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시오노나나미 `르네상스를 만든 사람들`에 대한 독후감(A+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시오노 나나미의 '르네상스를 만든 사람들'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 내용소개

Ⅱ. ‘르네상스를 만든 사람들’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 내용소개
일본의 3대 여류 작가로 손꼽히는 시오노 나나미가 직접 르네상스의 현장에서 써낸 책이다. 이 책은 르네상스 문명을 일으킨 주역들에 대해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시오노 나나미만이 가진 특유의 구성능력과 대화기법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개한다.

어떤 공식교육기관에도 적을 두지 않고 서양문명의 모태인 고대로마와 르네상스의 역사 현장을 발로 취재하며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로마사를 혼자 공부하고 있다는 시오노 나나미의 이력이 주는 특별함이 느껴진다. 기존의 관념을 파괴하는 도전적 역사해석과 소설적 상상력을 뛰어넘는 놀라운 필력으로 수많은 독자를 사로잡고 있다는 ‘독자에게’라는 책의 머리에 적힌 설명에도 아무런 반감이 생기지 않는다.

‘로마인 이야기’로 유명한 작가지만 그녀는 고대 로마만이 아닌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도시 국가의 역사와 문화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이탈리아에 대한 특별한 애정은 끊임없는 탐구와 함께 여러 저작물들로 출간되었다.

이 책은 바로 이와 같은 탐구의 산물로 르네상스 시대를 선도한 여러 인물들을 복원하여 되짚어보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책의 전반적인 구성은 피렌체를 시작으로 하여 로마, 그레베, 베네치아라는 네 개의 르네상스의 중심 도시를 하나하나 이야기한다.

이 책은 인간이 인간으로서의 위대성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관련 독후감, 독후감 모음, 독후감] 중국에 관한 독후감(서평) 모음집
  • 중국에 관한 독후감(서평) 모음집 감상문 1 - 중국의 미학사상서점에 들러 중국 관련 서적을 보던 중 제일 사람들 안할 것 같은 책을 골랐는데 바로 이 책이었다. 읽기 시작하면서 아니나 다를까 정말 어려웠다. 기본 미학이 뭔지를 몰랐고 부끄러운 얘기지만 미학이 미술학보다 철학에 더 가까운 것조차 몰랐다. 그래서 도서관에 가서 미학관련 도서를 찾았고 아직도 잘 모르지만 기본적인 것만이라도 알 수 있었고 또 이 책도 그런대로 재미있게

  • 독후감 모음집-73권
  • 에 두었던 경제학자의 저서에 있었다.위대한 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인 애덤 스미스는 행복이라는 감정을 설명하기 위해 사랑이라는 개념을 도입한다. 여기서의 사랑은 연인이나 가족 간의 애정으로서의 사랑이 아닌 더 포괄적인 개념을 의미한다. 애덤 스미스는 모든 사람은 선천적으로 사랑받기 원하는 기본적인 욕구가 있으며 인간이 사랑을 받을 때 그리고 사랑받을 자격이 있음을 인지할 때 행복을 느낀다고 정의하였다. 즉, 사람들은 타인들에

  • [독서교육론] 독서 프로그램 개발
  • 에 대한 부담감이다.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되는 우리사회의 대학입시에 대한 준비는 전국민의 교육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열정이라는 긍정적인 면으로 해석될 수 있는 동시에 소위 간판만 잘 따고 나면 만사형통이라는 식의 대학입시에 너무나 많은 의미를 부여하는 부정적인 면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대학입시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인해 우리 청소년들의 일상의 모든 초점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대학을 갈 수 있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점

  • [마케팅] 문화 마케팅 연구 A+
  • 에게 새로운 여가문화를 선물한 성공사례이다. 특히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친근한 기업이미지 제고를 시도한 제5회 불꽃축제는 한화라는 기업브랜드에 상당한 기여를 한 문화마케팅으로 평가된다.예술을 후원하면서 적극적으로 기업에 대한 홍보마케팅을 펼칠 수는 없다. 하지만 자사의 기술을 활용한 문화마케팅은 다르다. 한화불꽃축제는 그 파급효과와 브랜드 홍보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 한화가 주최한다는 사실을 아는 시민들은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요성 91 독서목록 예시의 의의 91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적절성 92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부적절성의 원인 92 독서의 교과 채택 여부 93 교과내용으로서의 독서교육에 적절한 교과 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