 회심 전이나 회심 후에나 변치 않았다. 회심 전에는 이런 성격으로 기독교인을 박해했고, 회심 후에는 또한 이런 성격으로 전도하였다. 그는 이런 성격으로 회심 전에는 스데반을 박해하였고, 또한 회심 후에는 베드로를 면책하였다.(행 8:1,갈 2:12) 그리고 교회 안의 교인이라도 자기를 반대하는 사람들을 "거짓 사도요","저주를 받은 자들이요","개"들이니 삼가라고 했다.(고후11:413-15; 갈1:8; 빌3:2.) 이런 일은 그의 성격이 악해서가 아니라 열정적이고, 강직한 데서 오는 것이다. 이 강직한 성격과 인격은 결국 십자가로 세계를 정복할 수 있었다. 바울의 힘있는 말 한마디 한마디는 성령의 역사와 더불어서 유대인의 죄를 회개시키고, 이방인의 마음을 감화시켜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게 하였다. 그이 이 강직한 성격은 전도 여행시 당한 많은 박해와 환난을 이길 수 있었다. 그가 말한바 와 같이 "사방으로 우겨 쌈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핍박을 받아도,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우리가 항상 예수 죽인 것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도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니라,"(고후 4:8-10) 바울은 고난을 받으면서도 예수의 생명이 그 몸에 있어서 넘어지지 않았다. 그리고 그에게는 희랍인 이상으로 조직적 두뇌를 가지고 있었다. 에베소서와 골로새서 같은 치밀한 조직이나, 로마서와 같은 당당한 논설은 도저히 그 시대 사람으로는 따라갈 수가 없었다. 그러면서도 바울에게는 그리스도의 온유함과 겸손함과 사랑을 소유하고 있었다. 자신을 가리켜 "죄인의 괴수" "사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라" 또한 "믿
참고문헌
귄터 보른캄 편, 허혁 역(1987), 바울, 그의 생애와 사상,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김재현, 그리스도의 몸으로써의 교회 : 바울 서신을 중심으로, 한세대학교 신학원
조명옥(1992), 바울의 사도권이 고린도교회 선교사역에 끼친 영향, 아세아연합신학연구원, 석사 학위
조인창(2004), 목회자로서의 사도 바울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영신학대학원
E, P, Sanders, 이영립(2001), 바울, 시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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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 퍼니쉬 편, 김용옥 역(1982), 바울의 신학과 윤리, 대한기독교 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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