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학기에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했던 A+ 보고서입니다. 단순한 내용요약이 아닌 스스로의 생각과 느낌을 중심으로 작성했습니다.
목차
1. 저자 김위찬 교수

2. 내용요약 및 분석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Chapter 0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Chapter 03. 시장경계선을 재 구축하라
Chapter 04.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Chapter 05. 비고객을 찾아라
Chapter 06.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Chapter 07. 조직상의 주요장애를 극복하라
Chapter 08. 전략적 실행을 전략화 하라
결론: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3. 인식의 전환, 새로운 가치의 창조

4. 블루오션 전략의 원칙과 실행방법 고찰

5. 현 시대의 개인과 기업의 생존전략
본문내용
《블루오션전략》의 저자 김위찬 교수는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INSEAD) 석좌 교수로 90년 대 중반 유럽 INSEAD로 오기 전까지 미국 미시건 대학에서 전략 & 국제경영학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유럽연합 (EU) 경제 정책 위원회 자문 및 싱가포르 정부 가치 혁신단 (VIAT) 명예 고문직을 맡고 있다. 그 외 북미와 유럽, 아시아의 다국적 기업 자문역도 하고 있다. 90년대 중반 창사이래 최악의 경영난에 봉착한 네델란드계 다국적 기업 필립스 구조조정을 지휘한 주인공이기도 하다. 세계 경제 포럼 (WEF), 일명 다보스 포럼의 유일한 한국인 전문위원이다. 현재 세계적으로 1천여 명이 활동을 하고 있는 가치혁신 전략 실행 글로벌 네트워크인 Value Innovation Network (VIN) 설립자이다. 90년대 중반 가치혁신 이론 공동 주창자인 르네 마보안 교수와 함께 집필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HBR) 의 가치혁신 논문들은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50만 부 이상이 팔려 베스트 셀러가 됐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또한, 경영학 전문 학술지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Management Science, Organization Science,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Harvard Business Review, Sloan Management Review에 실린 김위찬 교수의 전략과 다국적 기업 경영 관련 논문은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 외, Financial Times, Wall Street Journal, Wall Street Journal Europe, Asian Wall Street Journal, New York Times, South China Morning Post 등 세계적 유력 언론의 칼럼리스트이기도 하다. 지난 2월 선을 보인 가치혁신 이론 종합 단행본(영문판) "블루 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 르네 마보안 교수 공저)"은 출간 채 2개월도 지나지 않아 세계 70여개 언론이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또한 "블루 오션 전략"은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닷컴 경영서적 부문 베스트 셀러 반열에 올랐을 뿐 아니라 미국의 최고 경영자 대상 전문 서적 유통업체 '800-CEO Readers' 의 베스트 셀러 1위를 기록했다. 2005년 현재 '블루오션 전략'은 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와 미국 베스트셀러로 선정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블루오션전략(blue ocean strategy)를 읽은 후
  • Blue Ocean Strategy를 읽고들어가며블루 오션 전략이라는 책을 처음 접했을 땐 막연한 경영학 계열 전공 서적일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한번 책을 읽기 시작한 뒤로는 너무 가볍게 읽혀졌기 때문에 제 자신도 놀랐습니다. 사실 제 전공이 광고 홍보학과 이기 때문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열의 책이나 몇몇 마케팅 관련 책들을 본 적이 있었지만 그런 종류의 책들을 볼 때 마다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경영 전략이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 [경제학]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
  • 블루오션은 기존의 게임의 법칙이 미치지 않는 전혀 새로운 시장이고 미개척 시장 공간이 되는 것이다. 저자는 우수한 성과를 내는 기업이 없고 동일한 회사가 어느 때는 뛰어날 수도 있고 쇠퇴할 수가 있다면, 기업은 높은 실적과 블루오션의 근원을 규명하는 적합한 분석 단위가 아니라고 하며, 산업도 그들의 분석 대상이 될 수 없음을 보여준다고 한다. 블루오션을 창조하여 강력한 수익성 있는 성장 궤도로 이끄는 놀라운 공통성은 전략적 이동에

  • [독후감]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전략최근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는 책만 보아도 알 수 있었다. 그 동안 기업은 치열한 글로벌경쟁 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성장이며, 선두 몇몇의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알고 있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차지 하야하며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원가우위와 차별화 전략이 적절한 방법이라고 믿었다. 그런 전략을 통하여 기업의 각 분야에서 끊임없

  •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블루오션전략(A+)
  • 目 次1. 선정배경1) 산업선정 배경2) 기업선정 배경2. (주)듀오1) 기업소개2) 경영이념3) 매출액4) 시장점유율5) 서비스 체계3. 중매산업 현황1) (주)선우2) 국제결혼4. 듀오의 새로운 전략 캠버스1) 애션프레임2) ERRC3) 전략캠버스5. 전략체계화블 루 오 션 전 략중매산업1위 업체 (주)듀오의 전략적 분석과실버산업 분석을 통한 블루오션 창출1. 선정배경 1) 산업 선정배경“실버 블루오션에 주목하라” - 세계 경제가 안고 있는 제일 큰 걱정 고

  • [광고매체론] 블루오션 관련 영상 감상문
  • 블루오션 관련 영상 감상문여기서 말하는 블루오션은 쉽게 생각하면 모든 것은 대양과 같은 먼 바다로 나가 경쟁이 없는 곳에서 새로운 것을 창출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인근 바다는 누구나 갈 수가 있고 그렇기에 경쟁만이 살아남는 레드오션이라 일컫지만 대양으로 나간다는 것은 푸른바다를 상대로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해서 블루오션이라고 하는 것이다.영상을 감상하며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김위찬 교수의 말이 생각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