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염색, 모발염색, 헤어염색] 머리염색(모발염색, 헤어염색)의 정의, 머리염색(모발염색, 헤어염색)의 역사, 머리염색(모발염색, 헤어염색)시 주의사항, 머리염색약(모발염색약, 헤어염색약) 업체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머리염색(모발염색, 헤어염색)의 정의

Ⅲ. 머리염색(모발염색, 헤어염색)의 역사

Ⅳ. 머리염색(모발염색, 헤어염색)시 주의사항

Ⅴ. 머리염색약(모발염색약, 헤어염색약) 업체의 마케팅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머리 염색약은 이미 1백년 전에 개발되어 사용되어온 친근한 제품이다. 요즘은 모발이나 피부보호제 등을 첨가해서 좀더 효과적이며 부작용이 없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쏟아져 나와 매년 염색약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염색약은 크게 두 가지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모발의 표면만을 염색해줄 뿐 단단한 층인 모소피에는 침투하지 못해 한번 머리를 감으면 염료가 씻겨 나가는 염색약이다. 대체로 여기에 사용되는 염료는 청색 1호와 같이 분자구조가 큰 것들이기 때문에 케라틴 구조를 뚫고 들어가지 못하는 것이다. 이와는 달리 반영구적인 제품은 과산화수소 수용액(일명 옥시풀)과 같은 산화제와 분자구조가 작은 염료, 그리고 이 염료의 분자구조를 크게 해주는 짝짓기 화합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과산화수소는 머리결의 모공을 확대해줌으로써 작은 분자인 염료와 다른 화합물이 모공을 통해 머리카락 내부로 스며들게 한다. 그리고 과산화수소는 일단 모공속에서 작은 분자의 염료를 산화시킨다. 이렇게 산화된 염료는 짝짓기 화합물과 결합해서 색깔을 띤 커다란 분자로 변한다. 케라틴 단백질 속에서 커진 염료의 분자는 다시 모공을 통해 빠져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염색이 가능한 것이다.
튜브에 든 염색약을 예로 들면 투명한 겔 형태의 물질이 산화제인 과산화수소이며 검은 색 물질이 염료 화합물과 이 염료와 반응해서 커다란 제3의 염료분자를 만드는 짝짓기 화합물인 것이다. 이처럼 염색방법이 예전보다는
참고문헌
김계순, 헤어컬러테크닉, 청구문화사, 2007
김현미·신동아, 로레알 유연한 카멜레온 전략으로 성장 달군다, 2004
김홍희, 헤어 컬러즈 & 컬러즈, 광문각, 2005
삼성경제연구소 논문, 뷰티산업의 부상과 성공 전략
코스메틱 월드 뉴스, 로레알 미다스의 손 통할까, 2005
Miladyꡑs standard, 표준미용학, 정담미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용사의 취업현황과 미용마케팅이해와 뷰티산업 전망0k
  • 염색약이나 퍼머약 같은 경우는 피부에 유해할 수도 있기 때문에 비닐장갑을 착용한다.미용실에서의 주먹구구식 경영은 절대로 안 된다. 또한 미용기술에도 음식의 손끝 맛이 다르듯 고객에게 제공하는 미용기술도 자신만의 색깔이 있어야 하며, 웃음과 신뢰가 바탕이 된 정(情)이 넘치는 서비스를 전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미용실에서 고객이 원하는 진정한 미용기술과 서비스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며, 이

  • [국제경영] 브라질 모발제품 투자환경 보고서
  • 분석점유율 구조와 유통 구조 분포진출 전략SWOT 분석STP 분석홍보 및 판매촉진 전략맺음말참고문헌그림 목차그림 1 브라질 지도 4그림 2 2009년 브라질 화장품 유형별 점유율(%) 18그림 3 2001-2006년 주요 뷰티품목 판매량 19그림 4 헤어용품 품목별 판매량(%) 19그림 5 기온 및 강수량 20그림 6 브라질의 각 지역 24그림 7 지역별 화장품업체 분포현황 25그림 8 화장품 시장진출에 대한 SWOT분석 29그림 9 미용용품 판매비중 31그림 10 모발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정의Ⅲ. CSR 활동의 효과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1. CSR과 재무적 효과2. CSR과 조직 몰입3. CSR과 마케팅 효과Ⅳ. 전략적 CSR의 추진 방안과 성공 사례1. 상생 경영1) 지역사회 공헌2) 공급업체와의 상생3) 잠재고객 훈련, 시장입지 강화2. 피라미드의 밑바닥1) 일자리 제공 : 비용절감의 기회

  • 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시장에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보이며 최고가의 프리미엄 샴푸로서 입지를 굳혀나갔다. 편의품으로 인식되었던 샴푸시장에서 프리미엄 샴푸라는 고급제품으로 시장과 제품의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을 실행하여 출시 10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8%를 기록한 태평양 ‘미쟝센 펄샤이닝’은 프리미엄 샴푸계의 떠오르는 강자로 도약하고 있다. 후발진입 상품으로 이렇게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needs 분석을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차별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주의 경제가 탄생시킨 최고의 걸작품이라는 증권제도는 이제 일부 투자자들만의 화제가 아니라 누구에게나 친숙한 경제생활의 일부가 된 것이다.그런데 이러한 증권시대를 맞아,일반인들에게 증권에 관한 제반 사항을 알기쉽게 소개하고,증권투자의 과학화를 앞당기고 있는 전문자격인들이 있다.바로 증권분석사와 증권투자상담사이다.이들은 모두 증권정보를 가지고 누구에게 봉사하느냐에 따라 업무의 차이가 있다.즉 증권투자상담사가 증권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