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 평가의 이해] 기업가치 평가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8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가치평가의 의의
기업가치에 영향을 주는 요인
기업가치평가의 방법론
현금흐름할인법
순자산가치평가법
옵션가치평가법
상대가치평가법
- 본문내용
-
투자에 대한 의사 결정을 할 경우 투자하는 기업에 대한 평가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투자뿐만이 아니라 IMF이후 화의, 법정관리에 속한 부실기업들을 청산을 할 지,
구조조정 작업을 계속 할 지에 대한 의사결정과정이나, 기업의 인수.합병, 국.내외
투자 유치등의 의사결정을 할 때에도 기업가치평가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기업 내부측면에서도 경영자 및 임.직원들이 기업의 가치를 파악하고 있어야
장기적으로 기업의 경영을 예측하고 계속기업으로서의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 현금흐름할인법이란 그 명칭 그대로 특정 자산 혹은 기업의 미래의 기대 현금흐름을 현재가치로
평가하여 그 기업의 전체적인 가치를 평가
▶ 순자산가치평가법이란 회사를 청산할 때 1주당 배분될 순자산가치가 얼마인가를 중시하는
방법
▶ 상대가치평가법은 몇 가지의 공통변수를 통하여 비교자산의 가치를 평가하여 그 기업의
전체적인 가치를 평가
▶ 옵션가치평가법은 기업이 옵션(조건부청구권)과 유사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그 옵션 가치의 가격결정모형을 이용하여 그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고 기업 전체적인 가치를 평가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위와 같이 여러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현금흐름분석법
(DCF)을 주기법으로 하고, 상대가치평가법 중 하나를 보조기법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이유는 현금흐름분석법은 기업의 미래가치를 평가하는 데 가장 적합하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경영학전문 서적
자료평가
- 3000원 심했다고 본다.....
- rur***
(2009.09.11 02:30: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