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단의 이해] 경영진단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경영이란?
기업경영의 최근 흐름
경영진단이란?
이상징후란?
경영진단의 목적
경영진단의 대상
경영진단의 Process
외부환경분석의 개념
외부환경의 분석목적
종합관리 개념
조직진단의 정의
조직직단의 모형
조직직단시 고려사항
조직진단 자료의 수집방법
인사노무관리
생산관리
원가관리
재무관리
마케팅관리
- 본문내용
-
경영
기업이 사회에서의 생존, 발전과 이익실현을 위하여 인적·
물적 자원을 계획, 조직화, 지휘, 통제하는 일련의 과정
경영진단이란?
경영관리의 이상징후를 발견하고, 원인을 분석하여 미래모델을 수립 하고, 합리적 개선책을 제시하는 것임.
외부환경분석의 개념
○ 외부환경이란?
▪ 기업의 경영의사 결정 및 경영성과에 영향을 주는 기업 외적환경으로 거시
환경과 산업환경으로 분류됨
▪ 거시환경은 기업이 속한 산업에 영향을 주는 정치·경제·사회·문화·기술적
요인임
▪ 산업환경은 기업이 속한 산업내 고객·경쟁자·공급자의 움직임을 중심으로
하는 환경을 의미함
외부환경의 분석목적
○ 분석 목적 :
▪ 환경 분석을 통하여 기업활동에 큰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어떻게 자사
에 있어서 현재와 미래의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요인으로 작용
하는 가를 분석하여 기업전략 수립의 기본자료로 활용하기 위함
- 참고문헌
-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